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서용구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2349
4차산업( 트렌드 )
경영( 경영, 경영전략 )
창의( 마케팅 )
영업( 유통, 판매 )
안녕하세요. 강연전문기업 호오컨설팅입니다. 서용구 교수 강연, '차별화된 프리미엄을 만드는 브랜드의 비밀' 교육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브랜딩이란, 마케팅을 할 필요가 없게 만드는 고차원적인 기업 활동이고, 브랜드란, 이름 값입니다.
제 자신을 브랜드에 비유한다면, '바람처럼 항상 변하지만 바위처럼 변하지 않는 풍암'이라는 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프리미엄 가치는 기능적인 걸 뛰어넘는 상징성이 있을 때만 가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본인의 실력으로 살고 있는데요. 거기 실력에다가 브랜드력이 더해진다면 지금보다 훨씬 높은 성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풋 대비 아웃풋을 좀 더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최고의 브랜드를 'H사'라고 하는데, 프리미엄 오브 프리미엄이에요.
브랜드 로고도 없는 그냥 일반 그 제품인데, 가격도 가격이지만 돈이 있어도 구할 수 없는 브랜드입니다.
'H사'는 어떻게 프리미엄 브랜드가 되었을까요?
'OK 목장'라는 곳에서 자기가 가지고 있는 소에다가 'OK'라고 찍으면 어떻게 될까요. 다른 목장의 소들하고 구별이 되겠죠.
그래서 'Brand'는 '낙인 찍다'라는 의미로 우리 회사 제품을 낙인을 찍어서 다른 회사 제품 또는 경쟁 제품 대비
이 브랜드 네임이라든지 로고라든지 슬로건이라든지 또는 징글이라고 불리는 브랜드 음악까지를 포함하는 모든 거를 이제 브랜드라고 하고요
그걸 트레이드마크로 우리가 법적인 보호도 받으면서 경쟁 제품이나 경쟁회사하고 구별하는 데 회원가치가 있어서 시작된 건데 이런 상표의 의미에서 더 발전돼서 현재 무형자산의 시대고
지적 재산의 시대가 되면서 브랜드는 보이지 않는 가치까지도 대변하는 말이 되었습니다.
가방의 가치를 어떻게 평가하세요? 스탠다드 제품의 가격이 50만 원인데, 500만 원이라는 10배 이상의 가격을 받으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너무하다는 생각이 들죠. 그런데 10배가 아니라 100배인 경우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자동차 시장도 2천~3천만 원짜리 자동차가 있는가 하면 2억~3억 짜리가 있고, 람*르기니처럼 6억 이상대 자동차도
있는 것처럼 대중 제품의 표준 가격에 대략 10배 정도 가격 차가 나는 것을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우리가 부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프리미엄 브랜드 중에서 또 열 배 이상의 값을 받는 명품 브랜드들이 탄생하는
겁니다. 그래서 명품 우리 군단이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플렉십이 되는 최고의 브랜드를 우리가 'H사'라고 하는데 본격적인 리뷰를 하기 전에 한번 이미지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H사'의 마구 상품과 안장, 그리고 이 오렌지 박스라고 불리는 선물 박스가 있습니다. 이는 1837년에 프랑스 파리의 마들렌 공원에서부터 시작되어 프랑스 왕실의 마차에 납품업체로 이어진 것입니다.
그래서 이 1910년대 유럽의 30여 개국이 서로 왕래를 많이 했고, 특히 왕실가의 왕래가 많았다고 하거든요. 프랑스 왕가가 오스트리아 왕가로 떠난다고 생각해 보세요.
마차가 뭐 다섯 대에서 여섯 대 지나가면서 짐이 굉장히 많았을 거잖아요. 그 짐을 가지고 가는 그 트렁크가 바로 이제 'H사'가 만들었던 제품입니다.
프랑스 왕실의 가장 럭셔리한 마차에 가장 최고급 마차 관련 제품과 말의 마구를 납품했던 업체가 어떻게 지금 200년동안 전 세계 최고의 브랜드가 됐느냐하면, 물론 제품의 품질이죠.
그 관련 경쟁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잘 만들었다는 겁니다.
현재 진행률0%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