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학력
-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 박사
- 연세대학교 경영학 석사
-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 학사
주요경력
- 현) 대구가톨릭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
- 현) 대구가톨릭대학교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장
- 현) 한국능률협회 자문교수
- 현) 한국광고학회 연구이사
- 현) 포춘코리아 칼럼니스트
- 전) 서강대학교 지식융합미디어대학 겸임교수
- 전) 서강 트렌드 사이언스 센터 부센터장
- 전) 테미스코프 리서치 앤 컨설팅 CEO
- 전) 에프오티 공동창업자, COO
- 전) 삼성전자 인사팀 대리
강연주제
- K-컬처시대, 지역관광 역발상 트렌드
- 트렌드에 매몰될 것인가, 트렌드를 뒤집을 것인가?
- 2023년 생존하려면, 하루라도 빨리 이걸 공부하세요
- 위기의 시대, 진정한 위너는 누구인가?
- 비즈니스 리더들이 주목하는 생존 마케팅
- 코로나 뉴노멀 역발상 트렌드
- 지속가능한 관광개발을 위한 역발상 트렌드 전략
- 위드 코로나 시대,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
- 메가 트렌드를 뛰어넘는 20 가지 비즈니스 전략
- 트렌드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찾기
- 애드테크와 광고 크리에이티브
- 영화·드라마로 광고·마케팅 읽기
- 스타트업 전략 커뮤니케이션
주요저서
- 스타트업 100인의 커뮤니케이션 전략(학지사비즈, 2024)
- AI 기반 광고 전략(온샘, 2023)
- 디지털 시대의 광고기획 신론(학지사비즈, 2023)
- 역발상 트렌드 2023 - 메가 트렌드를 뒤집는 역발상 전략 15(부키, 2023)
- 리:티핑 포인트 - 위기 극복의 11가지 반전 포인트와 45가지 실전 전략(학지사, 2022)
- 코로나19 이후 지속가능한 소비와 광고(정독, 2021)
- 코로나 시대의 역발상 트렌드 - 메가 트렌드를 뛰어넘는 20가지 비즈니스 전략(부키, 2021)
출강이력
- 현대경제연구원, 한국능률협회, 청년창업사관학교 (2024)
- 현대경제연구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세 Executive MBA, 웅달책방 (2023)
- 현대경제연구원, 조선비즈, 휴넷 북러닝 (2022)
- LG사이언스파크, 롯데인재개발원, 조선비즈, 스마트 리테일 핵심전략 컨퍼런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