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경력
2015~현재 現, 스마트정리연구소 대표
2019~현재 現, 한국표준협회 전문위원
2021~현재 現, 아요아 코리아 수석코치
2018~2020 前, LBOT기독혁신학교 전임강사
2018~2018 前, KBS드라마 ‘당신의 하우스 헬퍼'정리자문
2016~2018 前, 한국경영리더십컨설팅 시간경영 전문강사
2016~2016 前, 위클리피플 오피니언 리더 선정
2015~2016 前, XTM ‘수컷의 방을 사수하라’ 고정 출연
2015~2017 前, 베리굿정리컨설팅 전문컨설턴트
2012~2015 前, ㈜티이에스 품질관리 수입검사 파트장
2008~2011 前, ㈜부강셈스 품질관리/생산관리
강연주제
촉박한 업무시간을 여유롭게 만들어 주는 서류정리의 기술
나의 몸값을 높이는 시간경영 스킬-시간관리, 업무관리, 목표관리
정리를 통해 당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업무환경정리 (책상, 서류, 컴퓨터 파일 등)
스마트워크 (에버노트 / 아요아)
직장인의 시간관리 및 목표관리법
직장인 업무성향 진단 및 조직커뮤니케이션
-
나의 몸값을 높이는 시간경영 스킬
강의력5 점
매너5 점
총점
저희는 15명도 모이는 부서의 소규모 워크숍 행사였습니다.
예정된 시간보다 여유 있게 오셔서 기다려주셨고,
토의 위주의 행사 진행이다 보니 ㄷ 자 형태의 회의 테이블이 비치 되어 있어 강의를 하기에는 마땅치 않은 구조였지만,
비교적 좁은 회의실(강의실) 이었는데도 불구 하고 성심성의껏 강의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강사님의 실무 경험을 토대로 진행된 시간 관리와 스케줄 관리 방법은 상당히 흥미로웠고 1시간 가량 진행된 강의도
굉장히 안정된 톤으로 차분하게 진행을 해주셨습니다.
실습 자료도 준비해 오셔서 짧은 시간 이지만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실제 강사님이 직접 작성하셨던 스케줄표를 보고 굉장히 치열하게 살아오셨구나(ㅎㅎ)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를 토대로 우선순위 정하기 방법과 주간 월간 스케줄을 작성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업무에 적용한다면 시간관리, 업무관리, 스케줄관리, 개인일정 관리 까지 효율적으로 시간을 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강의를 들었던 다른 직원들도 기존에 스케줄 관리하고 있는 방식보다 강사님이 소개해준 방식이
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것 같아 적용을 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이 대다수였습니다.
다만, 개인적인 성향이 있다 보니 시간 관리와 스케줄 관리에 크게 관심이 없는 직원들은
강사님의 소개해준 방식을 적용하기에는 또 다른 업무가 될 것 같아 힘들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강의였고, 스케줄관리 업무가 중요한 부서, 회사에서는 손영복 강사님의 강연을 들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
좋았습니다.
강의력5 점
매너5 점
총점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