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학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정보학 전공 박사과정 수료
M.S., 뉴욕주립대학교(Stony Brook) Technical Management 공학석사
주요경력
-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
- 성균관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학과 겸임교수
- 동국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겸임교수
- 상명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학과 특임교수
-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빅데이터MBA 겸임교수
- 한국지식경영학회 산학부회장
- LG CNS 빅데이터 사업 리더
- LG CNS PM교육체게 재설계
- LG전자 전사 BRM추진전략 수립
- LG전자 B2B 비즈니스 영업/마케팅 전략 및 프로세스 수림
- 대우증권 소셜데이터를 활용한 주가예측 모델 개발
- 현대기아차그룹 빅데이터실 분석체계 컨설팅
- 유한킴벌리 OMA 시스템 기획
- LF 질스튜어트스포츠 브랜드 컨셉 도출
- 문화소셜빅데이터센터 구축사업 총괄 책임
강연주제
- 데이터로 사람을 행동하게 한다
- 의사결정을 데이터로 하라
- 인공지능 기술이 바꾸는 세상
- 감으로 하는 마케팅은 끝났다
- 모든 마케팅 ROI를 정량화 한다
주요저서
- AI 비즈니스 레볼루션 (포르체, 2023)
출강이력
- KMA한국능률협회 최고경영자 조찬회 특강
- 디지털마케팅서밋(DMS) 강연
- 세바시 강연
- 컨텐츠마케팅서밋(CMS) 강연
- 포스코, DB, 한국투자금융, 전국인재개발원장연합회, GS리테일, KB금융그룹, 삼성카드,
- SC제일은행, 현대건설, 삼성SDS, 인사혁신처, 롯데인재개발원, 대우건설, CJ 등 유수기업 대상 총 1,000회 이상 특강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