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균관대학교대학원 경영학 박사 - 서울대학교대학원 경영학 석사 - 서울대학교 경영학 학사
주요경력
- 삼성경제연구소 산업연구실 - 제일제당 엔터테인먼트 사업부 - 삼성경제연구소 경영전략실 수석연구원 - 삼성경제연구소 연구조정실 수석연구원 - 삼성경제연구소 연구조정실 연구조정담당 (상무) - 삼성경제연구소 연구조정실장 (상무) - 요코하마국립대학 visiting research fellow - 삼성경제연구소 사회공헌연구실장 (상무) - 삼성경제연구소 자문역 - 한국벤처농업대학 교수 - 팩토리8 대표 - 서강대학교 pro MBA 겸임교수
강연주제
- 지속가능 경영, 사회에 기여하며 돈도 버는 비즈니스 모델 - 마케팅 및 전략 - 미일중 CEO 열전 - 창의력 강화전략 - 국내 유통전략 - 사회공헌 아이템 개발, 사회공헌 전략 수립 - 설렘을 팝니다
주요저서
- 제이캠퍼스 경영 고전 읽기 시즌 3(클라우드나인, 2025)공저 - 시부사와 에이이치 일본 자본주의의 설계자(흐름출판, 2024) - 제이캠퍼스 경영 고전 읽기 시즌2(클라우드나인, 2023)공저 - 제이캠퍼스 경영 고전 읽기 시즌2(클라우드나인,2022)공저 - 왜 파타고니아는 맥주를 팔까(흐름출판, 2022)공저 - 설렘을 팝니다(흐름출판, 2019) - 빅프라핏(흐름출판, 2017)공저 - 잉잉? 윈윈!(더난출판사, 2001) -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삼성경제연구소, 2000)
출강이력
검찰청(검찰총장), 서울시(서울시장), 농협(회장), 하나금융그룹(고위임원) 삼성그룹 및 계열사,현대자동차, SK 그룹 및 계열사, 아모레 퍼시픽, 동부 등 중견기업, 연세대 등
강의평가
평점 0점 ( 0명 참여 )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