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학력
- 서강대 대학원 경영학 박사
-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사 및 석사
주요경력
- 서울여자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중소벤처기업부 보조사업 부정수급심의위원
- 산업통상자원부 월드클래스플러스 정책심의위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기업 참여지원 예외사업 심의위원
- 코레일 네트웍스 투자심의위원
- 국가공무원 5/7/9급 출제 및 면접위원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단 경평위원
- 대한적십자사 정책위원회 자문위원
- 서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차기회장
- 한국광고학회 부회장
- 대한경영학회 부회장
- 한국산업경영학회 부회장
- 한국글로벌무역학회 부회장
- 한국전문경영인학회 부회장 외 다수
강연주제
- 이성적인 소비자는 없다, 선택의 심리학
- 마케팅은 어떻게 우리를 속이는가?
- 내 머릿속의 경제학: 보이는 선택, 보이지 않는 심리
- 생각은 자유지만, 선택은 조작된다
- 돈 안드는, 돈 덜드는 세일즈 스킬 전략
- 똑같은 정보, 왜 다른 결정을 할까?
- 행동 경제학과 공공정책
주요저서
- 마케팅원론(이프레스, 2024)공저
출강이력
KT, 삼성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GS홈쇼핑, NS홈쇼핑, 베스킨라빈스코리아, hy(한국야쿠르트), (주)교원, 오티콘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