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학력
-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디지털콘텐츠학과 박사졸업
- 알토대학교 경영전문석사
- 한국외국어대학교 문학사
주요경력
- 덱스터크레마 대표이사
- 한국AX산업마케팅협회 AI Agent 위원장
- 한국상품학회 부회장
- 제일기획
-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겸임교수
- 뉴욕페스티벌 국제광고제 APAC 심사위원
- 뉴욕페스티벌, 원쇼, 칸 국제광고제 18회 수상(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강연주제
- AI를 활용한 퍼스널 브랜딩
- 중소기업의 AX (AI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AI와 데이터, 뉴미디어를 활용하는 디지털마케팅
- 생성형 AI를 활용한 맞춤형 콘텐츠 제작과 자동화
- 데이터와 AI 기반 고객 경험 설계
- AI 기반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마케팅 자동화
- 숏폼·뉴미디어 시대의 효과적인 콘텐츠 전략
- AI 챗봇과 음성 검색을 활용한 고객 경험 혁신
-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성과 분석
- 실시간 소통을 극대화하는 인터랙티브 광고
- AI 에이전트를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 개인정보 보호와 AI 마케팅의 윤리적 과제
주요저서
- 평생 남의 일만할거야? (새빛, 2013)
- 파괴적 혁신에 미치다 (아베쎄경영연구소, 2014)공저
출강이력
- 컨텐츠마케팅서밋 2024 버추얼 프로덕션 강연
- 과학기술부 미래기술사업화 미디어테크 AI 강연
- 대한상공회의소 와튼스쿨 바이럴 마케팅 전략
- TED Youth Incheon
- 현대백화점그룹 디지털 입소문 마케팅 전략
- 엘지헬로비전 디지털 마케팅 교육
- 에듀윌 디지털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 앰버서더 그룹 디지털 마케팅 워크숍
- LG전자 H&A사업본부 디지털 콘텐츠 전략 강연
- 서울시 강소기업 청년취업 토크콘서트
- 상상마케팅스쿨
- 연세대학교 영업마케팅 최고위 과정
- 한양대학교 MBA과정, 수원대학교 광고학과, 을지대학교, 경희대학교
-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디지털 전략 MBA - 디지털 마케팅
-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경영박사과정 – 디지털 어프로치
-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고성과 단기실무 과정, 디지털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