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경력
- 디지털이니셔브티브 그룹 대표
- 한국외대 글로벌 캠퍼스 겸임교수
- PPL & Company 마케팅이사
- 디지털리테일 컨설팅 그룹 대표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전문위원
- KT하이텔 전략기획, 마케팅, 신사업, 금융, 단말사업TFT 담당 (2006~2010년)
- 베타리서치앤컨설팅 리서치팀 (2002 ~2005년)
- MRIX 대표 (2000 ~ 2001년)
- 기획공방 이사(2000년)
- Nworks 클럽와우 마케팅실장(2000년)
- 마이다스동아일보 전략기획실(1999년)
- 코리아인터넷마케팅센터 대표(1997~2003년)
강연주제
- 포스트 코로나와 리테일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디지털 리테일 전략 및 트렌드
- 옴니채널 및 O2O 마케팅 전략
- 모바일 마케팅 전략
- 모바일 서비스 기획전략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전략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주요저서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비제이퍼블릭. 2022
- 그들은 어떻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했나-윌컴퍼니. 2021
- D2C 시대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 어떻게 할 것인가?-e비즈북스. 2020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옴니채널 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e비즈북스. 2018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감수)-e비즈북스.2017
- O2O를 넘어 온디맨드로-e비즈북스. 2016
- 옴니채널 & O2O어떻게 할것인가-e비즈북스.2015
- 게이미피케이션 세상을 플레이하다-홍릉출판사.2014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영진닷컴.2013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