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메모리폼 베개 개발자이자 트윈세이버 까르마, 네이처슬립 창업자로 전)한국수면산업협회 이사이다. 세계 20여 개국에 수출하며 국내 유명 백화점에 내셔널 수면전문 브랜드 까르마 CALMA 를 런칭했다. 한때 사업에 부침을 겪으며 심각한 불면증에 시달리기도 했지만, 이를 계기로 수면의 중요성을 깨닫고 연구와 제품 개발에 더욱 몰두했다. 단순히 침구를 파는 것에서 벗어나 소중한 생명을 다루는 수면사업 Sleep Business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자연과 연결된 잠, 네이처슬립 NATURE SLEEP 위케어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몸과 마음이 치유되고 건강수명을 연장하는 가치를 세워 나가고 있다. 고객과 소통하며 수면 강의와 수면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매일경제 칼럼니스트로 활동했으며, 한국강사신문 칼럼니스트로 황병일의 수면습관을 연재하고 있다.
강연분야
건강( 건강, 스트레스, 건강관리, 정신 )
주요학력
-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건강증진교육 석사 졸업
주요경력
- 현) 네이처슬립 수면코칭연구소 대표 - 전) 트윈세이버 대표 - 전) 까르마 대표이사 - 전) 제일모직 수출부 - 2005 산업기술혁신대상 - 2003 제40회 무역의 날 천만불 수출의 탑 - 2002 석탑산업훈장
강연주제
- 잠 좀 잤으면 좋겠다. - 하루의 시작은 아침이 아니라, 잠드는 순간이다. - 잠이 보약이지만 잠이 만병의 근원이 될 수 있다. - 내 몸의 주치의 잠 활용법!
주요저서
- 나는 자다가 성공했다(이담북스, 2019) - 우리에게 잠자는 8시간이 있다(이담북스, 2019) - 잠 좀 잤으면 좋겠다(이담북스, 2018) - 베개혁명(더로드, 2017) - 베개 하나로 돈방석에 앉은 남자(랜덤하우스코리아,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