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경력
- 주식회사 밸류바인 대표이사
- 칼슨마케팅그룹코리아 마케팅전략실 실장, 이사
- 상명대학교 경영학부 겸임교수
- 서울특별시 서울브랜드위원회 위원
- KMA 한국능률협회 상임전문위원 외 다수 경력
- 한국소비문화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강연주제
- 노코드 데이터 분석 (feat Excel, Power BI, ChatGPT)
– 빅데이터 시대의 생존 경쟁력 :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통계분석)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 데이터 기반 문제해결
–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 강화
– 직장 없는 시대의 브랜딩(퍼스널 브랜딩)
- 지역소멸 대응과 로컬 브랜딩
– 브랜드경영과 브랜드 마케팅 전략
– 마켓 센싱 역량과 마케팅 통찰력 강화
– 고객 니즈 분석과 고객 가치 창출 전략
– 마케팅 전략 기획, 전략적 마케팅
주요저서
- 챗GPT로 시작하는 데이터 리터러시(마들렌북, 2025)
- AI 데이터 분석(커뮤니케이션북스, 2024)
- 데이터 마인드 기르는 습관(좋은습관연구소, 2024) 외 다수
출강이력
[국가공무00개발원] 공무원, 데이터 리터러시(2020~2023)
[한국금00수원] 금융기관,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마케팅(2020~2023)
[농식00무원교육원] 공무원,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2023)
[한국00성본부] 기업체 기획자, 마켓센싱 역량강화(2014~2023)
[한국00성본부] 기업체 기획자, 고객니즈 데이터분석(2008~2023)
[한국00원공사] 차·부장급 리더, 데이터를 활용한 의사결정(2023)
[농00주교육원] 금융담당자, 문제해결을 위한 마케팅 데이터 분석 (2023)
[농00미교육원] 차·과장,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핵심 프로세스(2023)
[S00&C] 차·부장급 리더, 차별화와 포지셔닝 전략(2022-2023)
[ IB00자증권] 실무자,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마케팅(2022)
[BN00융그룹] 지점장·실장급, 디지털 전환시대의 디지털 마케팅(2022)
[패스00퍼스] 실무자, 소비자 조사와 데이터 분석(2021)
[삼00자] 차·부장, HRD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방법(2019)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