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학력
- 보스턴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박사 (마케팅/글로벌마케팅)
- 컬럼비아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전문석사 MBA (파이낸스)
- 서울대학교 통계학 학사
- 연세대학교 경영학 학사
주요경력
경희대학교 국제대학 국제학과 학과장
경희대학교 국제대학 국제학과 부교수
現 카카오 정책팀 자문위원, 통상정보학회 이사, 한국경영인학회 이사, 소비자학회 이사
現 마케팅 연구 편집 위원, 한국 국제교류재단 KF E-School 참여교수
前 Chanel 뉴욕, ZARA 스페인, 제약회사 Viatris (Lipitor) 컨설팅 프로젝트 책임자
前 코오롱 빅데이터 팀 협업: 빅데이터 분석 기반 논문 출판 (SCI 2편)
前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KoEF) Tech Hackathon Program 자문위원
前 오스트리아 대사관, 스타트업 인턴십 프로그램 지도교수
前 한국 광고학회 연구이사, 신진이사
강연주제
- 글로벌 브랜딩 (K-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화장품), K-콘텐츠 글로벌 확산 전략
- VVIP 마케팅, VIP 공간 경험, 서비스 마케팅
- 소셜 미디어 커머스, 디지털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옴니채널 마케팅
- SNS 퍼스널 브랜딩 (기초편, 실전편, 측정편)
- 영어 강연, 영어 MC 가능
주요저서
『디지털 시대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학지사)』제10장 크리에이티브의 미래 인공지능
『Strong Brands, Strong Relationships (Routledge)』
Ch. 12 How Social Media Influencers Build a Brand Following by Sharing Secre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