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주제
1. 1. 마케팅
2. 1) 마케팅혁신역량
3. 2) 바이럴마케팅
4. 3) 전쟁에서 배우는 마케팅파워논리
5. 4) 차별화
6. 5) 퍼스널브랜드, 마케팅의 꽃이되다
7. 6) 비즈니스모델, 보다 핫하고 보다 트렌디하게
8. 7) 가치혁신, 경험의 틀을 벗고 신 영역으로
9. 8) 가치혁신, 전략캠버스로 신시장개척
10. 9)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한 마케팅
11. 10) 스파크기획서 및 마케팅기획서 사례
12. 11) 마케팅디테일 체크리스트
13. 12) SNS마케팅 효과를 확인하라
14. 13) 마케팅핵심개념과 종합적인 관점을 점검하다
15. 14) 마케팅관리와 철학이 경영을 결정하다
16. 15) 성공하는 마케팅 분석
17. 18) 한국형 마케팅불변의 법칙
18. 19) 전략적 사고형의 마케터
19. 20) 밀레니얼, 구독경제가 대세다
20. 21) 청개구리 전략-나는 내 길을 간다
21. 2. 디지털마케팅 (50강 추가예정)-‘맹사부100가지 마케팅코드’에서 줌강의 진행중
22. 1) 왜, 디지털이 마케팅을 리셋했는가?
23. 2) 마케팅히스토리, 그때그때 다르다.
24. 3) 디지털마케팅, 핵심개념을 이루다
25. 4) 디지털마케팅, 4P에서 4C로 갈아타다
26. 5) 소비자, 속마음 들여다 보기
27. 6) 소비자는 어떻게 선택하고 결정할까?
28. 7) 소비자는 어떻게 행동할까?
29. 8) 소비자는 어떻게 정보를 처리하고 저장할까?
30. 9) 좋은 비즈니스모델로 역주행하라
31. 10) 업계의 판을 바꾸는 마케팅스킬
32. 11) 가치관을 버리고 생존을 선택하라
33. 12) 마케팅근시안을 극복하고 질적니즈에 충성하라
34. 13) 좋은 전략보다 적확한 전략으로 전환하라
35. 14) 닥쳐올 업계 쓰나미,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36. 15) 비즈니스경쟁에서 유일하게 살아남는 법
37. 16) 귀하의 기업은 무엇으로 중심을 잡을 것인가?
38. 17) 브랜드가치를 어떻게 전달 할 것인가?
39. 18) 서바이벌 프라임
40. 3. 요즘 잘나가는~PICK
41. 1) 요즘 잘나가는 MZ접근 PICK
42. 2) 요즘 잘나가는 브랜드전략 PICK
43. 3) 요즘 잘나가는 세일즈포인트 PICK
44. 4) 요즘 잘나가는 기업 PICK
45. 4. 고객
46. 1) 고객경영
47. 2) 고객을 알면 마케팅이 보인다
48. 3) 고객회사가 되십시오
49. 4) 고객의 마음을 흔드는 컨셉트
50. 5) 소비자 행동과 구매의사 결정은 어떻게 결정되나?
51. 6) 관여도와 라이프스타일을 관찰하다
52. 5. 트렌드
53. 1) 2021 트렌드와 브랜드 (1년주기)
54. 2) 트렌드 트리거
55. 3) 4차산업혁명 , 신개념의 HRD를 창출하다
56. 4) 급반전, 코로나19후 트렌드는 어떻게 바뀔까?
57. 5) 포스트코로나,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의 방아쇠를 당겨라
58. 6) 2022년 맹사부의 트렌드분석(1)
59. 7) 2022년 맹사부의 트렌드 분석(2)
60. 6. 스타벅스의 미래
61. 1) 스타벅스의 경쟁자와 협업자
62. 2) 스타벅스다움-그들만의 전략적 리그
63. 3) 스타벅스의 로드맵
64. 4) 스타벅스의 미래
65. 7. 위기
66. 1) 위기 4.0, 비전기업으로 엎그레이드하라
67. 2) 이기는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68. 3) 비전, 기업생존력의 근본이 되다
69. 8. 인문학(1)
70. 1) 결핍이 에너지다
71. 2) 회복탄력성, 똑똑한 실패로 상황 전환하기
72. 3) 탁월함, 불확실한 세상 무한도전하기
73. 4) 꿈을 현실로, 실패를 기회로~
74. 5) 설득심리학, 매혹적인 커뮤니케이션
75. 6) 강자가 되는 협상의 법칙
76. 9. 인문학 (2)-마케팅과 인문학의 결합
77. 1) 마케팅과 넛지
78. 2) 마케팅과 진정성
79. 3) 마케팅과 안목
80. 4) 마케팅과 관계
81. 5) 마케팅과 감정
82. 10. 글로벌경쟁력
83. 1) 브레이크 없는 OTT황제, 넷플릭스를 들여다 보다
84. 2) 아마존 시즌2, 전과 후를 살피다
85. 3) 페이스북의 변신, 어디까지 일까?
86. 4) 월마트, IT경쟁력을 높이다
87. 11. 조직문화
88. 1) 창조적소수자, 게임체인저
89. 2) 세상을 바꾸는 스페셜리스트의 법칙
90. 3) 불황기, 다시보는 깨진 유리창의 법칙
91. 4) 비즈니스 글쓰기
92. 5) 내부고객을 통해 외부고객을 얻는 방법
93. 6) 내부마케팅을 잘하는 CEO는 무엇이 다른가?
94. 7) 방관자를 내 편으로 끌어 들이는 파워리더십
95. 12. 변화와 혁신
96. 1) 퍼스트무버, 혁신의 아이콘이 되라
97. 2) 발상의 전환, 불황기를 극복하라
98. 3) 변화와 혁신, 두 마리의 토끼를 잡아라
99. 4) 미래산업 자동차산업 사례-혁신의 전조등을 켜다
출강이력
한국요쿠르트, 인지컨트롤스, 월드클래스, 대교에듀피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비전콘서트, 삼성전자 그룹장, 기아자동차, 중소기업인력개발원, 풀무원 생활건강, 롯데케미컬등 컨서런스 & 세미나, 기업 및 단체 다수 강연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