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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문의

​일 잘하는 사람들의 7가지 대화 기술

미키김(김현유)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24

강연내용 소개
본 강의는 직장생활 속에서 자주 마주하는 난감한 대화 상황에서 어떻게 이성적이고 품격 있게 대응할 수 있는지를 다룹니다. 강연자 미키김은 실제 조직 내 갈등, 보고, 협업 상황을 예로 들어 ‘감정이 아닌 이성으로 말하는 법’을 구체적인 문장 예시와 함께 제시합니다. 실무형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익히고, 불필요한 오해 없이 일 잘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

4차산업( 트렌드, 미래 )

경영( 경영, 리더십, 조직문화 )

취업( 취업, 진로, 직업관 )

주요학력
- UC 버클리 하스 경영대학원 경영학 MBA
- 연세대학교 사학 학사

주요경력
- 액트투벤처스 대표
- 구글 사업개발 아시아 태평양 총괄 디렉터
- 구글 사업제휴 아시아 태평양 총괄 전무
- 구글 사업제휴 아시아 태평양 총괄 상무
- 구글 사업제휴 상무
- 구글 신규사업개발 팀장
-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해외영업팀 외 다수 경력

- 유튜브 채널 <탐구생활 MMM> 진행
강연주제
- 현명하게 일하는 직장인이 되기 위한 6가지 전략
- 커리어 관리의 모든 것
- 미래 트렌드 전망
- 기업가 정신과 리더십
- 실리콘밸리의 역사와 문화
- 직장인의 현명한 자산 관리
- 영어, 유학, 해외취업
주요저서
강의계획서 | 미키김 - 일 잘하는 사람들의 7가지 대화 기술

강의계획서 · 일 잘하는 사람들의 7가지 대화 기술

1. 강의명 (Title)

커뮤니케이션·직장생활·대화기술 특강 제안

① 직장인이 반드시 알아야 할 실전 대화 기술

② 감정적 말투 대신, 논리적 대화로 신뢰를 얻는 법

③ 상황별 대화 대응 전략으로 일 잘하는 커뮤니케이터 되기

2. 교육 개요 (Overview)

본 강의는 직장생활 속에서 자주 마주하는 난감한 대화 상황에서 어떻게 이성적이고 품격 있게 대응할 수 있는지를 다룹니다. 강연자 미키김은 실제 조직 내 갈등, 보고, 협업 상황을 예로 들어 ‘감정이 아닌 이성으로 말하는 법’을 구체적인 문장 예시와 함께 제시합니다. 실무형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익히고, 불필요한 오해 없이 일 잘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3. 교육 목표 (Objectives)

  • · 상황별 대화 기술 7가지를 실무 중심으로 학습한다.
  • · 감정적 표현 대신, 논리적 화법으로 신뢰를 높이는 방법을 익힌다.
  • · 상사·동료·고객 등 다양한 상대별 커뮤니케이션 패턴을 이해한다.
  • · 직장 내 관계를 무너뜨리지 않고 의견을 전달하는 기술을 습득한다.

4. 기대 효과 (Expected Outcomes)

  • · 일 잘하는 사람들의 대화 습관과 사고 구조 체득
  • · 감정적 반응을 줄이고 이성적 커뮤니케이션 능력 강화
  • · 보고·회의·피드백 등 업무 전반의 대화 효율성 향상
  • · 조직 내 신뢰와 영향력을 높이는 실전형 화법 습득

5. 상세 커리큘럼 (Curriculum)

모듈주제핵심 내용
1내 잘못이 아닌데 지적받을 때“철수님께서 자세히 알고 계십니다.” / 책임 회피가 아닌 스마트한 전달법
2불필요한 참견이 들어올 때“이 문제는 담당자들이 협의 중입니다.” / 단호하지만 예의 있게 말하기
3말도 안 되는 의견이 나올 때“혹시 다른 대안이 있을까요?” / 무례하지 않게 대화 방향 전환하기
4관심 없는 하소연을 들을 때“그 문제는 영희님 판단을 따르겠습니다.” / 불필요한 감정 소모 줄이기
5업무를 챙기지 않는 동료에게“언제까지 마무리될까요?” / 직접적이지 않지만 효과적인 일정 관리법
6불필요한 미팅 판단하기“오늘 미팅 어젠다는 뭔가요?” / 회의 효율성을 높이는 질문형 대화
7답을 모를 때 대처하는 법“정말 좋은 질문입니다. 추가로 검토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현명한 마무리 화법

6. 강사 소개 (Instructor)

  • · 미키김 –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 · 직장인의 실전 대화 노하우를 다룬 ‘일 잘하는 사람들의 대화 기술’ 시리즈 진행
  • · 기업 및 공공기관 대상 보고·협업·피드백 화법 교육 다수 진행
  • · 감정적 언어 대신 논리적 언어로 말하는 ‘이성적 커뮤니케이션’을 강조

※ 본 강의 계획서는 블로그, 인터뷰, 유튜브 등에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실제 강연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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