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김지윤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2871
동기부여( 동기부여, 삶의자세 )
소통( 소통, 감성소통, 커뮤니케이션, 관계, 가정, 부부, 연애 )
안녕하세요. 강사 섭외 전문 플랫폼 호오컨설팅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김지윤 소장 강연으로 '사랑은 타이밍! - 밀당 연락 스킬' 이라는 주제의 연애 특강 강의 영상입니다.
연애란 무엇인가에 대한 본질적인 이야기를 잠깐 하면서 힘들어도 싱글을 청산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게 연애인가
이에 대해서 한번 얘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연애란 무엇인가?
어떤 대상을 통해서 나를 발견해 가는 과정이 연애에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
첫사랑에 골인해서 첫사랑하고 결혼한 사람들이 만족도가 되게 낮다고 봐요.
이 사람 하나를 통해서만 봤고 깊이는 있지만, 다각도에서 경험할 기회는 낮아질 수는 있는 부분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연애는 몇 명을 거쳐서 하는 게 굉장히 좋죠.
연애 말고 다른 관계들로도 성장할 수 있다.
친구 관계가 다양하고 또 사회 경험이 다양하고 관계 속에 많이 노출된다면 괜찮죠.
그런데 연애는 또 연애만이 해줄 수 있는 그 깊은 갈등과 번민 속에서 또 사람을 성장시켜주는 그 무엇이 있어요.
인간은 계속해서 자기를 그 외로움에 던져두는 것은 그렇게 좋지는 않아요.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만성적으로 외로움을 느끼게 되면 의도했던 의도하지 않았던 움츠러드는 경향이 대인관계 안에서 생겨요.
신경과학자 중에 카츠오퍼 박사라는 분이 외로움에 대한 연구를 굉장히 많이 했는데요.
어떤 위협을 감지하는 걸 위협 인식이라고 해요.
외로운 사람의 뇌는 그렇지 않은 사람의 뇌보다 2배 이상 사회적인 위험을 더 많이 감지해요.
그래서 좋은 사람을 분간하지 못하게 되는 거예요.
연애, 어떻게 해야할까?
오랫동안 혼자 있게 되면, 우리가 약간 인지왜곡 같은 게 생기죠.
'사랑 다 똑같아 해봤자 끝은 다 똑같아' 개인적인 경험을 밀어내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과정이 필요해요.
인간에게는 관계가 필요하다. 관계는 도움을 주고 나는 진정한 관계를 원하고 있다라는 것을 받아들여야겠죠.
서로가 서로에게 곁을 내어주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어요.
만약에 누군가가 다가오면 조금만 받아주세요. ♡지 마시고 차단하지 마시고 답장을 해주세요.
썸의 경계를 자극을 통해, 무너트리기.
결론부터 말하면 자극하는 거예요. 전문 용어로 '훅 들어갔다 치고 빠진다' 라고 하죠.
썸을 타던 사이에서 경계를 무너뜨려 주는 거죠. 중요한 거는 계속 들어가 있으면 안 돼요.
연애에도 큰그림이 필요해요. "다음에 한 번 밥이나 한 번 먹자" 이 말을 꼭 남기는 거예요.
사전 작업을 해야 되겠죠. 프로필 사진을 재설정 후 연락하기
여러분의 아름다운 정신세계를 엿볼 수 있는 커피잔이나, 책 등으로 프로필 사진을 있어 보이게 바꿔주세요.
안 하던 답장도 하게 되는 시간?
상대방이 답변할 수 있는 컨디션이 굉장히 편안할 때 들어가는거예요,
연락은 저녁 8시 ~ 밤 11시 사이를 공략한다.
정말로 밥을 먹게 되었다면, 데이트나 이런 걸 잡으실 때 제발 스피드 있게 잡으셔라. 바로 물어보는 거예요.
"우리 밥 먹기로 했지 이번 주가 좋아 다음 주가 좋아?" a or b로 물어요. 그러면 반드시 대답하게 돼 있어요.
그런데 만약에 답이 안 오면, 포기하는거예요. 길이 아닌 곳은 가는 게 아닌 거죠.
소개팅 했는데 왜 연락이 안 올까요? 마음이 안 좋으니까 안 온 거예요.
그런데, 너무나 다른 답을 찾아요. 바쁜 거 아닐까요?
저는 급한 사정이 본인의 장례식 외에는 연락할 수 없는 급한 사정은 없다라고 생각해요.
연애 부분은 그 누구도 대신해 줄 수 없다라는 것을 기억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렸던 솔루션들을 시도해 보신다면 좋은 연애를 만들어 가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겠습니다.
잘 보셨나요?
김지윤 소장님께서는 동기부여, 삶의자세, 소통, 감성소통, 커뮤니케이션, 관계, 가정, 부부, 연애 등 다양한 분야의 특강 강의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김지윤 소장님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간관계 연애 특강 강의가 궁금하시면?
호오컨설팅으로 문의주세요.
현재 진행률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