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오컨설팅

호오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임희성 강사 강연 '판매왕이 꾸준히 지켜온 4가지 행동 원칙' 특강 강의 영상

임희성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1510

강연내용 소개
현대자동차 대전선화대리점 대표 임희성 강사님의
'땀으로 그린 꿈의 지도' 강연 내용의 일부입니다 😊

✔️월급 80만 원 주유소 직원에서 억대 연봉의 '판매 명인'이 되기까지,
✔️10년 연속 1등 판매왕이라는 전설적인 업적은,
요행이나 기술이 아닌 '진심'에 있었습니다.
✔️지난 20여 년간 현장에서 피와 땀으로 증명해온
임희성 대표의 성공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열정, 프로정신, 인생스토리, 도전, 성공, 자기계발, 꿈 )

영업( 영업, 판매 )

주요학력
- 대덕대학 지역사회개발학과 졸업
주요경력
- 전국판매왕 연속 9년 1위
- 현대자동차 최단기간 5,000대 판매거장 달성
강연주제
- 꿈을 꾸면 그 꿈은 반드시 이루어 진다
- 땀으로 그린 꿈의 지도
주요저서

안녕하세요. 강사 섭외 전문 플랫폼 호오컨설팅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임희성 강사 강연으로 '판매왕이 꾸준히 지켜온 4가지 행동 원칙' 이라는 주제의 특강 강의 영상입니다.

임희성 강사님께서는 현대자동차 10년 연속 1등 판매왕으로 잘 알려져 계시며,

이번 영상에서는 임희성 강사님께서 판매왕이 될 수 있었던 비결을 소개하고 계십니다.




 



이 일을 하면서 느낀 게 있어요.

영업을 할 때, 아는 사람한테 팔면 안 되는구나. 아는 사람들이 더 불만있고,

아는 사람들이 깎아줘서 고마운 줄도 몰라. 그냥 줘도 돈 받은 줄 알아요.

그래서 '아는 사람들한테 영업을 하면 안 되겠다.' 그래서 모르는 사람들한테만 열심히 하게 된 거예요.

정말 열심히 했어요. 피나는 노력을 가지고 열심히 했어요.

"공주의 '임희성'이 정말 열심히 일하더라" 이 소리가 들리게끔 정말 열심히 일했던 것 같아요.






2001년도 7월달에 현대자동차에 입사를 해서 2003년부터 100대를 넘게 팔았어요.

이렇게 100대를 팔면서 200대 팔죠. 1년에 200대 팔려면은 진짜 저는 거의 이 생활 동안에 거의 점심을 안 먹었어요.

그러면서 정말 이렇게 열심히 팔았죠. 이제 팔면서 2009년도에 1등을 했는데, 1년에 100대 이상씩 팔면 엄청 많이 파는 거거든요.

다른 지점장님들은 저를 신주단지 모시듯 해요.

그런데, (당시) 지점장은 저한테 엄청나게 스트레스를 주는 거예요.

저는 이제 한 달에 평균 20대에서 30대 정도를 팔면, 1일부터 20일 25일까지는 열심히 팔아요.

그러다가 한 3일 4일부터는 남겨놓고서는 잠수 타요. 출근을 해도 계약도 안 넣고, 출고도 안해요. 

그다음 달에 또 계약 놓고 시작하려고, 저도 이제 일에 대한 리듬이 있어야 되니까요.




 



판매왕의 첫 번째 원칙 : 실적을 높인 생각의 변화 '조직의 목표'

 

조직생활들은 목표가 있어요.

한 권역의 목표가 있는데 평일날은 잘 하는데 그 시기에만 안 하니까 약오른거죠.

목표는 해야 되는데 그러면 어디 가서 꿔서라도 하든지 그냥 줘서라도 하든지 막 이렇게 계약을 가져와야 될 판인데 안 하니까요.

왜 열심히는 하지만 조직의 목표와 달리 지 목표만 하니까 짜증 나는 거예요.

(지점장) "조직 목표로 가야지 너 혼자만 가는 거냐", "이 조직에 당신 혼자 있는 거냐" 생각을 바꾸라는 거예요.




 



(지점장) "개인 목표가 아니라, 조직의 목표를 봐라. 그러면 더 성장할 수 있는 거 아니냐."

그래서 생각을 해 보니까 '내 목표도 중요하지만 조직의 목표를 위해서 한번 해봐야 되겠다. 한번 해보고 아닌 건 얘기를 해봐야 되겠다' 하고 해봤어요.

월말까지 열심히 계약 때려놓고 출고했고, 다음 달에는 또 할 게 없으니까 쪼달려서 월초부터 또 돌아다녀야 되니까 쉽지않지만,

그래도 월말에 다 때려놓고서 월 초에 또 열심히 해보니까 그때 이제 이렇게 300대가 넘은 거예요.

내 생각을 바꾼 것뿐인데 월 말에 다 쏟아붓고, 그다음 달에 처음부터 시작하는 걸로 바꿨긴 했지만,

그 바꾼 거 하나뿐인데 대수도 거의 100대 이상 더 팔고 이제 현대자동차에서 전국 1등을 이미 한 거죠.




 



판매왕의 두 번째 원칙 : 보여지는 영업

 

처음에 1등 했을 때 받은 차입니다.

그때 어떻게 이 차를 가지고 다녀야 되나 저를 홍보하는 문구로 차량을 래핑해서 다녔죠.

그리고 양복 네 벌 맞춘 거엔 뒤에다가 '현대자동차 임희성'이라고 여기 딱 쓰고 실밥으로 해서 하고 다녔어요.

네 벌을 다 해야지 한 벌만 하고 나머지 세 벌을 안 하면 세 벌만 입고 다닐까 봐 네 벌을 다 했어요.

그래서 그 양복을 입고 다녔죠. 제가 농협을 가서 돈을 찾으려고 이렇게 쓰는데 뒤에서 저의 양복 모습을 보더니 "임희성 씨 프로다" 라고 하는 거예요.

 

그래서 제가 그때 막 심장이 뛰었어요.

저는 세상에서 프로라고는 프로는 운동 잘하고 뭐만 잘하면 프로라고 하는 줄 알았지, 옷 입고 다니는데 그게 프로라고 하는 사람은 처음 봤어요.

그래서 이제 그분은 그렇게 정신무장을 하고 다니는 저의 모습을 봤을 때, 뭔가 이제 아우라가 느껴지는 거죠.

우리도 딱 보면, 일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쳐서 하는 사람들 모습을 보고 "영업은 일종의 쇼구나" 라는 걸 알 수 있었어요.




 

판매왕의 세 번째 원칙 : 꾸준한 모습

 

자기 일에 대해서 열심히 하는 그런 모습과 그런 느낌이 나야 '아 내가 알았던 사람이구나' 생각을 하는 것이지

그때하고 뭔가 좀 다르다면, 본인이 뭔가 본인 관리를 못한 거예요.

그래서 저도 고객들한테 만나면서 제일 듣기 싫은 소리가 뭐냐 하면 변했다는 소리가 제일 듣기 싫어요.

돈은 많이 벌어도 늘 내일이 기준이 잡혀 있어야 하는 거예요.

지금도 새벽 5시에 일어나서 5시 반에 출근해서 사무실에 6시 15분에 도착해서 청소하시는 아주머님이 계시지만 청소도 하고 제 일도 해요.

직원들은 아침에 출근해 가지고 일에 집념할 수 있게끔 늘 일의 리듬을 계속 연관시켜야 돼요.

 

숨 쉬듯이 일에 꾸준한 꾸준함을 보여줘야 된다는 얘기예요.

그래야 고객이 그때 나한테 기회를 줄동 말동 한다는 얘기죠. 그렇게 살려면 이게 뭐 되든 안 되든 간에 항상 열심히 해야죠.




 



판매왕의 네 번째 원칙 : 맴도는 영업

 

내가 뭔가 터치를 해서 뭔가 이걸 거두려는 영업이 아니라 항상 그 주위에 이렇게 맴도는 영업을 합니다.

맴도는 영업을 하게 되면 어느 순간 그 사람은 내 주위를 돈다고 생각을 해요.

그러면서 내 맴도는 이 주위가 다 내 고객층으로 이제 만드는 거죠.이렇게 맴돌다 보면 기회가 주어진다는 얘기죠.



 

 

 

 



잘 보셨나요?

임희성 강사님께서는 現 현대자동차 대전선화대리점 대표로 재직하고 계시며,

동기부여, 열정, 프로정신, 인생스토리, 도전, 성공, 자기계발, 꿈, 영업, 판매 등 다양한 분야의 특강 강의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다양한 강사진이 궁금하시면? 호오컨설팅으로 문의주세요!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