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오컨설팅

호오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박정호 교수 강연 '스테이블 코인이 가져올 미래' 특강 강의 영상

박정호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1529

강연내용 소개
정말 엄청난 게 등장했다. 이것 모르면 '돈 벌 기회' 놓치는 겁니다.
강연분야

4차산업( 4차산업, 트렌드, 미래사회 )

인문학( 인문학 )

경영( 경영 )

경제( 경제, 부동산 )

주요학력
- 홍익대 국제디자인대학원 산업디자인
- KAIST 경영학 석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주요경력
-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위원
-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
-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전문위원
- 한국경제산업연구원 연구부서 부원장
- 명지대학교 산업대학원 특임교수
- KDI 경제정보센터 팀장 외 다수 경력
- 유튜브 경제 맛집 박정호 TV 운영
- tvN 곽승준의 쿨까당
- EBS TESAT 경제강의 외 다수 출연
강연주제
- 현재를 보는 힘, 미래를 보는 눈
- 부동산 시대의 바뀐 키워드
- 미국 대선 이후에 세계 경제와 한국 경제의 변화
- 골프장, 테니스장 떠난 MZ들은 지금 어디로 가고 있을까
-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의 변화
- 국제 정세 변화와 미래 유망 산업 전망
주요저서

안녕하세요. 강사 섭외 전문 플랫폼 호오컨설팅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박정호 교수 강연으로 '스테이블 코인이 가져올 미래' 라는 주제의 특강 강의 영상입니다.

박정호 교수님께서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 설명하시며,

스테이블 코인만의 특징과 스테이블 코인이 돈 벌 기회인 이유에 대해 아주 유익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계십니다.




 



전 세계가 스테이블 코인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 스테이블 코인이 다시 전 세계 사람들의 인구에 회자되게 했던 가장 큰 주체는 미국 정부에 있습니다.

미국 정부가 국가 부채를 갚거나 달러의 위상을 계속 세계적인 기축 통화로 유지하는 데 가장 적합한 대안이

스테이블 코인이 되겠다는 판단을 했던 것이 전 세계적으로 스테이블 코인을 또 한 번 주목하게 만들었던 가장 큰 요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이러한 스테이블 코인은 정작 뭘 말하는 거냐라고 했었을 때, 바로 싸이월드의 도토리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우리가 싸이월드에서 도토리를 하나 살 때 도토리 하나가 예를 들어서 100원이라고 하겠습니다.




 



우리가 도토리 5개를 500원 주고 사는 행위를 확신 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회사 운영 주체입니다.

SK그룹이라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공신력 있고 규모감 있는 기업이 싸이월드라는 온라인 미니홈피를 운영하고 있어서

큰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 도토리를 돈 주고 샀다 했었을 때,

과연 큰 회사가 내가 산 물건의 가치를 말도 안 되게 떨어뜨릴까 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을 겁니다.




 



스테이블 코인도 똑같이 가상자산 시장에서 삶의 다양한 편의를 제공해 주겠다는 출사표를 던진 코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코인들을 이용하려면, 내가 10만 원어치 샀을 때 내가 이용할 시점에도 그 코인이 10만 원어치의 가치가 있어야 되는데

이용할 때쯤 됐더니1만 원이 되거나 아니면 상장 폐지돼서 쓸 수도 없는 경우가 많더라는 거예요.

바로 이런 코인 시장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단점이 코인 가치에 대한 불확실성 변동성 이게 너무 큰겁니다.

그 산업 생태계가 온전하게 가동되지 못했던 부분을 달러처럼 안정적인 코인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을 하게 됐고,

1달러의 코인 하나가 연동되도록 만들어서 안정감 있게 지불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대안을 찾아낸 게 바로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세계 화폐를 위협하는 스테이블 코인만의 특징


국제 거래를 할 때 수수료를 절감하기 위한 목적

스테이블 코인은 꼭 필요한 사람들은 특히 해외에 나가서 근무하는 사람들, 그리고 국제적인 통상이나 국제적인 거래를 하는 사람인데,

예를 들어서 아르헨티나에서 미국으로 넘어가서 일하면서 가족들에게 매달 생활비를 송금하는 가장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아르헨티나 출신의 외국인 근로자가 미국에서 월급을 받으면서 생활비를 모으고 있을 때,

특수한 상황을 잘 아는 건 미국 내 기존 금융회사들이다 보니까 자국에 있는 가족들에게 송금했을 때 송금에 붙는 수수료가 훨씬 더 셀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스테이블 코인에 관심을 두는 이유는 스테이블 코인은 해외 송금해 줬을 때 수수료가 저렴하다 또는 없다라는 게 장점인 거죠.

각 나라마다 외국에서 우리나라 동포들이 벌어온 수익이 국가에게 요긴하게 쓰이는 나라들, 해외에서 일해서 달러로 월급 받은 사람들이 있는데,

기존에는 달러로 국내에 송금해 주려면 국내에 어떤 시중은행 계좌에 그 달러를 입금해야지만 가족들이 그걸 찾아갔는데,

해외 어느 은행에 어떤 달러가 얼마만큼 등록이 돼 있느냐는 바로 내 기본적으로 월세에 또다시 영향을 주거나 전세 대금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변동성 낮은 스테이블 코인이 돈 벌 기회인 이유

 

스테이블 코인은 발행사들이 돈이 들어온 만큼 그걸 바탕으로 미 국채를 삽니다.

이때 국채는 이자를 받게 되겠고, 이자율이 스테이블 코인의 가장 합법적인 합리적인 수익원이고,

단기간에 많은 사람들이 스테이블 코인을 사다 보니까 '시세 연동시키려면 미 국채 잔뜩 지금 사놔야겠네' 리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만,

때로는 국채 시세가 너무 비싸져서 지금 사는 거는 그 회사에 늘상 손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다른 형태로 자산을 축적해서 관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국이 추가적으로 빚을 내기 위해서 미 국채를 발행하면 그 미 국채를 가장 많이 사줬던 주체는 바로 중국 기업들입니다.

그런데 지금 중국은 미국과의 패권 전쟁에서 승기를 잡기 위해서 더 이상 미 국채를 사지 않고 있는 상황이고,

미국보다 유일하게 전 세계 국가들 중에서 미국 국채를 더 많이 살려고 하는 국가는 일본입니다.

그런데 일본도 미래 신산업 부분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선 앞으로 계속 투자가들어가야 되기 때문에 일본도 적합한 교역 대상국은 아닙니다.




 



스테이블 코인이 가장 적합하게 생각할 수 있는 나라는 한국이다.

 

스테이블 코인은 앞서 시세를 유지하는 게 중요한데, 시세를 유지하기 위한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미 국채를 사두는 것입니다.

이 두가지를 조합했을 때, 스테이블 코인 회사들이 스테이블 코인 이용자가 많아져서 그만큼 많이 사려고 하면 필요한 만큼 못 살 수가 있는데,

그 스테이블 코인 시세가 1달러에 한 코인이라는 그 시세가 약간 틀어질 때가 있습니다.

지금 시세가 떨어질 때도 있고 비싸질 때도 있는 것이죠.

따라서 스테이블 코인이 한결같이 1달러에 연동된다라고 보시면 안 되고, 

"대부분의 코인들은 가치가 연동되기를 스테이블 코인들은 희망하고 있다" 이렇게 보시는 게 맞을 겁니다.



 

 



잘 보셨나요?

박정호 교수님께서는 現 명지대학교 특임교수이자, 유튜브 경제 맛집 박정호 TV 운영하고 계시며,

4차산업, 트렌드, 미래사회, 인문학, 경영, 경제,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의 특강 강의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박정호 교수님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강사풀이 궁금하시면? 호오컨설팅에서 무료 제안서 받아보세요:)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