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최인철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9606
동기부여( 동기부여, 삶의자세 )
건강( 심리, 정신 )
교육( 자녀교육, 인성, 부모교육 )
힐링( 힐링, 행복 )
안녕하세요. 강사 섭외 전문 기업 호오컨설팅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서울대학교 최인철 교수 강연 '여행을 꼭 가야하는 이유' 특강 강의 영상입니다.
서울대학교 최인철 교수님은 행복을 개인과 기업 관점해서 설명해주시며 우리가 힐링 할 수 있는 유익한 특강 강의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오늘의 "행복" 입니다.
여름이 되면 우리가 휴가를 많이 떠납니다.
그런데 어떤 분들은 일부러 돈을 내고 시간을 내서라도 여행을 가는 분들 있지만
어떤 분들은 아 집 나가면 고생이다. 돈 쓰고 무슨 고생하냐 이러면서 휴가임에도 불구하고 그냥 집에 머무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전부 개인의 취향이기 때문에 어느 게 더 옳다라고 얘기하기는 어렵죠.
행복의 관점에서 "도대체 여행의 효과가 뭐가 있을까?" 표면적으로 좋은 점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문화를 경험하기도 하고 다른 음식을 먹어보기도 하는 여러 가지 효과가 있는데 저는 우리 내면과 관련된 관점에서 효과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하루에 잠을 자죠.
"도대체 인간이 왜 잠을 자는가?"
수면의 과학에 관한 연구를 보면, 우리 뇌를 쉬게 만드는 게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고 얘기를 합니다.
뇌가 계속해서 돌아가고 있는데 잠을 통해서 쉬게 만들어 줘야 된다라는 거죠.
우리가 일상에서 정말 바쁘게 살고 있고 일을 열심히 합니다.
우리의 브레인을 멈추게 하는 그런 계기가 필요한데 여행이 거기에 해당한다라는 거죠.
그래서 저는 여행은 어떤 의미에서는 '적극적인 수면' 이라는 생각도 합니다.
여행 가서 우리가 잠을 자는 건 아니지만
우리가 하루에 꼭 잠을 일정 시간 자는 것처럼 열심히 살고 난 다음에는 꼭 여행이라는 걸 통해서 우리 뇌를 쉬게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새로운 문화나 새로운 자극, 새로운 음식, 사람들이 살아가는 나와 다른 방법들을 보면서
우리는 지금보다 더 나은 사람, 더 나은 능력을 갖기를 원하죠.
그런데 이런 것들이 가만히 생기는 게 아니고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새로운 자극들에 의해서 이루어지는데
여행은 그런 우리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는 자극들로 가득 차 있다라는 겁니다.
뇌를 단순히 쉬게 만드는 게 아니라 뇌를 훨씬 더 적극적으로 어떤 인지적인 활동이 이루어지게 도와줘서 여행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여행하는 그 순간 순간에 우리가 단순히 이거 맛있다, 이거 신기한 광경이다 이렇게만 느끼는 게 아니고요.
동시에 우리는 살아왔던 모습, 현재의 모습, 미래의 모습 등 떠났을 때와는 달리 새로워진 자아를 발견하고 옵니다.
그래서 이런 의미에서 돈을 아끼고, 체력도 아끼고 해서 여행을 가보시면 어떨까 이런 제안을 드립니다.
오늘의 행복이었습니다.
잘 보셨나요?
최인철 교수님은 現 서울대학교 행복연구센터 센터장이자,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하시며,
동기부여, 삶의자세, 심리, 정신, 자녀교육, 인성, 부모교육, 힐링, 행복 등 다양한 분야의 특강 강연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최인철 교수님의 특강 강연이 궁금하시면? 호오컨설팅으로 문의주세요!!!
현재 진행률0%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