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동귀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6929
동기부여( 삶의자세, 자기계발 )
소통( 소통, 커뮤니케이션, 관계 )
힐링( 힐링, 희망, 마음, 자존감 )
안녕하세요. 강연 전문 기업 호오컨설팅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이동귀 연세대 교수 특강 강연 '사회초년생 좋은 첫인상 남기는 법' 강의 영상입니다.
어떻게 하면 좋은 첫인상을 남길 수 있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내용입니다.
Q. 입사 한 달째 신입사원인데 부서나 선배 동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싶은데 어떤 꿀팁이 있습니까?
A.사실 처음에 입사하게 되면 여러 가지 기대도 많고 할 일도 많고 또 걱정도 많고 그런 거죠.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처음에 첫인상이 그 사람에 대해서 오랫동안 지속된다는 겁니다.
그래서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어요.
첫 번째 처음 3개월이 중요하다.
3개월 동안에 제가 드릴 수 있는 팁은 뭐냐 하면 어떤 모임이나 미팅에 갈 때 최소한 15분 전에 가라.
처음에 여러분이 자꾸 이렇게 몇 번을 늦지 않습니까?
그러면 나중에 상사나 다른 사람들이 볼 때 상당히 그 첫인상 자체가 좋은 거로 남지 않아요.
그러면 나중에 그걸 바꾸는 데는 훨씬 더 많은 시간이 들어갑니다.
두 번째 공통점을 찾아라.
사람들은 자기하고 뭔가 공유되는 부분이 많은 사람들을 좋게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통 화제 같은 것들을 찾는 것이 되게 중요합니다.
'이런 걸 좋아하네. 나도 이런 걸 좋아하는데' 이렇게 얘기를 하게 된다면 훨씬 더 좋은 인상을 갖게 됩니다.
이게 일종의 유사성의 원리라고 해서 사람들은 자기와 유사한 점을 많이 갖고 있는 사람일수록 친밀감을 더 많이 느끼는 거로 나타납니다.
세 번째 인상을 줄 때 중요한 요인 두 가지를 이해하라.
사람이 어떤 사람에게 인상을 형성할 때 그 사람을 어떻게 바라보는가 할 때
얼마나 따뜻함을 갖고 있느냐 이 사람에 대해서 내가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느냐
저 사람이 정말 일을 잘하는지 저 사람이 지금 유능한 사람인가 이런 것도 인상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줍니다.
따뜻함을 느낄 수 있어야지만 그 사람에 대해서 좋은 인상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저 사람 일을 참 잘하는데, 사람이 차가워' 이렇게 되면 일 잘하는 거 자체가 그 사람에 대해서 플러스로 작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저 사람하고 얘기를 하면 되게 가까운 느낌이 들고 친화력이 있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이런 느낌이 들어' 라면
그 사람에 대해서 일단 좋은 느낌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그 사람이 나중에 뭔가 일도 잘해 이렇게 되면 훨씬 더 시너지가 나는 겁니다.
네 번째 진정성을 담아라.
소위 말해서 잔머리를 굴린다는 느낌 같은 거를 주게 되는 건 오히려 역효과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한테 진정성이 있는 따뜻한 느낌을 보여주는 것이 그 사람에 대한 인상을 판단할 때
보다 중요한 가치를 가진다는 걸 기억하면 좋겠습니다.
이동귀 교수님은 現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이시자, 한국상담심리학회 부학회장, 상담심리사 1급 전문가로 활동하시며
동기부여( 삶의자세, 자기계발 ), 소통( 소통, 감성소통, 커뮤니케이션, 관계 ), 힐링( 힐링, 마음, 자존감 ) 등
다양한 분야의 특강 강연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현재 진행률0%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