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강연자 섭외 고명환 특강 '진짜 나를 찾아 행복을 얻는법' 동기부여 강의

고명환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581

강연내용 소개
2005년, 저는 큰 교통사고로 인해 죽음을 눈앞에 두게 되었습니다. 병원에서는 제가 이틀밖에 살지 못할 거라 했죠. 그때 저는 제 34년 삶을 돌아보며 많은 후회와 허전함을 느꼈습니다. 당시 연예대상에서 우수상을 두 번이나 받으며 나름 성공한 삶을 살았다고 생각했지만, 진정한 만족은 없었습니다.

그 사고 이후, 저는 순수하게 제 의지로 살았던 재수 시절의 4개월이 떠올랐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앞으로 끌려 다니지 않고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병동에서 다양한 활동을 적어보았고, 그 중에서 요리와 글쓰기가 저에게 가장 큰 감동을 주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동영상 강의가 흔하지 않던 시절, 저는 책을 통해 배우기 시작했고, 손자병법과 세스 고딘의 책을 통해 돈을 쫓는 삶이 아닌 명분 있는 삶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사업을 하면서도 가까이에 있는 진정한 리더, 즉 어머니와 누나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이윤을 적당히 남기고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오래가는 기업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자본주의에서 돈에 끌려 다니지 않고 자유롭게 살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저에게 큰 성공을 가져다주었고, 남을 위해 일하는 것이 저를 더 행복하게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도 자신의 진정한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해 보세요. 그러면 진정한 나로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하루를 행복하게 사는 법을 배우고, 진정한 만족과 행복을 찾는 여정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열정, 인생스토리, 도전, 성공, 삶의자세, 자기계발 )

경영( 경영, 경영전략 )

취업( 창업 )

주요학력
-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주요경력
- 용인송담대학 방송영상학부 강사
- 2006년 MBC 방송연예대상 우정상
- 2004년 MBC 방송연예대상 코미디시트콤부문 남자우수상
강연주제
-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 끌려다니지 않는 삶의 비결
- 공채 개그맨에서 연 매출 10억 CEO 책 쓰는 기획자
- 독서를 통해 인생을 디자인하다
주요저서

오늘 소개할 강연은 개그맨이자 사업가 고명환 특강 '진짜 나를 찾아 행복을 얻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자신에게 진정한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찾아내는 방법을 소개하는 동기부여 강의 영상을 준비 했습니다.

고명환님은 호오컨설팅에서 강연자 섭외로 많은 강연을 진행 하시는데요, 그럼 바로 동기부여 강의 포스팅 시작 하겠습니다.

2005년, 저는 큰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병원에서는 제가 길어야 이틀밖에 못 살 것이라고 했습니다.

가족들은 유언도 하고 신변 정리도 하라고 했죠. 그때 저는 죽음의 문턱에 다가가 본 사람입니다.

그 경험은 제 인생을 완전히 바꿔놓았습니다.

죽음 앞에 서 보니, 제가 34년 동안 살아온 방식이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시 저는 연예대상에서 우수상도 두 번이나 받았고, 나름 성공한 삶을 살았다고 생각했지만, 죽음 앞에서 느낀 것은 허전함과 후회였습니다.


병원에서 제 뇌가 떠올린 기억은 재수할 때 4개월 동안 하루에 18시간씩 공부했던 시기였습니다.

그때 독서실 냄새, 모나미 볼펜, 손에 남은 볼펜 자국, 잉크 향기, 독서실 계단에서 새벽 3시에 외쳤던 명언들이 떠올랐습니다.

저는 그 4개월이 34년 중 순수하게 제 의지로 살았던 유일한 시간임을 깨달았습니다.

초중고, 대학교까지의 시간은 사실 제 의지가 아니라 제도와 환경에 의해 끌려 다니며 살아온 것이었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제 삶을 완전히 바꿔준 질문 하나를 떠올렸습니다.

'앞으로 끌려 다니지 않고 살려면 어떻게 하면 되겠는가?' 이 질문은 지금의 저를 만들어 준 위대한 질문이었습니다.

끌려 다니는 삶은 사람뿐만 아니라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에도 끌려 다니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시 개그맨이었던 저는 방송국에서 오라 하면 가야 했고, 아이디어가 통과되지 않으면 집에 갈 수 없는 생활을 했습니다.

새벽 3시, 4시에도 자유가 없었습니다. 그런 기준 때문에 개그맨 생활이 저에게 맞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방송국 생활도 제 100% 의지가 아니었습니다. 서울에서 월세를 벌기 위해 시작한 방송국 생활이었기 때문입니다.

병동에서 저는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적어 보았습니다.

예를 들면, 줄넘기, 제기차기, 축구, 배구, 농구, 요리, 노래, 글쓰기 등 다양한 것을 적어 보았습니다.

그렇게 적다 보니 100가지가 넘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제가 감동을 받은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두 가지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제가 만든 요리를 먹고 스스로 감동받은 경험이었고, 다른 하나는 중고등학교 때 썼던 시를 10년 후에 읽고 감동받은 경험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요리와 글쓰기를 통해 돈을 벌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지금처럼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는 시대가 아니어서 병문안 오는 사람들에게 유명한 책을 사다 달라고 했습니다.

한쪽 눈이 마비된 상태로 책을 읽기 시작했지만, 진정한 질문을 던지니 독서가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그래서 거의 밤을 새우며 책을 읽었습니다. 진정한 질문을 던지면 어떤 도전이든 열정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식당 창업을 위해 여러 책을 읽었고, 그 중 손자병법과 세스 고딘의 책들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손자병법에서 배운 것은, 돈을 쫓는 삶은 행복하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명분이 있어야 하루하루가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식당을 하면서 돈을 두 번째로 두고,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여 그들의 삶을 이롭게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사업을 하면서 중요한 것은 장수(리더)의 역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에게 진정한 장수는 가까이에 있는 어머니와 누나였습니다.

그들은 제가 힘들 때 항상 곁에 있었고, 진정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저에게 필요한 장수는 가까이에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업에서 중요한 또 다른 요소는 법(기강)입니다.

저는 사업을 하면서 이윤을 적당히 남기고, 좋은 재료에 투자하여 오래가는 기업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돈에 끌려 다니지 않고, 자본주의에서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통해 저는 끌려 다니지 않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남을 위해 일하고, 그 결과로 돌아오는 선순환을 경험하면서 저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도 하루하루를 행복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가 행복해야 내일도 행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자신에게 진정한 질문을 던지고,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해 보세요. 그러면 여러분도 진정한 나로 살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