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기업교육 강의 두끼떡볶이 김관훈 대표님의 '1년에 2000억 버는 사장님이 말하는 무조건 인생을 바꾸는 방법' 동기부여 특강 영상 

김관훈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2174

강연내용 소개
무일푼으로 시작해 연 매출 2000억. 잠잘 시간도 아끼면서 열심히 일했습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열정, 프로정신, 도전, 성공, 비전 )

취업( 창업 )

주요학력
고려대학교 온라인마케팅 학사
주요경력
現 두끼떡볶이 대표
떡볶이 모든 것 대표
순창장류축제 떡볶이 경연대회 심사위원
TV 프로그램 tvN '유퀴즈온더블럭', CBS '세바시’등 다수 방송출연
강연주제
떡볶이로 연 매출 1000억, 두끼떡볶이 창업자의 성공비법
내 미래를 바꿀 퍼즐 조각은?
하나의 브랜드가 된다는 것
지구 반대편에서도 떡볶이를 먹는 그 날까지!
주요저서
갤러리

안녕하세요, 기업교육 특강 강사(MC)섭외 전문 기업 호오컨설팅입니다.

오늘은 영상은 두끼떡볶이 김관훈 대표님의 '1년에 2000억 버는 사장님이 말하는 무조건 인생을 바꾸는 방법' 동기부여 영상입니다.

김관훈 대표님 동기부여, 열정, 프로정신, 도전, 성공, 비전, 취업, 창업 등 다양한 분야로 기업, 관공서, 학교 등 활발한 강연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현재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두끼라는 브랜드 운영하는 대표이사고요.

떡볶이 동호회부터 시작해서 푸드트럭까지 했던 어쨌든 떡볶이로서 인생을 살고 있는 김관훈이라고 합니다.

저는 회사 생활을 거의 한 7년 정도 하면서 엉망으로 했습니다.

내가 원하던 일도 아니었고 단순히 그냥 돈을 벌기 위해서 먹고 살기 위해서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해야만 했던 그런 시절이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제가 34살정도 되었을 때, "진짜 하고 싶은 게 무엇인가" 에 대해 고민하다가

제가 가장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한 게 떡볶이였습니다.

본격적으로 떡볶이를 배우기 위해서 포털 사이트 동호회를 찾다가

누구나 다 좋아하는 떡볶이동호회가 없다는 걸 알고 급한 마음에 제가 만들게 되었습니다.

'떡볶이에 모든 것' 이라는 카페를 만들어서 떡볶이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아주 우연한 기회에 큰 떡볶이 브랜드 회사에서 떡볶이 경연대회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그때는 100만 원이라는 상금이 너무 탐났기에 그동안 연습했던 '허니 반전 떡볶이' 라는 레시피를 가지고 마지막 결승에 포기를 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단순히 떡볶이 장사를 하기 위해 그동안 나름대로의 레시피를 연구하고 공부해서 이 레시피를 만들었는데

여기서 1등을 하면 그 상금은 너무 좋겠지만 이 거대 자본에 제 레시피를 뺏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그 회사에서 저를 이해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에 떡볶이 동호회 회장으로서 취재를 하겠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치킨대학이라는 경연대회에 초대해주셨어요.

허름한 양복을 입고 늘 쓰던 카메라를 하나 들고 갔는데 너무 반겨주는 거예요.

알고보니 홍보를 하기 위해서 어마어마한 금액을 들여서 이제 이런 경연대회를 개최했는데 어떤 사회적 이슈 때문에 기자들이 아무도 안 온 거예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나를 이렇게 대해주는구나'라는 마음으로 도파민이 터지면서 '나의 길은 떡볶이 동호회 회장인가보다' 했습니다.

떡볶이 장사보다는 '떡볶이 회장으로서의 길을 가야겠다'라고 결심을 했었죠.

그게 어떻게 보면 제가 34살 동안 살면서 제 인생을 바꾸는 가장 큰 계기가 됐고요.

그 후로 10년이 지난 지금의 모습을 봤을 때, 제가 그런 행동을 했기 때문에 아마 지금의 두끼도 생기고 현재 저도 있는 것 같아요.




저희 두끼를 계획하고 만드는 데까지 얼마나 걸렸을까요?

보통 사람들이 브랜드를 만들고 브랜드를 기획하고, 점포를 구하고 오픈하는 데 보통 짧아야 6개월,

길면 한 1년 정도 그 이상의 시간도 충분히 필요해요.

그런데, 두끼는 그만큼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한 달 반 만에 기획해서 만든 브랜드입니다.

저는 떡볶이에 대한 정보와 지식들은 이미 충분히 많이 갖고 있었기 때문에

되게 짧은 시간 기획했어도 재미있는 브랜드 만들 수 있었습니다.

떡볶이 사업을 하기 위해서 두끼를 만든 건 아니고 전 세계에 떡볶이를 알릴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였어요.

그래서 첫번째 매장을 '대학가 테스트 매장', 두번째 매장을 '쇼핑몰 테스트 매장', 세번째 '주택 상권 테스트 매장'

이런 시스템으로 오픈을 했습니다.

특히, 대학가 테스트 매장은 오픈하자마자 사람들이 많이 왔었고, '테이스트 로드'라는 방송으로 이슈 몰이도 했었습니다. 



해외 사람들이 떡볶이를 안좋아하더라고요.

그 우리나라 기사에 보면 '한국의 떡볶이 해외 나아가서 세계 입맛 사로잡아' 다 거짓말입니다.

그래서 저는 브랜드를 만들 때 '떡볶이를 기반으로 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해야겠다'라는 생각으로

이 셀프 시스템의 무한 리필을 구현했습니다.

특히 서양권 오픈할 때는 많은 계획을 가지고 현장에 나갔는데 다 흐트러졌습니다.

그래서 책상에 앉아서 생각해봤자 현장에 가면 안되겠다는 것과

우리 시스템을 유지하되 여기에 정말 많은 변화가 필요하겠구나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확실히 그 현장에서 경험하니까 많은 것을 배우게 되더라고요.

장인 정신도 중요하지만

그 객체와 정신을 흐트 흐트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는 되게 유연성 있게 많은 것들을 변화하는 것들은 되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사람이 많이 변해야 합니다.

요즘 많은 매개체나 유튜버들을 보면 요즘 젊은 친구들이 부자 되는 법, 경제적 자유, 100억 버는 법에 대한 것들이 많아지더라고요.

그렇게 20대~30대 때 경제적 자유를 얻고, 그 다음에는 무엇을 할 것이냐에 대해서

10년 후 나의 모습을 책으로 담았을 때 별로 재미없을 것 같아요.

저는 책을 쓰면서 제가 했던 경험들을 책에 담다 보니까 막힘이 없었어요.

너무 돈 버는 법, 부자 되는 법, 너무 경제적 자유를 얻는 법에만 고민하지 말고

자기의 인생을 나중에 한번 책으로 썼을 때 나는 이렇게 재밌는 일을 하고,

이런 경험을 했다는 것을 술술 재미있게 써내려갔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경제적 자유도 중요하긴 하지만, 저는 "돈을 따라가면 돈이 도망가고,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며 열심히 살면 돈이 쫓아오는" 경험을 했습니다.

너무 부자 되는 법에 너무 매달리지 마세요. 이게 다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저의 최종 목표는 늘 똑같아요.

전 세계의 사람들이 떡볶이를 모두 알게 됐을 때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의 떡볶이는 바로 미스터 킴이라는 떡볶이 제1호 명장이 되는 게 꿈이고요.

저는 생각하고 움직여야 되는데 움직이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장 문제이긴 하지만 가장 제가 올바른 길이라고 생각하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내 삶에 도움이 안 되는 게 아닌 내 목표로 가는 지향점에 있어서 거기에 방향성에 있어서는 하고 싶은 걸 다 하고 살아요.




결론적으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분명히 내가 하고 싶은 목표를 정해서 행동하면 누구나 다 이룰 수 있습니다.

돈 없고, 능력 없고, 기술 없고, 학벌 없고, 집안 없고, 친구 없고, 열정 없던 김 대리 저도 했습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