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오컨설팅

호오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강사섭외 정신과전문의 유은정 원장 강의 '속 터놓을 친구가 없는 사람들의 두 가지 성격 유형' 인간관계 강연 특강 영상

유은정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4805

강연내용 소개
속 터놓은 친구가 단 한명도 없는 사람들이 가진 특징 - 친구없는 사람의 공통점
강연분야

소통( 소통, 가정 )

건강( 건강, 심리, 정신 )

힐링( 자존감 )

주요학력
- 풀러신학대학원 신학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의학 박사
- 이화여자대학교 의학 학사
주요경력
- 유은정의 좋은의원 원장
- 힐리언스 선마을 비만캠프 주치의
- 굿이미지심리상담연구원
- 대한비만치료학회 학술이사
- 대한자살예방협회 자문위원
- 미소의원 비만스트레스 클리닉 원장
강연주제
-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 자살예방에 있어 정신과의사의 관점
- 식욕 버리기 연습
주요저서
갤러리

안녕하세요. 강사섭외, 강연전문기업 호오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강연 영상은 정신과전문의 유은정 원장님의 

'속 터놓을 친구가 없는 사람들의 두 가지 성격 유형' 인간관계 강연 특강 영상입니다.

유은정 원장님은 자존감 심리치료센터를 운영하시며 소통, 가정, 건강, 심리, 정신, 힐링, 자존감 등 

다양한 분야의 내용으로 기업에서 강사섭외로 많은 강연을 진행하십니다.




Q. 주변에 친구가 단 한 명도 없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어떤 특징이라고 할 만한 게 있을까요?


A. 단단한 마음력이 있어야 친구들의 말 한마디에도 상처를 안 받고 좀 튕겨낼 수도 있는데

일부러 가스라이팅을 시키려는 사람들은 특정한 인격 장애 외에는 없어요.

가스라이팅을 당하는 본인이 내가 내 주장을 펼치지 못하고 자꾸 상대방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그렇게 해야만 사랑받을 것 같고 인정받을 것 같고,

그래야만 나를 좋아할 것 같고 친구가 될 수 있을 것 같으니까 카멜리온 같은 사람이 되는 거예요.

친구가 많아도 심리 자본이나 언어 자본이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 내 모습이 아니라 다른 모습으로 사니까 공허한거예요.

사실은 우리가 대단한 말이 필요한 게 아니거든요.




Q. 친구가 없어도 잘 사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어떤 특징이라고 할 만한 게 있을까요?


A. 친구를 대체할 만한 것들이 요즘 너무 많다는 거죠.

밥도 혼자 먹을 수 있고, 넷플릭스 유튜브 엄청난 많은 강의와 소통을 할 수 있어요.

특히 랜선 친구에게 100만원씩 송금해주는 경우를 뉴스에서 종종 보게 되는데 그 친구들과 그만큼 친밀감을 느끼는 거예요.

굉장히 바쁜 상황에 있어서 자신이 밖에 나가서 직접 친구를 만나고 친구에게 소모를 할 수 없는 에너지를 쓸 수 없는 사람들이 

주로 일회성으로 친구들을 사용하는 것 같아요.

밖에 나가서 굳이 내 모습을 보여줄 이유가 없는 거죠.




Q. 친구를 사귀려고 해도 자꾸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지 좋은 사람을 주변에 둘 수 있을까요?


A. 인간관계가 정말 어려운 사람들 중에서 보면 좀 끼리끼리인 사람들이 많이 있기도 해요.

친구가 문제인 경우들도 있지만 또 내 안에서 애착 관계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뭉치는 경우가 많아요.

자신의 애착 관계를 파악을 해야 돼요.

안정된 가정에서 사랑받을 만한 자격이 있고 그런 상황들을 잘 가진 사람들은 친구 관계도 굉장히 안정되어 있어요.




그 외에 불안 애착과 회피 애착 두 가지가 있어요.

불안 애착은 '나하고만 친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예를 들어서 나랑 친한 줄 알았는데 쟤가 다른 애랑 더 친한 거예요.

그거를 발견하고 학교를 안 나가는 10대가 있었어요.

이것은 어려서부터의 어떤 불안 애착을 가진 아이들의 전형적인 특징이죠.

회피 애착은 아예 처음부터 '난 친구들은 별로 사귀고 싶지않아' 라고 생각하고,

내가 집착하거나 희생하는 게 아니라 애당초 내가 버림받을 수 있으니 적당한 선에서 머물자 라는 거예요.

불안 애착은 과도하게 혼자 잘해주고 그 친구 관계들이 떨어져 나가고 친구에게 상처를 받으니까 늘 외로움을 느껴요.

회피 애착은 아예 시작조차 안 하니까 의미 있는 관계 형성을 자원하지 않는것으로 연명하는 하루하루를 생존해 나가는 거예요.




모든 가능성을 다 열어두셔야 해요.

이 친구와는 오래 만날 수도 있고 오래 안 만날 수도 있고 라고 생각하면서 가능성을 많이 열어놓는다면 가장 큰 마음력과 자존감의 핵심이 돼요.

요즘 친구 만들기 힘들다, 핵개인이다 라는 말이 있는데, 오히려 온라인 세상이 있잖아요.

굉장히 다양한 배경에 다른 사람들을 통해서 자기가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는 엄청 열려 있다고 생각을 해요.

예를들어, 어떤 사이트에서 "화분 키우기" 라는게 있는데 그날 딱 모여서 화분 키우기를 같이 배우고 흩어지는 것도 있어요.

거기서 만난 친구도 공통 화제를 가지고 있으니까 친구로 이어질 수도 있어요.

우리가 정보를 공유하고, 경험을 함께 하는 순간 그게 좋은 친구라고 생각해요.




Q. 불안애착 혹은 회피애착 성향을 가지고 있어서 인간관계 맺는 게 어려운 사람들에게 어떤게 필요할까요?


A. 우리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를 지키는 것이 인간관계의 핵심 끝이라고 보면 되는 거예요.

자신의 상황을 살펴보는 게 굉장히 중요해요.

내가 불안애착일 경우에는 연락이 오지 않는 혼자만의 시간을 좀 더 버티는 힘을 키워야겠죠.

혼자 있을 수 있는 힘 혼자서 자기 주변에 머물 수 있는 힘, 혼자여도 괜찮은 힘이 가장 큰 마음력이예요.

내가 회피애착일 경우에는 먼저 친구에게 카톡이라도 하면서 지난 이야기를 기억해 주는 거예요.




Q. 결국에 인생을 살면서 물론 혼자서도 잘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두 명의 내 편을 만드는 거 이게 굉장히 우리의 삶을 풍족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시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A. "플라토닉 러브" 관계를 통해서 상대방의 좋은 점을 보면서 서로가 배워가는 거예요.

서로가 서로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자산이자 투자자로

평생 함께할 수 있는 이유가 될때 친구의 핵심인 것 같아요.

친구가 꼭 어린 시절 친구뿐만이 아니라 30대 40대, 50대 60대 넘어갈수록 쌓아가는 자산 투자와 같은 것이다라는 생각 꼭 하셨으면 좋겠어요.

 

 

 



정신과전문의 유은정 원장님은 명사특강 및 관공서, 대학 등에서 기업강사, 추천강사로 많은 강연을 진행하십니다.

유은정 원장님과 명강사 강사섭외가 궁금하시면??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