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우지은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323
소통( 소통, 커뮤니케이션, 스피치, 프레젠테이션 )
이미지메이킹( cs )
취업( 면접 )
안녕하세요. 행사사회 섭외, 개그맨사회 전문기업 호오컨설팅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강연 영상은 스피치 전문가이자 아나운서 우지은 대표님의 '클로징멘트 멋지게 잘하는 법' 교육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여운을 남기는 매력적인 클로징 멘트를 하고자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저희 호오컨설팅은 다양한 기업 및 관공서 행사 전문 사회자, 개그맨 사회자를 빠르게 섭외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클로징 멘트를 잘하는 기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치에 서툰 사람들은 흔히 본론만 이야기한 다음에 특별한 클로징 멘트 없이 급하게 마무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갑자기 "이상 발표를 마치겠습니다" 하면 아직 마무리를 예상하지 못한 청중은 조금 당황스럽기도 하고요.
뭔가가 더 있을 것 같은데 하면서 허탈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클로징은 강한 인상을 주면서 동시에 잔잔한 여운을 남겨야 합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이 강렬한 인상으로 청중의 가슴에 콕 박혀서 집에 돌아가서도 두고두고 생각이 나게끔 말입니다.
청중의 가슴을 터치하는 감성적인 클로징 세 가지 스킬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인상적인 문구를 인용하십시오.
핵심 메시지를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문구를 찾아서 인용하는 겁니다.
보통 유명한 사람의 말이나 또 속담, 고사성어 등에서 찾을 수가 있죠.
평상시 여러분의 마음속으로 훅 들어오는 그런 문구를 만나면 꼭 휴대폰 메모장 등에 적어두세요.
그럼 언제든 꺼내어서 멋지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청중 스스로 자신을 되돌아보게 만드는 감동적이거나 어떤 교훈적인 문구를 클로징에 사용하면 잔잔한 여운이 오래도록 마음에 남습니다.
제가 6년 전쯤에 들었던 한 강연에서 강사님이 하셨던 그 마지막 인용 문구가 저는 지금도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무엇이었냐 하면, "우물이 깊다 말하지 말고 내 두레밭 길이의 짧음을 탓해라"였어요.
어떻습니까? 우리가 보통 늘 핑계거리를 밖에서 찾고 또 자신의 한계를 스스로 정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때 외부 요인이 아닌 그 스스로의 부족함을 인식하고 노력하라는 뜻인데 그 당시 제 마음을 강하게 울렸습니다.
둘째, 긍정적 미래를 언급하십시오.
청중이 그 귀한 자기 시간을 쪼개어가면서 그 자리에 앉아서 여러분의 스피치를 듣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뭔가 자신에게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이야기를 듣게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때문이죠.
사람은 누구나 지금보다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와 성장을 원합니다.
현실이 비록 힘들고 문제투성이일지라도 그 원인을 찾아서 극복할 힘을 얻고
또 해결 방법을 얻기 위해서 누군가는 스피치를 하고 또 누군가는 귀를 기울이는 것이죠.
마지막에 청중을 웃게 하고 또 가슴을 설레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슴 뛰는 미래를 상상하게끔 하는 내용이 좋습니다.
본론에서 제시한 주장을 실행에 옮겼을 경우에 펼쳐질 수 있는 긍정적인 미래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면 됩니다.
또 청중이 얻게 될 실질적인 혜택이나 이익을 함께 제시하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죠.
"제 강의를 들은 여러분 여러분이 자신의 분야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서
이 수백 명의 사람들 앞에서 멋지게 스피치하는 모습을 머릿속으로 그려보십시오.
여러분이 지나온 그 길을 걷고자 하는 사람들의 롤 모델이 되어서 그들에게 자신 있게 방향을 제시하는 여러분의 모습을 말입니다.
그날을 위해서 오늘 함께 나눈 기법들을 꼭 기억하고 훈련해서 여러분만의 특별한 스피치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렇게 사람을 살게 하는 힘 그것은 미래에 대한 희망이라고 생각합니다.
셋째, 구체적인 행동을 콕 집어서 지시하는 방법입니다.
스피치를 다 듣고 나서 청중에 따라서는 명쾌하게 결론을 내렸을 수도 있지만, 막연한 생각에 머릿속에 물음표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처음 접하는 내용을 들을 때 누구나 다소 어려울 수도 있고 또 이야기를 하면서 잠시 딴 생각을 했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에 남아있는 물음표를 느낌표로 바꿔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게 바로 구체적인 행동을 콕 집어서 지시하는 기법입니다.
그렇게 해야 하는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면서 '여러분이 지금부터 해야 할 일은 무엇무엇이다' 라고 분명하고도 직설적으로 언급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보이스 트레이닝 강의를 할 때마다 마지막에 꾸준한 연습을 강조하는데요.
연습은 매일 아침 최소 10분 동안 시간을 내서 마스크 공명 발성과 낭독 훈련을 매일매일 할 것을 콕 집어서 얘기를 합니다.
그러면 청중은 자신이 앞으로 정확히 무엇을 하면 될 것인지 명확해지면서 어서 해보고 싶은 욕구가 들겠죠.
이렇게 해서 청중의 가슴을 터치할 수 있는 인상적인 클로징 멘트 방법 세 가지 알아봤습니다.
인상적인 문구를 인용하고
긍정적 미래를 언급하고
구체적인 행동을 콕 집어 지시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도 효과적인 방법이니까 꼭 활용해 보십시오.
여러분의 스피치가 특별해지고 사람들이 여러분을 바라보는 눈빛이 달라지는 그런 멋진 경험을 하게 되실 겁니다.
행사사회 아나운서 우지은 대표님은 소통, 커뮤니케이션, 스피치, 프레젠테이션, 이미지메이킹, 면접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강연을 많이 진행하고 계십니다.
다양한 기업 및 관공서 행사 전문 사회자, 개그맨 사회자 섭외는 호오컨설팅에서 제일 잘합니다.
현재 진행률0%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