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인기강사 개그맨 황현희 강사 강의 '비겁한 돈' 강연

황현희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083

강연내용 소개
개그콘서트 이후... 이렇게 돈을 벌었습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열정, 프로정신, 인생스토리, 도전, 성공, 꿈 )

경제( 경제, 금융, 주식투자, 자산관리, 재무설계, 부동산, 재테크, 투자 )

주요학력
- 관동대학교 법학 학사
주요경력
- KBS 19기 공채 개그맨
- 개그콘서트 출연
- 데스캠프24시 진행
- 태극기휘날리며 진행
- 거성쇼 진행
- 21세기아이돌 진행
- 상상더하기 진행
- 위기탈출 넘버원 진행
- 좋은 친구들 진행
- 메디컬 해시태그# 진행
- 버추얼토크가상자산 진행
강연주제
- 비겁한 돈(결국 용기 있는 기회주의자가 부를 얻는다)

안녕하세요. 기업교육 인기강사 섭외 전문기업 호오컨설팅입니다.

이번에는 개그맨 황현희 강사 강의 '비겁한 돈' 강연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기업교육 인기강사로 많은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시는 개그맨 황현희 강사님의 강연 영상이 본문 마지막에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비겁한 돈>이라는 책을 쓴 저자로 인사드리게 된 개그맨 황현희입니다.

돈에 대해서 어떤 형용사가 비겁한이라는 말을 잘 안 쓰잖아요.

전업 투자자들이 할 수 있는 상황은 우리는 아니라는 것을 인정하고 비겁한 상승기에 편승을 해야 돈을 좀 벌 있지 않을까라는 의미에서 

<비겁한 돈>이라는 제목을 지었거든요.

사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는 비겁하면 손가락질 당하잖아요.

'이 투자에 있어서만큼은 기회주의자나 비겁하다라는 단어가 결코 나쁜 단어가 아니다'라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제가 2004년도에 데뷔를 했거든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저의 온전한 일에 대해서 열심히 했는데 개그 콘서트라는 곳에서 이제 퇴출이 되고

'결국 나에게 남았던 것은 무엇인가'라는 것에 

어느 정도의 '시드머니밖에 남아 있지는 않았다'라는 현실을 그때 당시에 즉시하게 된 거죠.

직장인들로 얘기하면 명예퇴직할 수 있는 상황들, 개그 콘서트라는 것도 굉장히 인기가 좋고 많은 사람들이 사랑을 받았지만

결국 이것도 쇠테이크가 존재하는 이 상황들, '일은 나에 대해서 온전히 내가 소유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구나'라는 걸 그때 느낀 후로 

'앞으로 나의 삶의 목적을 돈을 목적으로 사는 인생을 살아보자'라고 결정을 내렸었거든요.

저에게 '투자'라는 것을 다음 선택지로 삼게 만든 계기가 된 거죠.

 


사실 이 책의 가장 큰 핵심 두 가지 키워드는 '비겁함' '쉼'인데

그중 하나 쉼에 대해서 좀 말씀을 드리면 '하락장에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기본적인 생각은 버려야 돼요.

우리는 전업 투자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요즘에 투자를 하는 시기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자고요.

'비트코인이 얼마가 됐다'라고 하고 그다음에 '테슬라가 천슬라가 됐다' 그러고 '그 시기에 돈을 벌었다'고 얘기하는 친구가 옆에 있는 순간

조급해지면서 남들의 파티를 즐기고 있을 때 우리는 그때서야 파티가 끝날 때쯤 입장을 하게 되는 거죠.

투자를 처음에 시작할 때 어떤 지점에서 시작을 해야 되냐면,

그들의 축제는 '어제가 있었기 때문에 오늘이 있었다'는 사실이

우리는 그 마지막 성과만 보고 그들이 했던 용기와 결단과 공부에 대해서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은 채 그때서야 이제 투자를 시작하게 된다는 거죠.

그렇다면 우리에게도 어제가 있어야 됩니다.

어제를 만든다는 얘기는 쉽게 상승장에 들어가지 말고 상승장에 있었으면 분명히 하락장도 존재를 할 거니까

우리 사이클을 잘 분석을 해서 공부를 하고 시작을 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패션은 돌고 돈다라는 얘기가 있잖아요.

패션의 사이클이 돌면 이 지점을 한 번은 만난다는 얘기죠.

그러니까 이 사람은 한 번은 패셔닝 스타가 될 수가 있잖아요.

그냥 유행을 계속 쫓아가는 사람이 있다라고 생각을 한번 해보자고요.

이 비겁한 지점에 만날 수가 없는 기다리지 않고 계속 쫓아가니까 이게 계속 쫓아가는 게

결국은 지금 당장 파티를 즐기고 있는 투자물에 투자를 한다라는 개념으로 이해를 하면 되거든요.



이 길목을 지킨다는 건 쉬면서 '내가 다음 상승 사이클은 언제인가'라는 걸 예측해보고 들어가는 게 좋은 투자의 자세입니다.

우리는 전업 투자자가 아니기 때문에 저는 기본적으로 했던 것은 하루에 경제 기사를 천 개 정도는 봐야

시장의 판이 돌아가는 상황을 좀 이해할 수 있겠거니라고 생각을 했고 시중에 나와 있는 투자 관련 좋은 책들도 굉장히 많아요.

책도 닥치는 대로 다 읽어봤고 유튜브라는 좋은 채널이 있잖아요.

예전에는 정말 일부의 사람들만 공유할 수 있었던 지식들을 전체 공개가 되어 있는 상황이 왔거든요.

저도 그거 보고도 많이 공부를 했던 편이거든요.

 


제가 만난 비겁한 지점은 두 번이었어요.

시장을 분석하는 데 시간을 많이 썼다가 그때 이제 서울의 부동산 서울의 아파트라는 그 부동산을 보고

'이거는 진짜 비겁한 지점이 될 수가 있겠다'라고 해서 투자를 이제 시작한 게 첫 번째 2016년도였고

주식이라는 것도 굉장히 공부를 많이 하고 있었던 상황인데 '주식은 지금 들어가면 큰일 나겠다'라고 생각하던 찰나에

코로나 사태가 나서 2020년 3월달에 처음으로 주식 투자를 또 시작을 했거든요.

'나는 투자를 해야 되는데 나만 뒤처져 있는 것 같다' 저도 그때 조급했어요.

그런데 결국 뒤처져 있는 게 아니라는 거죠.

'힘을 모으고 있었던 그 시기를 우리는 먼저 만나야 된다'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시간은 금이다' 라는 말은 '그 시간 그 자체가 정말 금보다 더 소중한 재화다 .시간이란 투자물이다'라고 제가 책에다 기술을 했거든요.

우리가 태어나기는 다 다르게 태어난 상황에서 공평하게 제공된 거는 시간이잖아요.

2013년도에 테슬라를 차를 사고 싶어 하는 사람이 테슬라를 안 사고 테슬라 주식을 샀다면 그 차는 어느 정도 구형이 되고 감가상각이 되겠지만

테슬라의 주식은 지금 몇 백 배 몇십 배의 투자 수익으로 나타나는 거잖아요.

이거 완벽한 같은 시간을 보내는데 완벽하게 차이가 있어요.

그러니까 우리는 그것을 '시간을 샀다'라는 생각을 했거든요.

그 때문에 이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에 대해서 한번 좀 같이 책을 보시면서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개그맨이 된다고 했을 때 친구들이 '그 말이 제일 웃겼다'라고 얘기를 했었어요.

그때 당시에 '내가 개그맨에 대해서 성공할 수 있는 장점에 대해서 한번 좀 나에 대해서 알아보자.' '나의 장점을 한 50개만 써보자'라고 해서

제 장점을 한 50개를 쓰기 시작했고, 한 6개까지는 잘 나와요.

이제 가다가 한 40개쯤되니까 '내 친구들이 내 말투를 많이 따라한다' 이런 게 슬슬 나오기 시작하더라고요.

이제 유행어와 관련이 되는 일들이 되겠죠.

그래서 저는 그 마지막에 50개를 딱 적고 나서 '잘 되겠다!' 라고 생각해서 그렇게 승승장구했던 기간이 있었죠.

역시 친구들한테 '나 이제부터 투자를 할 거야'라고 했던 말이 두 번째로 웃겼다고 또 비웃더라고요.

저는 그런데 또 한번 해보자 또 저의 투자가로서의 장점을 한번 쫙 뽑아봤어요.

저에게 맞는 성향은 '장기적으로 안정된 투자를 하는 것이 저한테 맞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저는 처음에 이제 부동산에 투자를 했어요.

 


한 발자국 멀어져서 제3자의 눈으로 쉬면서 '내가 정말 뭘 잘할 것인가'라고 해서 생각을 해보시는 좋은 시간을 좀 가져보셨으면 좋겠어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좀 쉰다는 개념을 잘 못하는 것 같아요.

'게을러도 된다. 뭔가에 더 집중하기 위해서 내 에너지를 비축하는 것이다'라고 저는 책에다 썼거든요.

투자를 처음 시작하려고 하거나 20~30대분 MZ세대분들 중에서 투자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이제 굉장히 조급해질 겁니다.

분명히 '그 봐 내가 사라고 그랬지? 비트코인 지금 8만 달러 가까이 간다' 이런 식으로 이제 계속 이야기가 될 거예요.

자산을 보유의 의미로 비트코인을 투자물로서 한다면 당연히 그렇게 해야 되는 게 맞다라고 하는 생각인데

그 트레이딩의 영역 샀다 팔았다 해서 그 수익을 보려고 지금 들어가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지점에 지금 들어가는 상황이 되니까요.

지금부터는 좀 여유를 갖고 내 스스로 좀 단단해지는 시간을 먼저 잡아야 돈이 도망가지 않습니다.

 


투자가 이제 필수인 시대가 곧 올 겁니다.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면 결국 노동은 이제 점점 줄어들 수밖에 없는데 그런 시간을 마주할 수 있는 세대는 지금의 20대 분들이거든요.

'열린 마음으로 투자를 좀 해보시는 게 좋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개그맨 황현희 강사님은 경제, 금융, 주식투자, 자산관리, 재무설계, 부동산, 재테크, 투자 등

다양한 주제로 기업 임직원, 관공서, 대학 등에서 기업특강을 많은 진행해오셨습니다.

기업교육시 인기강사, 스타강사, 강사섭외가 필요하시면? 호오컨설팅에서 자세하게 안내해드립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