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헌주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286
동기부여( 동기부여, 자기관리, 삶의자세 )
경영( 리더십 )
소통( 소통, 가정 )
건강( 스트레스 )
교육( 부모교육 )
힐링( 마음, 자존감 )
안녕하세요. 명강사 강연전문기업 호오컨설팅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강연은 상담심리전문가로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동기부여, 자기관리, 삶의자세, 커뮤니케이션, 관계, 스피치, 가정, 부부, 행복, 마음, 자존감 등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진행하시는 이헌주 교수님의 '착하게 살면 안되는 이유' 강의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기업에서 많은 강사초청으로 강연을 진행을 하시는 이헌주 교수님의 강연 영상 포스팅 시작합니다.
'나는 왜 바보인가 봐. 나 왜 이렇게 당하지? 나 이렇게 왜 이렇게 자꾸 피를 쪽쪽 빨리면서 살고 있지?'
이렇게 우리가 자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분 사실 여러분들이 계속 그런 관계에서 휘말리는 이유는
여러분이 바보여서 그런 게 아니라 여러분이 더 좋은 일을 가지고 있어서 그래요.
'되게 억울했던 일인데, 그냥 화해하고 용서해야지. 앞으로는 좋은 일 있겠지.'
이러면서 그냥 회복하는 경우가 있고요.
만약에 '여러분 열세다!' 그럴 때는 완전히 짓이겨 놓을 수도 있어요.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계속 당하는 거예요.
사실 인간관계는 뗄래야 뗄 수가 없습니다.
'인간관계 너무 힘들어. 그래서 나는 나 혼자 있을래ㅠ.'
그러는 순간 되게 외로워져요.
그래서 우리는 사람을 찾아나가면 괴롭고 혼자 있으면 외롭고 이런 말이 굉장히 유행하잖아요.
우리는 인간관계 속에 살아가기 때문에 사람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인간관계는 상호적입니다.
내가 그 사람에게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하면, 그 사람도 나를 좋게 대해줍니다.
예외도 있습니다.
굉장히 파괴적이고 해로운 인간관계도 있어요.
그중에 한 명은 소시오패스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사자의 갈퀴는 낭만적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환상이 깨진 적이 있습니다.
사자는 센 존재를 공격하지 않고 연략한 존재를 공격한다고 합니다.
사실은 소시패스적인 사람이 가장 건드는 사람은 착하면서 성실한 사람입니다.
여러분들이 많이 오해하시는 게 소시오패스가 엄청난 범죄자들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지 않은 사람 많습니다.
소시오패스를 판별할 수 있는 기준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실질적인 손해를 계속 지속적으로 입히는 사람입니다.
마치 가랑비에 옷 젖듯이 조금씩 조금씩 무엇인가를 여러분에게 부과하는 사람이에요.
그것에 대해서 전혀 고마워하지 않고 미안해하지도 않는 사람을 바로 소시오패스한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김 대리 이거 어때? 이거 기획서 괜찮지 않아?' 이렇게 보내는 거예요.
'제가 해보겠습니다.'
하는 순간 어떻게 갑자기 부과가 되냐면 이상하게 이 시나리오가 흘러가요.
'이거 별거 아니니까 이거 써보고 아이디어 몇 가지 괜찮은 거 한번 몇 개 적어보면 돼.' 라고 되게 쉬운 것처럼 던져줘요.
그래서 그걸 다운 받아서 클릭을 해서 열어보면 쓸 게 너무 많아요.
혼자 여러 가지 프로젝트를 다 써가지고 보냈는데 거기에서 좋은 프로젝트가 통과되면 내 이름은 거기 끝에 가 있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런 거를 반복적으로 하면서도 전혀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그런 존재들이죠.
사실 소시오패스들이 공감 능력이 없다는 게 특징이거든요.
그래서 이분들은 '미안하다 굉장히 너 때문에 고마웠다. 너 때문에 내가 이렇게 할 수 있었어' 이런 얘기를 잘 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굉장히 화가 나가지고 뭔가를 따지기 시작하면, 자기가 열세일 때는 굉장히 불쌍한 척합니다.
여러분도 어떤 마음이 들까요?
'너무 불쌍하다. 내가 너무 심하게 말했나?' 이러면서 오히려 그만두는 경우가 많죠.
여러분들이 이 부분에 대해서 이제 좀 항의하기 시작을 하면 생글생글 웃고 있었던 그분이 갑자기 표정이 확 바뀌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사람이 주변에 있다면 저는 세 가지 대처를 한번 말씀드려보고 싶습니다.
이런 사람의 속성을 여러분들이 잘 판별할 수 있다면 처음부터 거절하시는 게 좋아요.
거절하시는게 힘들다면,
'제가 지금은 좀 바쁜 일이 많아가지고요.제가 조금 생각해 볼 시간을 가져도 될까요?' 라고 시간을 좀 끄세요.
사실은 소시오패스의 하나의 특징은 충동성이 높거든요.
여러분이 시간을 끌고 있으면 다른 존재에게 넘어갈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두 번째는 맞서기보다는 천천히 멀어지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이미 문을 열어줘가지고 지금 뭔가를 하고 계신 거예요.
내가 계속 실질적인 손해가 지금 계속 있을 수 있습니다.
내가 이 관계를 대처할 수 있을까 맞서기보다는 천천히 멀어지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10번 전화를 하시면 9번 받는 거예요.
관계에서 내가 조금씩 떨어지는 것도 하나의 나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도 할 수가 있겠네요.
혹은 여러분에게 지금 너무나 큰 어떠한 지금 손해가 입혀지고 있다면 여러분이 단호하게 얘기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사실은 소시오패스적인 사람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있어요.
자기가 입는 실질적인 피해입니다.
이 사람은 이득을 중시하는 만큼 피해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단호함이 있어야합니다.
그 단호한 입장이 어떻게 보면 소시오패스를 대할 수 있는 한 측면이다라고 말씀드려줄 수 있겠네요.
단호한다는 게 꼭 공격하는 게 아닙니다.
어떤 면에서는 내 선을 지켜주는 거예요. 내 울타리에 지금 더 이상은 내가 버틸 수가 없다라는 것을 이 사람에게 정확하게 알려주는 겁니다.
첫 번째는 아예 문을 열어주지 않는 거
두 번째는 조금씩 멀어지는 거
세 번째는 단호하게 여러분이 한마디 하는 거
이것이 여러분을 보호할 수 있는 좋은 하나의 길이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이헌주 교수님은 지금까지 명사섭외로 관공서, 대학 등에서 특강강사섭외로 많은 강연을 진행해오셨습니다.
명강사 이헌주 교수님과 많은 강연이 궁금하시면??
현재 진행률0%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