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오컨설팅

호오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한석준 아나운서 강연 '나를 무시 못하게 하는 말투' 명사특강

한석준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1817

강연내용 소개
여러분, 말의 힘을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말의 끝을 명확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상대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쉽게 바뀌는 습관이 아닙니다. 이 강의에서는 여러분이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꼭 알아야 할 핵심 원칙들을 다룹니다.

먼저, 빈정대는 말투와 부정적인 사고방식이 우리의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에서 얼마나 큰 장애물이 되는지, 그리고 이것을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또한, 발성과 음성의 힘에 대해서도 깊게 다뤄, 어떻게 명확하고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지 배웁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중요합니다. 이 강의에서는 여러분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연습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말하기는 타고나는 능력이 아니라 연습과 경험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여러분 중 말하기에 자신이 없는 분들도, 이 강의를 통해 말하는 데에 자신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변화와 성장을 응원합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자기계발 )

소통( 소통, 감성소통, 커뮤니케이션, 관계, 스피치 )

주요학력
-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기업경제 석사
-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재료공학 학사
주요경력
- KBS 29기 공채 아나운서
- 베이징, 런던 올림픽 캐스터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교양학부 교수 외 다수 경력

- KBS 연예대상 MC부문 남자신인상

- tvN SHOW 프리한19
- TV조선 슬기로운 아침
- 국악방송 라디오 한석준의 문화시대
- 딜라이브TV 히스토리야
- 중화TV 차이나피디아 외 다수 진행 및 출연
강연주제
- 스스로 강해지는 말하
- 행복한 말하기
- 리더의 스피치
- 조직생활을 잘하기 위한 말하기와 소통
- 프레젠테이션 말하기
- 호감을 사는 대화법
주요저서

말끝을 명확하게 하지 않으면 그 자체로 상대방들은 여러분을 무시할 수가 있어요.

지금까지 말끝을 명확하게 하지 않았던 사람이 지금부터 마음 먹고 말끝을 명확하게 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말끝을 명확하게 하는 건 그 자체만으로도 상대방들에게 나의 의견을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큰 힘이 돼요.

내가 하려고 하는 모든 문장에 마지막 한 글자까지 명확하게 말하겠다라는 생각이 말끝을 흐리는 습관을 바꿔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내가 지금 달라지고 싶고 내 자신을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방식, 사람들이 나를 대하는 방식이 바뀌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한다면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어떠한 것 중에 하나는 바꿔야 된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이 경우엔 말투를 바꾸는 게 가장 쉬워요.


저는 제일 싫어하는 게 두 개가 있습니다. '빈정대는 거' 하고요. '부정적인' 거요.

빈정대는 거는 왜 하는지 모르겠어요. 그러니까 사람이 말을 할 때 뭐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 않습니까?

내가 이 말을 해서 상대방을 웃기겠다 상대방을 변화시키겠다 화를 내겠다 뭐 등등의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 않습니까?

근데 빈정대는 거는 기분 나쁘게 하겠다 말고는 뭐가 있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굳이 사람을 기분 나쁘게 할 필요가 있나요? 내가 싫어하는 사람이다 하더라도 싫어하면 안 보면 되지 기분 나쁘게 할 필요가 있을까요?

저는 빈정대는 말투를 가진 사람은 목적이 없는 사람인 것 같은 거예요.

빈정대는 말투는 얻는 건 없으면서 읽는 것만 많은 말투입니다.

또 하나는 부정적인 말투인데요.

"이 세상 모든 사건은 모든 말, 모든 사람, 모든 사건, 모든 행위, 모든 직장, 모든 학교, 모든 거는

긍정적 인사이드와 부정적 인사이드가 다 존재합니다."


부정적 인사이드가 극도로 작고, 긍정적 인사이드가 극도로 큰 것들은요 나한테 기회가 안 와요.

나보다 훨씬 뛰어난 사람은 긍정적인 인사이드를 가지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나는 내가 고를 수 있는 선택지들은 대부분 긍정적 인사이드와 부정적 인사이드가 섞여 있는 것들을 만나게 될 거예요.

그런데 여기서 부정적 인사이드 얘기만 계속 보는 게 의미가 있나요?

긍정적인 사이드 얘기만 계속 보면서 초긍정적 아이로 살아라 이런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부정적 인사이드는요

이거를 인지하고 있으면 그걸로 돼요.

"걘 안 돼" "걔는야 얼마나 이상한 점이 많은 애인데 뭐" 이렇게 부정적인 생각을 계속한다든지 나쁜 면만 본다든지 그 개인한테도 물론이고 그 사람 주변에 있는 친구들한테도 절대 좋은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부정적으로 말하는 걸 일삼는 사람들은 멀리 하게 되더라고요.

가까이 있으면 내가 피곤하니까 내 정신적 에너지가 뺏깁니다. 그래서 안 보려고 하게 되더라고요.


그런 사람들이 여러분의 직장에서 '과장'이기도, 하고 여러분의 '부장'이기도 할 거예요.

그런데 그 사람들이요 여러분의 '사장'이지 않을 겁니다.

아마도 그런 사람들이 올라갈 수 있는 한계가 있어요.

그렇게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그렇게 빈정대는 거 그거 어제 오늘 일일까요?

오랫동안 그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상처를 남기면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미움을 받고 있습니다.

절대로 사회에서 더 이상 성공하기도 어렵고 사회에서 더 높게 올라가기도 어렵습니다.

그냥 눈에서 안 보이는 것처럼 계속 그 사람들의 말을 내 마음으로 받아들여서 상처받지 마셨으면 좋겠어요.

극단적 표현을 하지 마십시오. 이건 100%입니다. 극단적 표현은 두 가지 특징이 있어요.


가까운 사람한테만 한다. 가족이나 아주 가까운 친구한테나 이런 사람한테만 합니다.

"몇 살인데 아직도 그렇게 사냐?" "도대체 내가 몇 번을 말해야 알아들을 거야" "너 미쳤어?" "이게 뭐하는 짓이야?"이런 말 누군가가 나에게

그 말을 했을 때 그게 그 사람의 본심이 아니고 그게 그 사람의 홧김에 한 말이고 그 사람은 평소에 나를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생각이 되던가요? 안 될 겁니다. 극단적인 표현은 절대로 좋지 않아요. 그리고 이건 무조건 비수가 되어 마음에 남습니다.


목소리의 힘을 내려면?
일단 좋은 발성을 갖는 게 중요해요. 좋은 발성으로 좋은 소리를 내는 게 제일 중요하고요.

그다음에 이 소리에 내가 원하는 거 내 정신 내 에너지를 실어야 됩니다.

방법의 문제가 아니라 생각의 문제 같은데요. "지금부터 내가 하는 말에 내 정신과 생각과 에너지를 함께 보내겠다" 라는 생각만으로도 그러한 말에 힘이 생깁니다.

믿어야 됩니다. "내가 지금부터 하는 말에 내 에너지가 실릴 거야"라는 말을 믿고 그렇게 해야 돼요.

좋은 발성으로 그 순간에 그 말에 굉장한 힘이 실립니다.

근데 여기엔 방법이 없어요. 내가 무슨 목소리를 깔고, 제 에너지가 실리고 제 힘이 실리고 이러는 게 아니라 온전히 나의 힘과 에너지와 정신과 모든 거를 다 실어서 이 말을 듣는 모두에게 전달하겠다라고 생각을 하는 게 중요합니다.



말하는 기술은?

여러분의 말은 변할 거예요. 무언가를 얘기할 때 나의 의견을 맨 앞에 얘기하세요.

"야 오늘 점심 메뉴 뭐 먹을까?"

"김치찌개가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날도 쌀쌀하고요."

"이럴 때는 따뜻한 국물에 김치찌개가 제격이죠."

이러면서 자신의 의견을 말할 때 항상 두괄식으로 의견을 먼저 던지고 그다음에 근거를 대는 걸 이걸 습관처럼 발전시켜 나가보세요.

내 말하기 스킬의 기본적인 태도가 되면 그땐 어려운 이야기도 회사의 발표도 부장님께 보고도 그 어떤 일도 자연스럽게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그게 안 받아여져도 괜찮잖아요. "야 우리 오늘은 강남역 가자."

"아니야 오늘 홍대에서 재밌는 일 있대" "그래 그럼 홍대 가자."

이렇게 말이 변해도 돼요. 친구의 의견을 듣고 내 생각을 바꾸는 게 나쁜 일은 아니잖아요.



말하기는 타고나길 말하기 잘하는 사람이 있다? "그러니 그게 나는 아니다?"이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말하기야말로 배우면 배울수록 더 잘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나는 안 돼라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저는 용기를 드리고 싶어요.

제 영상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돼서 말하기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는 그분들에게 제가 약간의 도움을 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저는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행복한 미래,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저는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