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오명호 강사님
강연일2018년 04월 17일
조회수252
경영( 경영, 리더십, 경영전략 )
영업( 협상, 설득 )
‘협상’의 시대에 협상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일상 생활부터 국가 간 외교까지 협상 없는 곳이 없으며 특히 기업 경영은 협상 그 자체입니다.
협상 결과에 따라 거액이 오가고, 기업의 존폐가 좌우되기도 하며 우리 구성원들의 협상력이 곧 우리 조직의 미래가 되고 있습니다.
왜 협상해야 하는가?
협상이란 무엇인가?
오명호 소장님의 강의는 협상의 개념을 명확히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협상은 ‘서로 다른 이해관계를 가진 둘 이상의 당사자가 합의를 이끌어가는 과정’으로 정의 내릴 수 있으며 쉽게 말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설득’과 대비되는 개념이며 그렇다면 왜 문제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설득’이 아닌 ‘협상’을 해야 하는가?
강의를 통해 협상이 강조되는 시대적 배경과 인간 심리를 파헤쳐 봅니다.
경쟁 VS 협력
성공적인 협상이란 어떤 협상인가? 이기는 협상? 윈윈 협상? 협상은 그 목적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경쟁적 협상과 협력적 협상. 전자를 이기는 협상, 후자를 윈윈협상으로 이해해도 무방하며 많은 사람이 소위 ‘윈윈 협상’이 더 좋은 협상이라 생각하지만
이 말은 현실과 괴리가 있습니다.
손해를 감수하면서 윈윈을 선택하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이것은 잘못된 통념입니다.
한 쪽이 더 우월한 협상이 아니라 목적에 따라 다를 뿐 단기전이냐 장기전이냐. 그리고 대부분의 협상은 경쟁과 협력 두 가지 접근이 동시에 벌어집니다.
영원한 적도 영원한 친구도 없다고 하지 않았던가.
경쟁적 협상의 기술
오명호 소장님의 강연에서는 본격적인 협상의 기술을 다루고 있습니다.
먼저 경쟁적 협상에서 유용한 기술 3가지를 소개합니다.
첫 제안의 법칙, 배트나의 이해와 활용, 양보의 기술. 국내외 소개된 다양한 사례를 분석하며 귀에 쏙 들어오게 설명해 주고 계십니다.
협상은 이론으로 배우는 영역이 아닙니다.
실습과정을 통해 구성원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으며 협상의 원리를 이해하고 체득함으로써 문제해결능력, 갈등관리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인간 심리와 이해관계에 대한 통찰을 바탕으로 리더십 향상과 조직 관리 및 경영능력을 키울 수 있는 오명호 강사님의 강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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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