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백지연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4433
동기부여( 동기부여, 삶의자세 )
소통( 소통, 스피치 )
안녕하세요. 강사 섭외 전문 플랫폼 호오컨설팅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전 아나운서 백지연 강사의 '커피를 끊으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 라는 주제의 자기관리 특강 강의 영상입니다.
백지연 강사님은 전 mbc 앵커이자, 방송인으로 활동하셨으며, 동기부여, 삶의자세, 소통, 스피치 등 다양한 분야로 강연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가장 많은 사람들의 일반적인 기호식품은 커피입니다.
얼마나 제가 커피를 좋아하냐하면 커피를 잘 맛있게 하는 집이 있다 하면 웬만큼 멀면 한번 가봅니다.
커피 빈 고르는 것도 제가 제 취향에 맞게 항상 까다롭게 고르고 저는 카페에서 쓰는 기계를 산 적도 있습니다.
보통 커피를 하루에 몇 잔이나 드세요?
저는 하루 7잔정도 마셨고, 커피는 항산화 물질도 많고 순간적으로 각성 효과도 크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50대 60대 되니까 커피가 건강이나 수면에 영향을 끼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약물 중독이라면 심각하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기호식품의 중독이라고 하면 심각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잘 생각해 보니까 나의 의존성이 점점 높아지는 건 심각하다라고 생각이 되는 겁니다.
저는 삶의 마지막 날이 정해진다면 난 그날 하루 종일 커피만 마실 거라는 다짐으로 커피를 100일동안 끊었습니다.
"저한테 어떤 변화가 왔을까요?"
첫째, 위가 불편했습니다.
모든 의사들이 커피를 끊으라고 합니다.
그래서 커피를 끊었더니 위가 불편한 횟수가 현저히 줄었습니다.
둘째, 저녁에 수면의 질이 놀랍게 좋아졌습니다.
저의 가장 소확행은 오전에 빵 굽는 냄새를 맡으면서 커피를 마시는 거였습니다만, 커피를 끊으니 오전에 행복감이 줄었습니다.
반면에, 저녁에 수면의 질이 놀랍게 좋아졌습니다.
커피로 인한 즐거움과 행복도 크지만 수면의 질이 좋아진 행복감이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컨디션이나 건강이 너무 중요해서 즐거움과 행복과는 바꿀 필요성을 못 느끼는겁니다.
셋째, 편두통이 있었습니다.
커피를 100일 동안 끊은 이후에 두통이 현저히 줄었고, 약을 먹는 횟수도 현저히 줄었습니다.
저에게는 아주 행복감을 높이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넷째, 단 음식, 단 디저트를 먹지 않게 됩니다.
맛있는 빵, 갓 구운 베이글은 반드시 커피랑 먹어야 합니다만, 커피를 끊었더니 밀가루와 빵 디저트 생각이 한 6~70% 없어진 것 같고,
예전에 먹던 디저트 양과 밀가루 양이 한 1~20% 정도로 줄어든 것 같습니다.
![]()
"대체제 찾기 ( 커피 > 홍삼 농축액, 맹물 > 차)"
커피를 많이 마셔도 상관이 없다면 계속 즐겁게 마시시면 됩니다만, 커피가 나에게 안 좋고, 여러가지 부작용이 나타나는데
커피를 끊기가 너무 힘들다면 대체제를 찾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한테는 효과가 있었던 게 홍삼 농축액이었고 물을 많이 마시기 위해 차를 많이 마셨습니다.
그런데, 차는 끓였다가 식어버리면 매번 끓여야 되는게 귀찮은데, 제일 좋은 게 약탕기처럼 생긴 제품을 이용하시는 겁니다.
오전에 끓여 놓으면 오전에서 한 오후까지는 오며가며 따뜻하게 마시면서 커피 생각을 없애줄 수 있습니다.
![]()
"안 좋은 것을 끊어내는 도전에 성공하는 새해가 되시길~!"
여러분, 꼭 커피가 아니더라도 본인에게 안 좋고, 여러가지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들을 못 끊고 계시다면 끊어낼 수 있는 결심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에 또 뭘 해볼까? 그렇게 생각이 되는 겁니다.
여러분도 한번 나를 괴롭히는 그 무언가가 있다면 한번 도전해 보시면 어떨까요?
잘 보셨나요?
강사 섭외, 추천 강사 리스트를 무료로 받고 싶으시다면?
호오컨설팅으로 문의주세요!!
현재 진행률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