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박정수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978
안녕하세요. 강사 섭외 전문 플랫폼 호오컨설팅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기분 좋은 저자 박정수 작가 강연으로 유일한 정체성이 될 수 있다' 라는 주제의 특강 강의 영상입니다.
동기부여 및 삶의 자세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영상입니다.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 그거보다 훨씬 더 그 장점을 잘 하는 사람은 무조건 있습니다.
그건 이길 수 없는데 단점은 그냥 그게 유일한 아이덴티티가 돼서 그럼 전 이제 단점이 없는 사람이 되는 게 즐거운 사람 삶인 것 같더라고요.
▶ 주인의식 갖고 일하기
절대 주인이 아니죠.
개인적으로 제가 그 가우스라는 수학자가 만든 한 붓 그리기를 되게 좋아해요.
그래서 이걸 떼지 않고 이어나가는 별이나 삼각형을 과연 한 붓 그리기로 할 수 있는가 이런 거 증명하는 거 좋아했었어요.
어느 순간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인생은 한붓그리기 같다"
내가 잠깐 쉬고 싶어도 쉴 수도 없고 시간을 뗄 수 없는 상태에서 다 그리고 나서
'이 사람이 죽고 난 다음에 전체를 조망해 보면 각자 다른 형태의 한붓 그리기들이 있는 것 같다' 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때부터 어떤 선형적인 개념으로 사람의 삶을 생각하게 되었어요.
▶ 현재에 충실하게 살기
20대 중반인데 직장을 10군데를 다닌 어떤 분을 면접 본 적이 있었어요.
그만 둔 이유가 명확했고, 이 친구는 나중에 자기 가게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완전히 또렷한 사람으로
상표 등록을 미리 해두고 지내는 친구였는데 5년 전부터 등록해 두고 돈만 내고 있었어요.
'난 이 이름으로 가게를 한다' 라는 미래의 점이 확실한 친구였던 거죠.
그 친구가 과거가 직선이고 미래가 점이면 일직선으로 연결될 수밖에 없거든요.
이렇게 돌고 돈게 미래의 점이 확실하게 찍혀 있는 사람들은 현재에 어떤 일을 하든지 간에 현재를 충실하게 살더라고요.
그래서 '현재를 앞으로의 남은 현재들을 살아갈 때 너무 올곧게 살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 거예요.
나한테 어떤 보탬이 되든 나도 내 인생을 소모하는 거고 나한테 가장 값진 자산은 시간인데 이걸 어떻게 채울 것인가를 생각할 때
미래에 점 하나 찍혀 있는 거 현재 일을 어떻게 열심히 할까가 아니고 나중에 나가서 무슨 일을 할지가 현재 일하는 훨씬 도움이되는 거죠.
'미래에 점이 찍혀 있으면 허투루 하지 않는다' 라는 생각으로 오히려 그 개념에서 적극 접근해 보는 게 좋아요.
▶ 내 태도는 내가 지키기
똑같은 상황에 놓여졌을 때, 힘듦의 차이가 사람마다 무척 커요.
결국엔 내가 어떻게 머릿속에서 이 인풋을 아웃풋을 어떻게 만드느냐의 알고리즘의 차이인 거예요.
"용기보다 태도가 중요하다."
용기는 미래에 대해서 내가 알 수 없을 때 주식으로 얘기하면 공매도라고 해서 없는 걸 끌어다 쓰는 거와 같은 개념인거죠.
내가 미래에 대해서 알든 모르든 간에 내가 여태까지 살아왔던 바에 의하면
'난 이런 태도를 가지고 있고 앞으로도 이런 식으로 태도를 가지고 살아야 되겠다' 라고 마음을 먹고 있으면
선택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더라도 내 태도를 지킨다라는 것 자체가 나를 지키는 행위에 가깝더라고요.
▶ 비교하지 않고 살기
저는 항상 비교에서 도피하려고 하거든요.
나는 그냥 나를 살아가려고 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우리는 다 각자 다르게 태어나서 같아지려고 노력을 하는데 스탠다드라는 게 존재하는 거예요.
그런데, 남들과 똑같은 생활 양식이나 똑같은 직업을 가지려고 하는게 되게 이상한거죠.
▶ 5. 단점을 극대화해서 장점으로 만들기
사람이 매일 같은 일을 똑같이 하고 살면 죽은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해서 일상에 변화를 변주를 계속 줘야 행복할 수 있다고 느끼거든요.
예를 들어, 식당을 한다고 하면 메뉴 변화를 주는게 가장 큰데, 이걸 하려면 재고 관리도 해야해요.
무슨 재료가 있는지 없는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뉴를 매일 바꾸는 건 손님을 위해서가 절대 아니라, 반복되는 일들을 못 견뎌서예요.
같은 일을 늘상 하는 걸 못 견디는 게 단점이라고 한다면 그냥 그대로 묻고 가세요.
그럼 그게 장점이 되는 겁니다.
잘 보셨나요?
다양한 작가의 특강 강연이 궁금하시면? 호오컨설팅에서 무료 제안서 받아보세요.
현재 진행률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