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오컨설팅

호오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전 LG 대표이사 사장 조준호 강사 강연 '사원에서 사장이 되기까지의 과정에서 느낀 것들' 특강 강의 영상

조준호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5299

강연내용 소개
사원에서 사장이 되기까지의 과정에서 느낀 것들ㅣ전 LG 대표이사 사장 조준호ㅣ내향인 개인주의자 그리고 회사원ㅣ내향적인 직장인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
강연분야

동기부여( 삶의자세, 자기계발 )

경영( 리더십, 조직문화, 조직관리 )

주요학력
- 미국 시카고대 MBA 졸업
-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주요경력
- LG 인화원 원장
- LG전자 대표이사 MC사업본부장 사장
-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
- LG 대표이사 사장
- LG 최고운영책임자
- LG 대표이사
- LG전자 부사장 (미국 샌디에고)
- LG전자 정보통신 전략담당 부사장
- LG전자 정보통신 단말사업본부 단말기획담당 상무
- LG 정보통신 단말사업본부 단말기획담당 상무
- LG 구조조정본부 이사회지원실 상무보
- LG 구조조정본부 경영혁신추진본부 이사 등 다수 경력
강연주제
- 리더십
- 업무 능력 개발
- 조직 관리
- 직장인의 자기계발
- 삶의 태도
주요저서

안녕하세요. 강사섭외 플랫폼 호오컨설팅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상은 전 LG 대표이사 사장 조준호 강사 강연 '사원에서 사장이 되기까지의 과정에서 느낀 것들' 특강입니다.

내향적인 직장인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업 특강 영상입니다.

 

 



일이라는 게 그냥 볼 때는 한 줄 보고하고 끝나는 것 같아도 회사원으로서 프로페셔널한 자세가 아니라,

 

"네가 한 부분을 맡으면 그 부분은 니가 완전히 책임지는 거다."


그걸 저는 "Complete work" 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그 이후에 그 직장 생활이 마음가짐도 저는 참 중요하다고 생각 하게 되면서 근본적으로 달라졌던 것 같습니다.






내향인 혹은 개인주의자이기 때문에 일 자체에 임하는 자세를 "Complete work" 라고 합니다.

첫 번째는 직장 상사한테 조합 수집 디스크립션이 크게 두 가지로 나눠집니다.

 

하나는 '지역별 마켓셰어를 관리한다', 그리고 '액티비티 아이템에 매월 데이터를 분석 보고한다' 입니다.


제가 첫번째 직장에서 엑티비티 아이템에 분석을 열심히 해서 보고를 올렸습니다.

저에게 전화 한통이 오더니 "나 사장이다. 자네가 지난달에 올려준 분석 보고 보니까 디트로이트의 마켓셰어가 빠졌던데 그 원인이 뭔가?" 

그 대책에 대해 말을 하려니 머리가 하얘지는 겁니다.

나는 내가 분석 보고 하면 끝난다고 생각을 했고, 그거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일이라는 게 그냥 볼 때는 한 줄 보고하고 끝나는 것 같아도 상사입장에서는

던져놓고 잊어버리는듯이 평가해 주면 그걸로 넘어가고 또 다음 거 하는 것은 회사원으로서 프로페셔널한 자세가 아니라,


"네가 한 부분을 맡으면 그 부분은 네가 완전히 책임지는 거다. 그리고 네가 빵꾸 내면 그냥 회사가 빵꾸 나는 거다" 라는 겁니다.


두 번째로 "I make things happen. If i don't, nothing happens." 어떤 기업이든 우선순위가 있는 게 너무 많아서 어떤 일이 발생합니다.

여러분들 조직 생활하면서 누군가는 내 분야가 돼서 실제로 누가 움직여야 되는지, 뭘 해야 되는지, 구체적인 액션은 무엇인지, 

대책은 뭘 해가지고 어떻게 하고 언제까지 해야하는지, 그거에 대해서 요청 공문 보낸다고 끝나는 것도 아닙니다.

예산 없다고 하면 끝이고, 그거 파악해서 필요한 예산을 어디서 가져오는지를 봐야합니다.

그리고 그 결과에 대해 실제로 기대했던 효과가 났는지를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다시 돌아가는 형식으로 해야 합니다.


아무것도 안하면 정말 아무것도 아닌게 되는겁니다.






성과를 내야 보상을 받고, 승진하고, 반대로 그만둘 수도 있다 하는 두려움을 항상 가져야 하는데, 이게 인간관계라 참 어렵습니다.

내가 어떤 분야에서 그 부분이 부족하면 주변에서 도움을 받을 수 밖에 없고,

연말마다 평가받아서 승진하는 것은 나의 잠재적인 협력성도 요하지만, 상사도 잠재적으로 나한테 자원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인지 봐야합니다.

 

특히, 외향인이 술 먹으면서 얘기도 잘하는 사람이면 눈에 좀 띄기 시작하고, 질투 대상 됩니다.

그건 어떠한 도리가 없기 때문에 그냥 내 성과에 집중하면서 다른 사람의 성향도 존중하는 거죠.






물론 겉으로 무시하면 안 되지만, 무조건 피해야 하는 인간 유형은 있어요.

 

첫째는 마당발입니다.

이분들은 명함 잘못 주면 그다음부터 전화 오면서 굉장히 피곤합니다.

 

두번째는 권력 지향적인 분들입니다.

무조건 서열로 해야되고, 내 밑으로 들어와가지고 딱 줄 서는 것 같지가 않으면 미워하는 그런 사람들이 있는데, 곁에 있지 않는게 좋아요.

 

마지막으로 공과 사가 구분이 안되는 분들입니다.

나대로 살면서 내가 잘할 수 있는 거에 정말 집중하는 걸 권해드리고 싶고, 남 의식하면서 정말 소중한 것을 놓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저도 굉장히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어려움을 겪으면서 지내왔는데, 여러분들은 덜 시행착오를 겪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전 LG 대표이사 사장 조준호 강사 강연 뿐만 아니라, 수많은 기업 특강이 궁금하시면?

강사섭외 전문 기업 호오컨설팅으로 문의주세요.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