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신영철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2536
동기부여( 동기부여, 삶의자세 )
경영( 리더십, ceo, 자기경영 )
소통( 소통, 감성소통, 부부 )
건강( 건강, 스트레스, 심리, 정신 )
교육( 부모교육 )
힐링( 힐링, 행복, 자존감 )
안녕하세요. 명강의 강사 섭외 전문 업체 호오컨설팅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명강의 정신건강의학과 신영철 교수 강연 '내 삶은 실패한 삶일까?' 특강 강의 영상입니다.
긍정에 대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좋은 특강 강의 영상입니다.
인생은 끝없는 선택과 결단의 연속이다.
우리 하루하루의 삶이 끝없는 선택이죠. 사실은 뭐 뭘 먹을까부터 시작해서 좀 큰 중요한 선택
예를 들면 대학을 선택한다든가 직업을 가진다든가 결혼을 한다.
이거는 어마어마한 인생에 영향을 미치는 큰 선택이잖아요.
그때마다 우리는 갈등하게 되죠.
젊은 청년들이 요즘에 제일 고민이 뭐냐 뭐 취업 걱정이지만 취업을 하신 분들도 내가 가고 있는 이 길이 과연 맞는가 고민을 제일 많이 한답니다.
회사를 들어갔는데 이게 내 길이 맞나 결혼을 했는데 내가 잘 한 게 맞나 이런 고민들이 꽤 많나 봅니다.
그래서 제가 그때마다 어떤 인디언 부족의 성인식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이 인디언 부족은 성인이 되는 모든 아이들을 옥수수 밭 앞에 일렬로 세웁니다.
그걸 따라가지고 출발하면 여기서 들어가서 저 끝으로 나오는 것이 성인식입니다.
놀랍게도 숙제가 있습니다. 잘 여문 옥수수 1개를 따서 나오는 것입니다.
단 같은 길을 돌아갈 수는 없습니다. 한 개를 따면 나와야 합니다.
이게 인생이라는 것을 가르쳐주는 것입니다. 정말로 현명한 부족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후회합니다.
내가 안 따려고 그랬는데 내가 줄을 잘못 서가지고 말이야 부모를 잘못 만나가지고 내가 좋은 학교를 못 나와가지고 후회하게 되면요.
그 후회에는 자책이 따라오게 되고 자책에는 반드시 원망이 따라오게 됩니다.
여러분 내가 딴 옥수수가 이 옥수수 밭 전체에서 가장 클 가능성은 얼마나 되나요?
안타깝지만 거의 없습니다. 그럼 나는 잘못된 선택을 한 걸까요?
아닙니다.
여러분 우리가 어떤 선택을 할 때는 우리가 가진 지식과 경험과 정보를 총동원해서 선택을 하게 됩니다.
그건 결코 최고의 선택이 아닙니다. 여러분 그저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일 뿐입니다.
이제 나와서 후회하고 원망하고 자책하지 마시고 아 내가 한 선택을 최선이었음을 수용하십시오.
그리고 그 최선의 선택을 최고의 선택으로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는 것 그게 바로 인생이다 이런 이야기입니다.
예를 들면 내 아내가 세상 최고의 아내일 리가 있나요?
세상에 좋은 여자가 얼마나 많은데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내 아내가 분명히 세상 최고의 아내는 아닐 겁니다.
그러나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었고 그것을 이제 최고의 관계로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는 게 결론이다.
그래서 우리가 선택은 신중하게 해야 되지만 우리가 어떤 선택 결단을 했다면
최선의 선택으로 수용하고 받아주시고 최고의 관계로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자 그런 얘기입니다.
우리 삶을 돌아보면 부족한 것도 참 많았죠.
그러지 않았으면 좋았을 텐데 그런 것도 많았고 남들하고 비교해 보면 뭐 이룬 것도 그렇게 많지 않고 그런 것들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삶을 한번 돌아보십시오.
내가 참 열심히 잘 살아왔구나 그런 자기 삶에 대한 긍정성 이게 중요하고요.
한 가지 긍정적인 얘기가 나와서 말씀인데 "오늘 폭식을 해도 내 건강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었다. 긍정 마인드로 생각하겠습니다" 는 헛소리입니다.
그 긍정 마인드 아닙니다. 물론 100% 우리가 스스로를 컨트롤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다음에 그것을 그다음에 하지 않도록 하는 노력은 최소한 해야 됩니다.
근데 이제 긍정에 대해서 약간 오해를 하는데요. 나는 뭐든지 할 수 있다. 나는 최고다. 이거 절대로 긍정적인 거 아닙니다.
그건 헛소리입니다. 긍정이라는 건 절대로 그런 게 아닙니다.
여러분 리우 올림픽의 펜싱 박상영 선수라고 기억하세요?
거의 다 졌어요. 이제 끝났는데 이 친구가 앉아서 혼자 중얼거리더니 벌떡 일어나서 겁나게 칼을 휘둘러가지고 펜싱에서 금메달을 땄어요.
우리 감동 그 자체였죠. 그리고 이제 다음 날 신문 방송이 난리가 났습니다.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혼자 앉아서 쭈글쭈글하게 야 그 긍정 마인드가 금메달을 땄다 이렇게 나오는 거예요.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십니까? 저는 그걸 보고 전혀 다른 생각을 했습니다.
할 수 있다. 긍정 마인드가 금메달을 따게 한 게 여러분 절대로 아닙니다.
그 친구가 금메달을 딸 수 있었던 것은 평소에 그런 상황을 수도 없이 가정하고 목숨을 걸고 피땀을 흘려서 운동을 했기 때문에 금메달을 딴 겁니다.
할 수 있다는 건 실력을 다 갖춘 사람이 마지막에 내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서 최면을 거는 것뿐입니다.
개뿔도 없는데 할 수 있다고 떠든다고 금메달 딸 수 있는 게 절대로 아닙니다.
여러분 그러니까 긍정이라는 거는 무조건 할 수 있다가 아니라,
현실을 똑바로 보고 꿈이 있다면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해 나가는 과정에서 자기가 가진 역량을 다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죠.
그게 긍정이지 아무것도 없는데 뭐 할 수 있다 입으로 떠드는 건 절대로 긍정이 아닙니다.
현실 인식이 분명해야 되고 그 현실을 바탕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것 그게 바로 긍정적인 겁니다.
잘 보셨나요?
정신건강의학과 신영철 교수님은 명강의를 동기부여, 삶의자세, 리더십, ceo, 자기경영, 소통, 감성소통, 부부, 건강, 스트레스, 심리, 정신,
부모교육, 힐링, 행복, 자존감 등 다양한 분야로 진행하고 계십니다.
명강의 강사 섭외가 궁금하시면?
호오컨설팅으로 문의주세요.
현재 진행률0%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