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박경림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746
동기부여( 동기부여, 열정, 프로정신, 인생스토리, 도전, 성공, 자기관리, 삶의자세, 자기계발, 꿈, 비전 )
힐링( 인생스토리, 자존감 )
안녕하세요. 스타강사 섭외 전문 기업 호오컨설팅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스타강사 방송인 박경림 강사 소통 강연 '대인관계 이해법' 특강 강의 영상입니다.
방송인 박경림 강사는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동기부여, 열정, 프로정신, 인생스토리, 도전, 성공, 자기관리, 삶의자세, 자기계발, 꿈,
비전, 인생스토리, 자존감 등 다양한 분야의 특강 강연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저는 사람을 어려서부터 좋아했고, 사람에 대한 경계심도 없었어요.
그래도 싫은 사람은 싫어요.
좋아하려고 노력을 하고 사랑하려고 노력을 하는 거지 싫은 사람은 싫어요.
희한하게 일이 힘든 건 어떻게든지 참아요.
그런데, 사람이 싫은 건 못 참아요.
그 사람 때문에 회사도 가기 싫고 학교도 가기 싫어요.
그럼에도 사람과 사람이 사는 세상이기 때문에 사람과 싫으면 이거는 갈 바가 없더라고요.
사실 이 얘기는 저도 방송에서 처음 하는 얘긴데 저도 사실 어렸을 때는 아빠를 굉장히 원망했던 적이 있어요.
저희 아버지는 월남전 참전 용사시고 월남전에서 어깨랑 다리에 총을 두방을 맞으셨어요.
다행히도 총알을 빨리 빼셔서 걷는데는 큰 문제가 없지만 장애 등급을 받으셨어요.
제가 어릴 때 제 기억에 저희 아버지는 술을 참 많이 드셨고, 술을 드시면 집에 있는 가구 위치가 다 바뀌어요.
다 던지시고 모든 게 깨져 있고 저희 온 집안의 공포에요.
엄마가 전화를 내리시면서 "너희 아빠 술 드셨다" 그러면 저희 가족들은 다 어디론가 도망을 갔어요.
저는 이모네 집으로, 큰언니는 작은 집으로 이렇게 뿔뿔이 흩어졌었죠.
어린 나이에 저한테 공포스러웠던 시간이었어요.
평소에는 너무 좋은 아버지거든요.
아버지가 요리도 잘하셔서 친구들 오면 집에서 짬뽕도 만들어주고 그러셨어요.
제가 고학년이 되고 이제 중학교 올라갈 때쯤에 아빠한테 여쭈어봤어요.
"아빠 왜 이렇게 술을 드세요? 술만 안 드시면 너무 좋은데 아빠 술 안 드시면 안돼요?" 라고 용기를 내서요.
그런데 돌아오는 대답이 "네가 그런 걸 왜 물어봐? 네가 알아서 뭐 해?" 그러실 줄 알았는데, "무서워서 그래" 라고 하시더라고요.
"무서워서 그렇다" 그게 무슨 말씀이냐 그랬더니 저희 아버지가 전쟁에 다녀오셨다 그랬잖아요.
그 전쟁 순간이 너무 생생하대요.
동료가 매일매일 죽어나가고 그 옆에서 죽는 걸 보고 그 치열하고 그 무서운 공포가 늘 온대요.
그리고 몸이 너무 아프시대요.
그걸 술로 두려움을 이겨내려고 하신다고 아빠가 저한테 "미안하다" 고 사과를 하신 거예요.
그 말을 딱 듣는데 이해가 되는 거예요.
아버지가 이해가 되고 나니까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내가 딸이고, 같이 사는 가족들도 몰랐는데 내가 감히 누구를 오해하고 누구를 미워하겠나' 라는 생각이요.
우리 같이 살고 있지만 가족들도 모르는 게 많더라고요.
저희 아버지는 제가 데뷔하신 후에 술을 끊으셨어요.
"내가 내 딸한테 도움은 못 주더라도 피해는 주면 안 된다" 라고 스스로 결심을 하셔서 지금까지 술을 안 드세요.
여러분들도 미워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점점 내 생각이 강해지면서 나랑 다른 건데 그게 싫을 때가 있어요.
저는 그 사람이 이해 안되는 행동을 할 때, '그 사람도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을 수도 있다' 라고 생각을 해요.
오늘부터 여러분들이 가장 싫어하는 그 사람, 미워 죽겠는 그 사람에 대해서 장점을 하나씩 쓰는 걸 연습을 하시는걸 추천해요.
우리 분명히 장점이 있거든요.
처음에는 정말 안 보일 거예요.
그런데, 점점 하나하나 늘려가다 보면 결국 여러분들 마음이 편하시지 않을까 누구든 꼭 그럴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있다고
생각을 하면, 그 사람이 조금 더 내 사람이 되는데 한 걸음 더 다가올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타강사 방송인 박경림 강사 소통 강연 잘 보셨나요?
스타강사 섭외가 궁금하시면 호오컨설팅으로 문의주세요.
현재 진행률0%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