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오컨설팅

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북스토리

마케터의 무기들 (브랜딩 시대, 30가지 일의 무기로 싸우는 법)

초인 윤진호 예미 2024.02.10.

초보 마케터도 순식간에 일잘러로 키워줄 30가지 무기들
- ‘성장’하고 ‘브랜딩’하는 사람들의 무기 비법서

마케팅을 전혀 모르는 사람도 최고의 마케터로 만들어줄 30가지 일의 무기, 그 비법을 전해주는 책이다. ‘마케터 초인’이라는 이름으로 글과 강연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저자가 과거 생초짜 마케터로 시작해 현재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기까지 힘겹게 쌓아올린 경험과 일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한다. 마케터, 기획자, 크리에이터 등 창의적인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이 책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무조건 일을 열심히만 하는 사람은 맨손으로 싸우려는 사람이며, 자신만의 무기를 찾고 만들어가는 것이야말로 마케팅 전쟁에서 살아남는 생존법이라고 말하고 있다.

  • 교보문고
  • yes24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1부. 무기를 발견하다 : 나의 무기는 어디에 있을까?

01 커리어 : 마케터의 변신에 대하여

02 생각을 담는 습관 : 기록으로 미래를 만드는 무기

03 영감의 아이템 : 책/뉴스레터/아티클이라는 무기

04 루틴 : 일상을 상상으로 만드는 무기

05 카피캣 : 강자로부터 배우는 무기

 

2부. 무기를 활용하다 : 나의 무기를 어떻게 만들까?

06 글쓰기 : 세상에 나를 꺼내는 무기

07 스토리텔링 :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무기

08 시나리오 기획법 : 작품 같은 프로젝트를 만드는 무기

09 말 : 실시간으로 나를 꺼내는 무기

10 취향 : 나를 브랜드로 만드는 아비투스의 무기

11 스위치 : 성과를 만드는 시간 관리의 무기

 

3부. 무기는 일을 키운다 : 나의 무기를 어떻게 키울까?

12 일의 정의 : 시작할 때 알아야 하는 무기

13 일의 브랜딩 : 나를 정의하고 일을 키우는 무기

14 버전업 : 일의 성공을 위한 빌드업 무기

15 페어링 : 일의 짝을 무기로 활용하는 법

16 플랫폼 : 레벨업시켜 주는 무기 사용법

17 상사 : 윗사람을 무기로 활용하는 법

 

4부. 무기는 나를 바꾼다 : 나의 무기를 어떻게 강화할까?

18 중독 : 나를 변화시키는 몰입의 무기

19 단순함×복잡함 : 문제를 해결하는 강력한 무기

20 밸런스 : 단단함을 만드는 무기

21 철학 : 나를 만드는 생각의 무기

22 비주류 : 나만의 차별화로 오래 살아남는 비결

23 빌런 : 빌런을 무기로 활용하는 법

24 부캐 : 마케터의 사이드 프로젝트

 

5부. 무기는 세상을 바꾼다 : 나의 무기로 무엇을 만들까?

25 마케터의 맛 : 마케터를 만드는 무기의 키워드

26 콘텐츠 : 1,300개의 무기로 싸우는 비결

27 콜라보 : 브랜드와 세상을 잇는 무기

28 캐릭터 : 커리어를 관통하는 하나의 무기

29 콘셉트 : 세계관을 만드는 무기

30 기획자의 무기들 : 팔리는 콘텐츠의 비밀

 

에필로그

부록 _무기를 만드는 원칙

부록 _세상의 여러 마케터들

부록 _커뮤니케이션이라는 무기를 키우는 법

참고 도서

 

 

◆ 책 속으로

‘무기로 싸우는 자’와 ‘맨손으로 싸우는 자’의 가장 큰 차이 중 하나는 뭘까요? 바로 ‘기록’을 한다는 것입니다. 기록을 하지 않고, 기획하고 일을 만들어간다는 것은 계산할 때 계산기나 손을 쓰지 않고, 온전히 암산으로 한다는 것과도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틀리기도 쉽고 금방 잊어버리게 되죠. 기록은 일 잘하는 사람의 생각을 담는 습관이고, 생각을 정리하는 무기입니다. (p23 ‘생각을 담는 습관’)

 

아무도 루틴을 무기로 만들라는 이야기를 해주지 않죠. 그런데 이건 다른 무기를 갖고 휘두르기 위한 기본 무기입니다. 이 루틴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으면 다른 무기들도 휘두를 수 없죠. 마치 마블 시리즈에서 토르의 망치 묠니르나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 같은 강력한 무기를 얻어도 이걸 들지 못하면 무기로서 아무런 효력이 없는 것처럼요. (p45 ‘루틴’)

 

개인의 브랜드가 잘 만들어진 사람이 많은 사람을 모으고, 자신의 브랜드 영향력을 키워나갑니다. 이제 사람들은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을 보고 찾아갑니다. 그럼 개인의 브랜드는 뭘로 이루어져 있을까요? 바로 아비투스의 합이죠. 이것이 아비투스를 무기로 만들어야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p116 ‘취향’)

 

처음의 기획은 형편없을 수밖에 없습니다. 초반부터 번쩍하고 화려해 보이는 것들은 오히려 금방 사라지기 쉽습니다.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대체 가능한 아이디어이기도 하고, 알맹이가 빈약하고 껍데기만 요란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처음 보잘것없는 모습의 것들이 시간이 지나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처음의 일을 날것 그대로 마주하고 키워가면서 좋은 결과로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핵심 무기가 바로 ‘버전업’이죠. (p146 ‘버전업’)

 

‘미디어 업계에 가려는 거지? 그럼 콘텐츠에 대해 많이 알고 이야기할 수 있어야겠지? 그런데 지금은 어디 가서 제대로 이야기할 수 있는 레벨이 아니야. 레벨업을 하자. 콘텐츠를 계속 쌓자. 남은 1년의 시간 동안. 1년에 100개는 되어야겠지?’

그렇게 100개의 콘텐츠를 먹고 ‘사골’처럼 우려내, 콘텐츠를 축적하고 나만의 ‘감성’과 ‘인사이트’를 키워 일의 기회를 만들자는 계획으로 개인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줄여서 ‘사골 감성 100개 먹기 프로젝트’였죠. (p261 ‘콘텐츠’)

 

누구나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어가며 일을 바꿀 수도 있고, 부서나 회사를 옮길 수도 있습니다. 전혀 새로운 산업으로 가게 될 수도 있고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여기서 나라는 사람의 커리어를 관통하는 하나의 키워드, 즉 ‘시그니처’ 무기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무기가 꼭 특별한 것만은 아니어도 됩니다. 어딜 가서도 외부 협업을 잘한다거나, 누굴 만나서도 세일즈를 하고 네트워킹 구축을 잘한다거나, 기획안 하나만큼은 남들 이상으로 잘한다거나 등. 이렇게 자신만의 시그니처 무기가 있어야 어떤 커리어 변신을 하고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p289 ‘캐릭터’)

윤진호(초인) 마케팅컨설턴트, 작가

강연분야

동기부여( 프로정신 )

소통( 커뮤니케이션 )

창의( 상상력, 창의력, 광고, 마케팅, 콘텐츠 )

주요학력

- KAIST 경영대학원 석사
-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주요경력

현) 초인 마케팅랩
전) GFFG (노티드) 마케팅 총괄 디렉터
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Marketing Manager
전) CJ ENM - tvN마케팅
전) CJ엔터테인먼트 인사담당

강연주제

- 브랜드의 팬덤을 만드는 스토리텔링 : 스토리텔링이 필요하신 분들
- 비즈니스에 무기가 되는 콜라보레이션 : 브랜드 콜라보를 하며 알게된 협업의 팁
- 노티드와 디즈니를 잇다, 캐릭터의 무기 : 브랜드에 캐릭터를 활용하는 법
- 브랜드 시작할 때 알아야할 마케팅의 무기 : 브랜드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TIP
- 일의 시작과 성장을 만드는 커리어의 무기들 : 다양한 커리어의 변신을 위한 TIP
- 일의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글쓰기 : 글쓰기로 비즈니스 기획력과 성과 높이기

주요저서

갤러리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