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정하린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017
경영( 리더십, 조직활성화 )
소통( 소통, 감성소통, 커뮤니케이션, 스피치, 프레젠테이션, 서비스마인드 )
이미지메이킹( 이미지메이킹, cs, 퍼스널컬러 )
건강( 스트레스 )
창의( 마케팅 )
영업( 영업 )
취업( 취업, 면접, 이력서, 진로 )
안녕하세요. 강사 섭외 전문 업체 호오컨설팅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CS전문강사 정하린 소장님의 강연 'CS강사는 어떻게 되나요?' 특강 강의 영상입니다.
CS강사가 무엇인지, 취업과 업계동향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영상입니다.
Q. CS 강사 양성 교육과정을 들으면 모두 CS 강사가 될 수 있나요?
A. 제가 역질문으로 해보겠습니다.
경영학을 전공한 학생은 모두 CEO가 되나요?
저는 경영학을 전공했지만 현재 CS 강사라는 직업을 갖고 있습니다.
같이 경영학을 전공한 제 동기들은 은행에서 일하기도 하고 커피 프랜차이즈 회사에 대리님도 계시고 반도체 회사를 다니는 친구도 있습니다.
물론 전문 CEO로서 애견용품 판매샵을 운영하는 친구도 있는데요.
제가 왜 이런 얘기를 드리냐면 똑같은 과정을 들었다 하더라도 개인 차이가 아주 크기 때문입니다.
CS 강사 과정을 수료한 강사님들도 사내 강사로 취업하는 강사님도 계시고 프리랜서 강사가 되실 수도 있습니다.
또는 서비스 접점에서 현장 코칭을 하거나 모니터링 요원으로 활동할 수도 있고
병원이나 프랜차이즈 기업 등의 서비스 매니저로 취업할 수도 있습니다.
제 후배 강사님 중 한 분은 서비스 실무 경험이 전무하여 바로 CS 강사로 취업하지는 못하고
미용 프랜차이즈 기업에 서비스 매니저로 입사를 했는데요.
지금은 그 경험을 토대로 강사로 성장하여 멋지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누군가는 서비스 관련 학과에 대학 교수가 될 수도 있고
물론 저희 아카데미와 같은 교육기관의 전임 강사가 되거나 여러분이 직접 컨설팅 회사를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카데미 및 몇몇 기관에서 운영하는 CS 강사 양성 과정은 성실하게 수료만 하면 수료하였다는 수료증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기관에 따라 동시에 CS 강사 1급이라는 민간 자격증도 받게 되죠.
이로써 여러분은 CS 강사가 되었다 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요.
그렇게 생각하기보다는 CS 강사로서 최소한의 요건을 갖췄다 또는 이제 막 입문을 시작했다 이렇게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지금부터 바로 본격적으로 CS 강사가 되실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CS 강사를 채용할 때 시간이라는 것을 보는데 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강사 자격증이 있어 채용했는데 막상 강의를 진행할 능력이 없는 이름만 강사님이었다면 생각만 해도 대책이 없는 상황이겠죠.
CS 강사가 정말 되고 싶다면 여러분은 제대로 된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교육의 니즈와 대상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훈련을 해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직접 실무 경험도 해봐야 합니다.
어떤 기관도 전문가가 아닌 사람에게 교육받고 싶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CS의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라는 생각으로 공부를 하고 연구를 해야 합니다.
아주 다양하지만 CS 리더스 관리사나 smat와 같은 자격증 공부부터 CS 교육과 관련되는 다양한 책과 자료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서비스 기관들을 직접 모니터링하거나 현장에서 발로 뛰어 사례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진행률0%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