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윤홍균 작가(의사) 강연 '지치고 힘들때는?' 명사강연

윤홍균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2753

강연내용 소개
이 강의는 일상의 작은 역경부터 인생의 커다란 시련에 이르기까지, 우리 모두가 직면하는 다양한 도전들을 극복하는 데 필요한 내면의 힘, 바로 '마음의 지구력'을 키우는 방법을 탐구합니다. 자신만의 강점을 발견하고, 감정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며, 정서적 회복력을 강화하는 여정에 함께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 강의는 사회적 연결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목표 지향성을 높이며, 지속 가능한 자기 개발을 통해 여러분의 삶에 새로운 의미와 목적을 부여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 강의를 통해 얻게 될 것은 단순히 이론적 지식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내면을 깊이 들여다보고, 자기 자신과의 대화를 통해 새로운 자아 인식을 경험할 것입니다. 우리는 함께 실패와 실망, 스트레스와 압박감을 겪을 때, 그것들을 어떻게 건강하게 극복할 수 있는지를 탐구할 것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여러분은 자신의 능력을 믿고, 어려움에 맞서 싸울 수 있는 내면의 힘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 강의는 모든 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싶은 분, 일상의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싶은 분, 혹은 인생의 전환점에 서 있는 분 모두에게 유익할 것입니다. 우리는 각자의 속도로 성장하며, 이 강의는 여러분이 그 여정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마음의 지구력을 강화하고, 더 나은 자신으로 성장하기 위한 첫걸음을 함께 떼어보세요. 이 강의가 여러분의 인생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여러분이 꿈꾸는 삶을 살 수 있는 힘을 제공할 것입니다.
강연분야

건강( 건강, 심리, 정신 )

힐링( 자존감 )

주요학력
-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원 박사
-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학사
주요경력
- 경향신문, 한국일보, 레이디경향, 월간생로병사 칼럼 기고
- EBS <부부가 달라졌어요> 자문의
- 교통방송 <귀로 듣는 처방전> 상담의
강연주제
- 자존감 셀프 코칭법
- 자존감 수업
주요저서
갤러리

마음의 지구력, 이 개념은 단순히 우리가 일상에서 겪는 소소한 역경들을 넘어서, 인생의 굵직한 시련과 직면했을 때 우리가 어떻게 자신을 지킬 수 있는지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지구력은 단기간에 급격히 성장하기보다는, 일생에 걸쳐 서서히 발달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경험, 생각, 감정, 행동 양식을 통해 형성됩니다. 마음의 지구력을 키우는 과정은 자신만의 내면 세계와 더 깊이 연결되는 여정이며, 이를 통해 우리는 더 나은 자신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마음의 지구력과 연결된 다양한 영역

자기 수용

자기 수용은 마음의 지구력을 발달시키는 기초입니다.

자신의 완벽하지 않은 부분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은, 우리가 겪는 실패와 실망에 대해 더 건강한 태도를 갖게 해줍니다.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은, 스스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구축하고,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합니다.


정서적 회복력

정서적 회복력은 어려움을 겪고 나서도 빠르게 회복하고, 긍정적인 감정 상태로 돌아올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는 스트레스, 불안, 우울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경험한 후에도, 감정을 조절하고 극복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포함합니다.

정서적 회복력은 마음의 지구력을 강화하는데 필수적인 요소로, 우리가 인생의 도전을 긍정적으로 대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사회적 연결감

인간은 사회적 존재이며, 우리 주변의 사람들과의 관계는 우리의 정신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사회적 지지는 우리가 어려움을 겪을 때 안정감을 제공하고, 우리의 마음의 지구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친구, 가족, 동료와의 긍정적인 관계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우리가 도전을 극복하는 데 필요한 지원과 격려를 제공합니다.


목표 지향성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은 마음의 지구력을 키우는 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우리는 자기 효능감을 높이고,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표를 향한 여정은 우리에게 인내심과 끈기를 가르쳐주며,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제공합니다.


지속적인 자기 개발

마음의 지구력을 키우는 데 있어 지속적인 자기 개발은 필수적입니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새로운 취미를 탐색하며, 자기 계발 서적을 읽는 것과 같은 활동은 우리의 지적 호기심을 만족시키고, 우리를 정신적으로 자극합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우리의 삶에 새로운 의미와 목적을 부여하며, 마음의 지구력을 강화합니다.


결론

마음의 지구력은 우리가 인생을 통해 겪는 다양한 시련과 도전에 맞서 싸우고, 성장하며, 궁극적으로 자신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게 하는 내면의 힘입니다.

이를 키우는 과정은 자기 인식을 높이고, 정서적 회복력을 강화하며, 사회적 연결감을 깊게 하고, 목표 지향적으로 살아가며, 지속적인 자기 개발을 추구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마음의 지구력을 강화하는 것은 쉬운 과정은 아니지만, 그 가치는 매우 큽니다.

이 힘을 키움으로써, 우리는 더 강한 자신을 만들고, 인생의 어려움을 극복하며, 자신의 꿈과 목표를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