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조승연 작가 강연 '미국 부자들은 왜 기부할까?' 명사특강

조승연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2323

강연내용 소개
뉴욕 시의 숨겨진 이야기를 함께 탐험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저희가 이번 강의를 통해 집중적으로 다룰 주제는 바로 뉴욕의 어퍼 이스트 사이드입니다. 이 지역은 단순히 럭셔리한 주거 환경으로만 알려져 있지만, 사실 그 이면에는 풍부한 역사, 문화, 그리고 부의 상징이 깊이 새겨져 있습니다.

어퍼 이스트 사이드는 뉴욕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가문들이 모여 사는 곳으로, 고급스러운 아파트와 역사적인 맨션, 그리고 세계적 수준의 박물관, 도서관, 동물원, 갤러리들로 유명합니다. 이 강의에서는 이러한 건축물과 문화 시설이 어떻게 이 지역의 문화적 가치와 사회적 지위를 형성하는 데 기여했는지 탐구할 예정입니다.

또한, 어퍼 이스트 사이드가 다양한 대중 문화 작품에서 어떻게 묘사되었는지도 살펴보면서, 이 지역이 가진 독특한 문화적 분위기와 사회적 영향력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가십걸', '섹스 앤 더 시티', 그리고 '석세션'과 같은 작품들이 어떻게 어퍼 이스트 사이드의 이미지를 대중에게 전달했는지를 분석해보면서, 대중 문화 속에서 이 지역이 갖는 의미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강의는 어퍼 이스트 사이드의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이 지역이 지닌 다층적인 매력을 탐험하는 여정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 지역의 거리와 건물, 공원들이 갖고 있는 독특한 이야기들을 들여다보며, 뉴욕 시의 역사적 깊이와 문화적 다양성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열정 )

인문학( 인문학, 역사, 미술사 )

교육( 자녀교육, 공부법, 글쓰기 )

창의( 창의, 창의력 )

힐링( 여행 )

주요학력
- 2006~2008 루브르대학교 미술사학, 박물학 중퇴
- 1999~2005 뉴욕대학교 경영학 학사
주요경력
- KBS Cool FM 조승연의 굿모닝팝스
- EBS1 질문있는 특강쇼 -빅뱅
- MBC 라디오스타/MBC 하하랜드2
-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 sky Drama 여행가.방
- tvN 토론대첩 – 도장깨기/tvN 대학토론배틀(시즌 6, 7)
- O tvN 어쩌다 어른 /O tvN 차이나는 도올/O tvN 비밀독서단
- JTBC 비정상회담
- JTBC 차이나는 클라스 - 질문 있습니다 외 다수의 방송 출연.
강연주제
- 창의성의 원천/ 비즈니스 인문학
- 언어를 통해 세상을 본다/언어를 보면 인간이 보인다(인류 커뮤니케이션의 진화)
- 융합형 인재의 스토리 빌딩
- 다름을 이해하는 힘, 문화 DNA
- 인생을 바꾸는 읽기의 기술/인문학 작가의 글쓰기 기술
- 평생학습시대, 성인을 위한 공부의 기술
- 인문학의 시작 : 타인의 지혜를 훔치는 방법
- 세계 역사로 배우는 리더십
- 화폐란 무엇인가(화폐의 역사 5,000년)
- 프랑스식 소확행 인문학 관찰기/인문학 세계여행
주요저서
갤러리

뉴욕 시의 어퍼 이스트 사이드(Upper East Side)는 단순한 주거 지역을 넘어, 미국 사회의 역사적 깊이와 부의 상징이 교차하는 고유한 장소입니다.

이곳은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미국 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가문들이 모여 사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배경은 어퍼 이스트 사이드를 둘러싼 건축물과 문화적 풍경에 깊이 새겨져 있습니다.


부의 상징, Upper East Side

어퍼 이스트 사이드(Upper East Side)의 주거 환경은 럭셔리한 아파트와 역사적인 맨션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러한 건축물들은 고급스러움과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대변합니다. 이 지역에는 하얀 대리석으로 된 럭셔리 아파트가 많으며, 이는 어퍼 이스트 사이드가 지닌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잘 어울립니다. 또한, 이곳의 건물들은 종종 길게 뻗은 차양을 갖추고 있어, 거주민이 비를 맞지 않고 택시를 탈 수 있도록 설계된 세심함도 엿볼 수 있습니다.


역사적인 부의 축적과 문화적 기여

어퍼 이스트 사이드(Upper East Side)의 부는 단순히 물질적인 부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 지역의 주민들은 뉴욕 시와 그 너머의 사회에 문화적으로 기여해왔습니다.

이를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예가 바로 이 지역에 위치한 세계적 수준의 박물관, 도서관, 동물원, 갤러리 등입니다.

이러한 기관들은 어퍼 이스트 사이드의 주민들이 자신들의 커뮤니티와 도시에 대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투자한 결과물입니다.

특히, 명망 있는 가문의 기부를 통해 조성된 공공 시설은 이 지역이 지닌 문화적 깊이를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입니다.


어퍼 이스트 사이드의 대중 문화 속 이미지

어퍼 이스트 사이드(Upper East Side)는 다양한 대중 문화 작품에서도 주요 배경으로 등장합니다.

'가십걸', '섹스 앤 더 시티', 그리고 '석세션'과 같은 TV 쇼는 이 지역에 거주하는 부유한 인물들의 생활을 탐색하며, 그들의 사회적 관계와 개인적 갈등을 드라마틱하게 풀어냅니다.

이러한 작품들은 어퍼 이스트 사이드가 지닌 특유의 문화적 분위기와 사회적 지위를 대중에게 전달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어퍼 이스트 사이드의 미래

어퍼 이스트 사이드(Upper East Side)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지만, 그 핵심은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이 지역의 거주민들은 자신들의 동네를 보호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는 어퍼 이스트 사이드가 지속적으로 뉴욕 시의 중요한 문화적 및 사회적 중심지로 남아있게 합니다.

과거와 현재가 교차하는 이곳은 뉴욕 시의 다양성과 역동성을 반영하는 살아있는 역사이자,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가 펼쳐질 무대입니다.

어퍼 이스트 사이드(Upper East Side)의 거리를 걷다 보면, 각 건물과 공원이 지닌 독특한 이야기에 귀 기울일 수 있습니다.

이는 뉴욕 시를 이해하고 경험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입니다.

어퍼 이스트 사이드는 그 자체로 하나의 큰 박물관이며, 이곳을 방문하는 것은 과거와 현재가 만나는 점을 직접 체험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지역의 매력을 탐험하며, 뉴욕의 역사적 깊이와 문화적 다양성을 직접 느껴보세요.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