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정우열 원장 강연 '가장 멀리해야 할 사람은?' 초청강의

정우열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2318

강연내용 소개

가족 간의 갈등 해결 및 정신 에너지 관리에 대한 강의 소개:

이번 강의에서는 가족 간의 갈등 해결 방법과 정신적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족이라는 이유로 개인 간의 적절한 경계를 설정하지 못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심리적 갈등을 경험합니다. 이 강의는 이러한 갈등의 원인을 이해하고, 건강한 가족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강의는 가족 구성원 각자의 독립성과 개인적 영역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작합니다. 가족 내에서 서로를 독립된 개인으로 존중하고, 각자의 의견과 공간을 인정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강연분야

건강( 건강, 스트레스, 심리, 정신 )

교육( 자녀교육, 육아, 부모교육 )

주요학력
- 한양대학교 의학
주요경력
- 생각과느낌의원 원장
-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회원
- 한국강사협회 회원
- 2017 국무총리 표창
- 2016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 SBS [한밤의 TV 연예] [생활의 달인] [오! 마이베이비]
-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대국민토크쇼 안녕하세요] [엄마의 탄생] 
- EBS [라이브토크 부모] [육아를 부탁해] [행복한 교육세상]
- MBC [마이리틀 텔레비전] [컬투의 베란다쇼] [굿모닝 FM 전현무입니다] 
-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강연주제
- 어쩌다 부모
- 아빠와 함께 하는 육아
- 육아도 밀당이 필요해
- 남편을 워킹파파로 만드는 법
- 정우열과 함께 쓰는 육아 일기
- 육아빠! 정우열 원장이 제대로 알려주는 행복 육아법
- 나를 돌아보고 부모로 준비되는 시간 – 엄마가 느끼는 육아감정
주요저서
갤러리

좋은 인간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은 우리 삶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누구를 우리 삶에 들여놓을지, 또한 어떤 태도로 다가가야 할지에 대한 균형잡힌 이해가 필요합니다.

특히 사기꾼이나 이용만을 목적으로 접근하는 사람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 문제를 다루기 위해 먼저 사기를 당하는 주된 이유와 좋은 사람을 식별하는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탐색해 보겠습니다.

사기를 당하는 주된 이유

사람들이 사기꾼의 희생양이 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그중 하나는 개인의 기대치가 현실과 동떨어져 있거나, 너무 높은 경우입니다.

이는 특히 인간관계에 있어서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사람들은 종종 인간관계를 통해 자신의 삶을 극적으로 개선하길 바라며, 이런 기대는 실제보다 훨씬 높은 기대치를 형성합니다.

이러한 기대는 사기꾼들이 이용하기 쉬운 감정적인 틈새를 만듭니다. 사기꾼들은 이러한 기대를 이용하여 친밀감과 신뢰를 구축한 뒤, 결국 개인의 감정이나 재산을 착취합니다.


좋은 사람 식별하기

진정으로 좋은 사람은 개인을 존중하고, 각자의 고유성과 개인적 공간을 인정합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의 약점을 이용하지 않으며, 오히려 상호 존중과 지지를 바탕으로 한 건강한 관계를 추구합니다. 좋은 사람은 당신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판단하지 않으며, 필요한 지지와 격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사람들과의 관계는 서로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건강한 인간관계의 기준

건강한 인간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핵심 원칙을 이해해야 합니다.

자기 인식: 자신의 감정, 기대, 그리고 욕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더 현실적인 기대를 설정하고, 타인과의 관계에서 무엇을 찾고 있는지 명확히 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경계 설정: 건강한 관계에서는 서로의 개인적 공간과 독립성을 존중하는 경계가 필요합니다. 이는 관계에서의 존중과 신뢰를 구축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의사소통의 중요성: 투명하고 열린 의사소통은 모든 건강한 관계의 기초입니다. 이는 오해를 방지하고, 각자의 기대와 욕구를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상호 존중: 모든 관계는 상호 존중 위에 세워져야 합니다. 이는 다른 사람의 의견, 감정, 그리고 선택을 존중함으로써 달성됩니다.



인간관계는 우리 삶의 중요한 부분이며, 이를 통해 우리는 사랑, 지지, 그리고 성장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우리 자신과 타인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건강한 인간관계를 구축하려면 자기 자신의 욕구와 기대를 현실적으로 평가하고, 좋은 사람들을 식별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해야 합니다.

이는 또한 사기꾼과 같은 이용적인 관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결국, 우리가 삶에 끌어들이는 사람들은 우리의 행복과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선택을 신중히 하고, 건강하고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가족 간 갈등 좀 어떻게 해결해야 될까요?

족이라고 해서 항상 행복하고 화목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족도 다른 인간 관계와 마찬가지로 개인 간의 경계가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친밀함 때문에 적절한 선을 긋지 못하고, 이로 인해 심리적 갈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와 자녀 간에도 상호 존중의 기반 위에 건강한 경계가 설정되어야 합니다.

전통적으로 효를 중시하는 문화에서는 부모의 말이 절대적인 것처럼 여겨지기도 하지만, 이러한 관념이 오히려 개인의 감정을 억압하고 갈등을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가족 간에도 서로를 독립된 개인으로서 존중하며, 각자의 공간과 의견을 인정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 내에서 발생하는 갈등의 핵심은 종종 돈과 같은 구체적인 문제보다는, 오랜 시간 동안 쌓인 미묘한 감정적 갈등에서 비롯됩니다. 가족 구성원 간의 서열 경쟁이나 우월감, 열등감과 같은 감정이 이러한 갈등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족 간의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각자의 개인적 영역을 존중하고, 정기적으로 소통하여 서로의 감정과 생각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가족이 하나의 단위라는 생각은 중요하지만, 이는 개인의 독립성을 침해하는 의존성으로 이어져서는 안 됩니다. 각자의 정체성을 유지하며 서로를 존중하는 것이 건강한 가족 관계를 위한 기초가 됩니다.

개인의 정신적 에너지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정신적 에너지가 고갈되면, 이는 직장 생활뿐만 아니라 가정 내에서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취미 활동이나 휴식과 같이 쾌락을 추구하는 것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적 에너지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결국, 가족 간의 갈등 해결과 건강한 관계 유지를 위해서는 서로의 독립성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 적절한 경계를 설정하는 것, 그리고 정신적 에너지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각자의 존재감을 인정받으며 더욱 풍부하고 의미 있는 가족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