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김지현 부사장 강의 'ai 전세계 2등' 연사섭외

김지현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2267

강연내용 소개
세계적인 AI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한 전략과 혁신" 강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강의에서는 한국이 글로벌 AI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심층적으로 탐구하고자 합니다. 한국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하여 국내외 시장에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그리고 글로벌 AI 생태계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은 무엇인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할 것입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브 X와 SK텔레콤의 AI 에이전트 '다이' 같은 한국 기업들의 AI 기술이 글로벌 시장으로 어떻게 확장될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AI 기술의 개방성과 협력을 통해 한국이 글로벌 AI 생태계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해외 AI 기술과 서비스, 특히 생성형 AI 서비스를 활용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전략에 대해 탐구합니다. 이를 통해 한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어떻게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본 강의에서는 또한 AI 기술의 발전이 사회와 산업에 미치는 영향, 특히 특정 직업군에 대한 변화와 새로운 형태의 일자리 창출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다룰 것입니다. AI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의 중요성과 함께, AI 기술이 의료, 교육,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떻게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것입니다.

이 강의를 통해 여러분은 한국이 AI 강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적인 접근 방법과 AI 기술의 미래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자기계발 )

4차산업( 4차산업, 트렌드, 디지털기술, 미래, IT, Ai(챗 GPT), 미래기술, 사물인터넷, 모바일웹, IT트렌드, 비즈니스 )

주요학력
-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석사 수료, e-비즈니스-2006년 – 2008년
- 연세대학교 금속공학과 공학 학사-1993년 – 2001년
주요경력
- 현) SK경영경제연구소 부사장
- 2013.12~2017.12 카이스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겸직교수
- 2013.06~2017.12 SK플래닛 커머서 사업개발실 실장, 상무
- 다음커뮤니케이션 신규사업 전략이사
- 한국콘텐츠진흥원 뉴미디어 창업스쿨 책임교수
- 신동아 칼럼니스트
강연주제
-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플랫폼 비즈니스를 위한 IT 인사이트
- 유통과 금융(핀테크), 제조업의 미래
- 급변하는 IT기술과 IT 플랫폼의 변화
- 스마트워크를 위한 시간관리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업인재상과 일자리 변화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일하는 방법의 혁신
- 게임을 넘어 문화로 (e스포츠)
주요저서
갤러리

한국의 AI 분야는 주로 두 대기업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네이버로, 내부 서비스 개선에 자체 개발한 AI 기술인 하이퍼클로브 X를 활용하며, 이를 외부 기업들에게도 제공하여 한국 기업들의 AI 활용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검색, 쇼핑 등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SK텔레콤으로, 독자적인 AI 기술 개발과 함께 엔트로피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SK텔레콤 내부의 업무 문화 개선 및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앱 '다이'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LG전자와 삼성전자와 같은 대기업들도 자체적인 AI 기술을 개발하여 비즈니스 문제 해결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AI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AI 기술력의 순위는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한국의 AI가 뒤처지지 않고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AI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구분이 필요하며, '하이퍼클로브 X'와 같은 AI 모델이 서비스 개선에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명확히 알아야 합니다. 생성형 AI 서비스는 다양한 분야로 확장될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 기업들이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에서 네이버와 구글의 경쟁은 계속되고 있으며, 스마트폰의 보급과 유튜브 같은 글로벌 서비스의 확산으로 구글의 점유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는 한국 시장에 특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여전히 강력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언어의 장벽은 점점 낮아지고 있으나, 한국 고유의 콘텐츠와 문화적 특성이 검색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이 인공지능(AI) 강국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전략과 비전이 필요합니다.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산업 변화를 가져오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 서기 위해 한국 기업들은 두 가지 주요 전략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전략은 한국의 AI 기술을 국내외에 확산시키는 것입니다.

한국 기업들이 개발한 대규모 언어 모델(LM), 예를 들어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브 X나 SK텔레콤의 AI 에이전트 '다이'와 같은 기술은 국내외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이는 한국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한국의 AI 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계기를 마련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기술의 개방성과 협력입니다.

네이버와 SK텔레콤과 같은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외부에 공개하고, 다른 기업들과 협력함으로써 AI 생태계를 확장하고, 한국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두 번째 전략은 해외의 AI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
하는 것입니다.

오픈AI의 GPT와 같은 생성형 AI 서비스를 활용하면 한국 기업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활용해 해외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한국 기업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모델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AI 기술의 적용 가능성을 넓히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를 통한 혁신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AI 기술의 발전은 사회와 산업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이에 따라 특정 직업군에 대한 변화도 불가피합니다.

AI 기술의 활용이 증가함에 따라 일부 전통적인 직업은 감소하거나 변화할 수 있지만, 동시에 새로운 형태의 일자리와 기회도 창출됩니다.

예를 들어,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크리에이션,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 등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며, AI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인재의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입니다.


또한, AI 기술은 의료, 교육,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습니다.

AI 기술을 활용하여 질병의 조기 진단, 개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금융 서비스의 혁신 등을 실현할 수 있으며, 이는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한국이 AI 강국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혁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다양한 분야에서의 AI 기술 적용 확대, 그리고 AI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한국은 AI 기술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치를 확립하고, AI가 가져올 미래 사회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