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명강의 미키김 강사 강연 '쉽게 준비하면서도 인맥왕 되는 법' 강의 특강 영상 

미키김(김현유)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112

강연내용 소개
사회생활 하다보면 좀 더 깊게 친해지고 싶은 사람들이 있죠?
그럴 때는 그 사람을 나의 공간인 집으로 초대하는 방법이 정말 좋은데
바쁜 현대사회이지만 큰 시간 들이지 않고 준비하는 완벽한 홈파티 방법 알려드립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열정, 도전, 성공, 비전 )

4차산업( 4차산업, 트렌드, 비즈니스 )

경영( 경영, 리더십, 조직문화 )

주요학력
- 버클리대학대학원 MBA
- 연세대학교 사학 학사
주요경력
- 2023~ 액트투벤처스 대표
- 2008 ~ 2023 구글 사업개발 아시아 태평양 총괄 디렉터
- 2002 ~ 2006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해외영업팀
- 유튜브 채널 <미키피디아> 운영, <탐구생활 MMM> 진행
강연주제
- 새로운 시대 현명한 직장인: 목표 설정과 조율, 현명한 미팅 관리 방법, 일과 삶의 균형 등
- 현명한 커리어 관리: 취업이 아닌 커리어 목표 잡기, 계획과 실행, 현명한 취업 준비, 일정 관리 등
- 기업가 정신: 비전 설정과 공유, 확실하게 일하기 위한 준비, 프로페셔널하게 말하기 등
- 직장인의 현명한 자산 관리 : 소비와 소득 관리, 저축과 투자 규칙, 자산 정리 방법 등
- 실리콘밸리 혹은 구글의 일하는 문화: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 문화, 성과 평가, 다양성 존중 문화 등
- 실리콘밸리 역사와 문화: 실리콘밸리 소개, 70년대부터 2020년대까지 역사와 문화
- 영어/유학/해외취업: 영어에 대한 자신감, 해외 유학 및 취업 준비/전략/노하우, 비지니스 매너, 문화 차이 적응 등
주요저서
갤러리

안녕하세요. 강연자 섭외 전문기업 호오컨설팅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영상은 미키김 강사님의 '쉽게 준비하면서도 인맥왕 되는 법' 인간관계 강의 특강 영상입니다.

미키김 강사님은 동기부여, 열정, 도전, 성공, 비전, 4차산업, 트렌드, 비즈니스, 경영, 리더십, 조직문화 등 호오컨설팅 강연자 섭외로 많이 명강의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코로나 시대를 지나면서 꼭 집들이가 아니어도 집에 종종 모여노는 시대가 되었고 집에서 모이면 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에 경제적이기도 합니다.

더 나아가서 누군가를 집에 초대한다는 거는 그 사람과의 인간관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방법이라서

저도 친해지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간단한 홈 파티를 열어서 집에 초대하는 방법을 자주 씁니다.

하지만 집초대는 손도 많이 가고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에요.

크게 공들이지 않으면서 누구나 준비할 수 있는 홈 파티 준비법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홈 파티를 시작하며 손님들이 하나둘씩 오기 시작할 때 손님들 짐이나 코트 등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면 좋아요.

손님들 짐이 집 사방에 흩어져 있으면 우리 집이 지저분해 보이기 때문에 잘 안 보이는 공간으로 마련해 주면 좋아요.

손님들 짐이 한 곳에 있기 때문에 집에 갈 때 뭘 놓고 갈 가능성도 적어집니다.

모든 손님들이 동시에 오는 게 아니기 때문에 

서서 이야기하기 좋은 공간에 과일 좀 준비해 놓고 음료 하나씩 들고 서서 이야기하면서 시작하면 좋아요.

손님들이 오는 대로 인사도 하고 그낭 토크도 하고 처음부터 바로 앉으면 자리가 고정돼 버리잖아요.

그래서 대화하는 사람도 제한이 되고 잘 모르는 사람이 있다면 뻘쭘하기도 하거든요.

저는 저희 집에서 홈파티를 할 때는 이 주방 아일랜드 공간에 서서 이야기를 하면서 시작을 하고

제가 이 안쪽에서 바텐터처럼 서서 이제 손님들한테 샴페인을 따라주면서 시작을 합니다.

미국 친구들이 홈 파티 할 때 보면은 저녁 내내 서서 파티를 해요.

그래서 제가 미국에서 보고 배운 거를 한국에 와서도 좀 적용을 해봤는데 좋더라고요.

 




그렇게 스탠딩으로 진행하다가 식사로 이어지는데 

잔칫집 분위기로 거실에 둘러앉아서 식사를 할 수도 있지만 소수로 모였을 때는 식탁에서 주로 먹잖아요.

그럴 때 식탁 세팅을 조금만 해주면 좋아요.

우선 이런 매트 하나 깔아주시고 큰 접시 위에 작은 접시 올려놓으면 예뻐요.

식당에서는 그런 큰 접시를 장식용으로 쓰지만 집에서는 그냥 편하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접시 오른쪽 위에 물잔과 와인잔 놔주고 그 밑에 종이 냅킨 하나 깔고 수저나 포크 나이프 두면 되고

이런 천 냅킨도 얼마 안 하기 때문에 하나 장만해서 예쁘게 접어서 접시 위에 올려놓으면 탁 세팅은 끝이 납니다.

5분 정도밖에 안 걸리는 세팅이지만 집주인이 준비를 많이 했다는 티를 팍팍 낼 수 있는 게 식탁 세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다음 홈 파티의 꽃은 음식이죠.

미국에서는 손님들이 각자 음식을 갖고 와서 다 같이 먹는 문화가 있는데 이게 한국 문화는 아니잖아요.

손님한테 음식 갖고 오라 그러기는 조금 이상한 것 같아요.

한국에서는 배달 음식도 좋지만 홈파티는 아무래도 집주인이 직접 요리하는 게 가장 좋겠죠.

저는 음식 준비를 할 때 샐러드처럼 상온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은 그릇에 예쁘게 미리 담아놓고 식탁에 미리 올려둡니다.

그리고 따뜻하게 먹어야 되는 음식은 프라이팬이나 냄비에 요리할 준비를 미리 해두었다가 밥 먹을 시간이 되면 자연스럽게 요리를 시작해요.

 




아일랜드 키친이 로망인 이유가 요리를 할 때 등을 돌리고 하는 게 아니라 다른 사람을 마주보고 대화를 하면서 요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이잖아요.

그래서 집주인은 한쪽에서 요리하고 게스트들은 다른 한쪽에서 대화하는 상황을 막아주는 게 아일랜드 키친인 것 같아요.

저는 인덕션을 더 선호하는 게 전기선만 연결하면 되지 가스공사가 필요하지 않아서 설치 공간 제약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불이 나오다 보면 다른 사람들이 좀 부담스러울 수가 있지만

인덕션은 조용하게 요리를 해주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대화하면서 요리하기 더 좋은 것 같아요.

이런 인덕션에서 음식 준비하는 호스트 모습은 모든 게스트가 좋아할 모습일 것 같고

파스타의 파슬리 가루나 치즈가루 좀 뿌려주면 요리도 좀 아는 것처럼 보이고 이렇게 웍질 한번 해주면 또 손님들이 다 좋아하는 것 같아요.

 




음료 얘기를 조금 해보면 홈파티를 할 때 식탁 위에 어울리지 않는 하나가 물 페트병이에요.

식탁을 아무리 예쁘게 세팅을 해도 페트병이 올라가 있으면 살짝 어울리지 않거든요.

그래서 이런 물병 하나 장만하셔서 여기에 물을 넣고 레몬이나 로즈마리를 넣어서 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홈파티에서 술이 빠질 수는 없잖아요.

집에서는 보통 맥주나 와인을 마실 텐데 와인을 집주인이 다 준비하기는 부담스럽기 때문에 손님들에게 한 병씩 들고 와달라고 하면 좋습니다.

또 한국에서는 누구네 집에 갈 때 빈손으로 가는 거는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아예 와인 한 병씩 사서 와주세요라고 하면 오는 손님들도 뭘 사가야 할지 고민 안 해도 돼서 좋은 것 같아요.

"술을 안 드신다면 디저트 하나씩 갖고 오세요~"라고 해도 좋은 것 같습니다.

와인 종류가 바뀌면 식당에서는 잔도 새걸로 바꿔주잖아요.

근데 집에서 와인이 바뀔 때마다 잔을 바꿔줄 수는 없잖아요.

그럴 때 좋은 방법이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손님이 원한다면 와인의 종류가 바뀌었을 때 싱크대에서 한 번 잔을 헹궈주는 방법이 있어요.

두 번째 더 좋은 방법은 일단 남은 와인 다 마시고 새 와인을 조금만 따라서 그 새 와인으로 잔을 한번 클린징을 해주는 거예요.

클렌징 한 거는 마시거나 버리던가 하고 새와인을 따라서 마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제 파티를 마무리할 시간인데 너무 즐거워서 사람들이 집에 갈 생각을 안 할 때는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자 이거 막잔으로 이제 마무리합시다~" 라고 술을 이용하면

사람들이 '이제 갈 시간이구나~' 를 알고 갈 준비를 시작해서 사람들을 보내야 될 때 한번 써보시면 좋습니다.

홈파티 이후에 청소는 주인의 몫입니다.

설거지도 주인의 몫이고 엄청 귀찮기는 홈파티가 주는 즐거움과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이 정도 치우는 것 정도는 힘들지 않다고 느껴지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인맥왕이 될 수 있는 홈파티 꿀팁이었습니다.

 

 

 



명강의 미키김 강사님은 액트투벤처스 대표로 동기부여, 열정, 도전, 성공, 비전, 4차산업, 트렌드, 비즈니스, 경영, 리더십, 조직문화 등

전문가로 강연을 많이 진행하십니다.

미키김 강사님의 기업 특강이나 다른 명강사의 명강의에 관심이 있으시면? 호오컨설팅에서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