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김형준단장 강연 '가난해지는 3가지 습관' 동기부여 강의

김형준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2035

강연내용 소개
김형준 단장의 강의는 인간의 본질적인 마음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그는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데 작은 것, 사소한 것을 기록하고 기억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통해 '구장 신공 법칙'을 적용하여 제안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단장님의 강의에서는 상품의 구성을 이해하고 장점을 말하기 이전에 단점을 먼저 공개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그는 이런 접근이 신뢰성과 설득력을 높이며, 자신의 열정과 기세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단장님의 강의는 자신의 업무 선택과 목표에 대한 그의 열정과 진심을 통해 고객들이 자신의 상품이 아닌 그의 확신을 구매하게 만드는 방법을 전달합니다. 또한, 자신의 비전과 확신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말함으로써 사람들이 그의 기세에 끌려 따르게 만드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새해가 되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인사를 하는 것을 거론하며, '복'을 '반복'으로 바꾸는 참신한 생각을 제안합니다. 그는 습관을 형성하고 결과를 만들어내는 '반복'의 힘을 강조하며, 이를 통해 전혀 다른 인생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말합니다.

김형준 단장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강의를 풍부하게 만듭니다. 그는 서울로 올라와 어려움을 견뎌내고 영업을 시작한 과거의 경험을 공유하며, 그 경험을 통해 얻은 통찰과 지혜를 함께 전달합니다.

최종적으로, 그는 최선을 다하고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여러분들이 자신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이 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이렇게 김형준 단장의 강의는 자기개발과 성장, 그리고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중요한 원칙과 전략을 제공합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열정, 프로정신, 도전, 성공, 자기관리, 삶의자세, 자기계발, 꿈, 비전 )

영업( 영업, 협상, 설득, 판매 )

주요경력
현대홈쇼핑 GA사업 단장
현대홈쇼핑 GA사업 강남센터 지점장
2014.04 최연소 지점장 승격
2012.01 최연소 팀장 승격
2009~2011 2년 연속
(Convention 달성 (3W ”주 3건 계약” 100주,연봉 1억 1회, 연봉 3억 2회)
2009.08 생명보험 입문
강연주제
연봉 3억 세일즈맨의 노하우 (영업)
세일즈에서 배운 성공의 의미 (동기부여)
시간관리의 달인이 되는 5가지 방법 (자기개발)
상위 1%의 압도적 대화법
주요저서
갤러리

김형준 단장님은 자기계발 유튜버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로 영업사원, 회사 임직원, 대학생등 다양한 직종과 분야의 분들에게 동기부여 강의를 진행하시고 계십니다. 그럼 바로 김형준 단장님의 강연 영상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어린 시절, 저의 무의식에는 돈에 대한 강한 결핍감이 있었습니다. 저는 가장 어린 막내, 장남이자 장손으로 태어났고, 저의 아버지와는 다른 삶을 사는 것이 저의 성공의 정의였습니다. 아버지는 예술가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어머니에 대한 감정은 항상 있었습니다. 아버지는 술에 의존하시고, 그로 인해 어머니와 싸우시곤 했습니다. 그런 모습을 보며 저는 결심했습니다. 나는 절대로 술에 의한 실수는 하지 않을 것이며, 아버지와 다른 길을 가는 것이 저의 성공이라 생각했습니다. 어머니를 행복하게 해주고, 빨리 독립하고 성공해서 가족을 돕겠다는 강한 결심을 했습니다.

저의 유일한 직장 경험은 국방의 의무를 다한 군 장교였습니다. 그곳에서 느낀 가장 큰 부당함은, 열심히 일하더라도 월급이 바로바로 오르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열심히 일하지 않은 동료들과 월급이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내가 하면 할수록 더 벌 수 있는 일을 찾기로 결정했습니다.

26살 때 저는 체력과 지식만 있다면 내가 하는 만큼 벌 수 있는 판매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전역하자마자 서울에서 보험 판매를 시작했고, 3년 만에 꿈인 1억 원을 부모님께 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 3년 동안, 저는 매주 3건의 보험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잠을 줄이고 전국을 돌아다녔습니다. 이 경험으로 인해, 저는 사람들이 3-5년 걸릴 것을 단 1년 만에 터득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눈높이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저희 모두가 어려운 순간에는 후회를 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미 일어난 일에 대해 후회하며 시간을 소비하는 것보다는, 그걸 긍정적인 성장의 기회로 받아들였던 팀장님의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사람이 어떤 사건에 대해 후회하며 자신을 탓하고 에너지를 낭비하는 것 보다, 그런 사건을 성장의 계기로 삼는 것이 훨씬 생산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두 번째 중요한 점은,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는 것입니다. 특히, 지금처럼 SNS가 발달한 시대에는 다른 사람들의 삶을 너무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자신과 비교하면서 자존감을 떨어뜨리는 일이 잦습니다. 하지만, 비교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며,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가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과 비슷한 환경에 있는 사람이 놀라운 성과를 내는 것을 보면, '그 사람이 했다면 나도 할 수 있겠다'는 동기부여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고민을 너무 오래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래 고민한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직관적으로, 또는 신속하게 결정하는 것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고민은 깊지만 짧게, 시간을 허비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함입니다. 때문에 고민은 깊고, 밀도 있게, 심도 있게 해야하며, 빠르게 실천하여 기회나 행운을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저는 후퇴하지 않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당에서 일어나기 전에 항상 앉았던 자리를 돌아보는 것입니다. 이는 무언가를 놓친 것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마감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마감은 우리가 아무리 피곤해도, 먹고 마시고 피곤해도 씻고 양치질을 하고 잔다는 것처럼, 저는 마감을 양치질과 같은 개념으로 생각합니다.

다이어리는 제가 26살 때 서울에 처음 오르막길을 걷고 영업을 시작한 2009년 8월 1일부터 오늘까지,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 적은 것입니다. 저는 매일 수기로 일기를 씁니다. 기억은 기록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항상 강조합니다.


아마추어는 느낌에 따라 삽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기억이 사라집니다. 그러나 저는 이렇게 기록을 하여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인간이므로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패는 당연한 것이며, 일어날 수 있는 확률입니다. 그러나 저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것을 가장 싫어합니다. 실패한 후에는 항상 기록을 남겨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 이유는 기록이 있기 때문에 기억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간은 우리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선물입니다. 저는 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더 빠르게 성장하고 성공하는데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마감과 뒤돌아보는 습관을 꼭 가지시기를 권장합니다."

연애할 때, 당신이 날짜를 까먹지 않고, 상대방이 잠깐 언급했던 것을 기억하여 신경 쓴다면, 그것이 감동을 주게 됩니다. 이는 다른 상황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어렵게 일을 잃은 후에, 피부 상태가 엉망이 되어 피부과를 찾았습니다. 과음과 스트레스로 인해 얼굴이 심하게 붉어졌었거든요. 그곳에서 약을 처방받아 약 3개월 동안 사용하였고, 상태가 좋아지지 않아 다시 그 곳을 찾았습니다.

그때 원장님의 첫말이 무엇이었어야 할까요? 저를 기억하는 말이 있어야 했을 것입니다. 만약 원장님이 "왜 오셨나요?"라고 처음 뵙는 것처럼 대화한다면, 나를 기억하지 못하는 건가요? 이럴 땐 다른 피부과를 찾게 될 것입니다. 당연히, 원장님은 매일 수많은 환자들을 만나기 때문에 전부 기억하기 어렵겠죠. 하지만, 컴퓨터에는 상담 일지가 있습니다. 저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검색하면 3개월 전에 저와 상담했던 내용이 모두 기록되어 있을 것입니다.


결국,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사람의 마음을 얻어야 합니다. 그 마음을 얻는 방법은 큰 것이 아니라 작은 것, 사소한 것을 기록하여 기억하고, 그것을 알려주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이를 통해 '구장 신공 법칙'을 적용해 제안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상품의 구성에 대해 얘기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오늘 제안해드릴 상품의 구성은 총 3가지 또는 5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말씀드립니다. 두 번째는 장점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단점을 하나 공개하는 것입니다.

약점을 공개하면 신뢰가 무너질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생각해보세요. 누가 자신의 제품이 최고라고 말하지, 우리 제품이 좋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오히려 단점을 공개함으로써 솔직한 사람으로 보일 수 있으며, 설득력과 신뢰성이 높아집니다.


제가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바로 '열정'과 '기세'입니다. 저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이 '기세'라고 믿습니다.

만난 사람이 누구든지, 저는 제 업무 선택의 이유, 그리고 그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꿈과 목표를 항상 열정적으로, 진심으로 설명해왔습니다. 그럼 고객들은 제 상품뿐만 아니라 제 열정과 기세를 보고 '이 사람을 따르면 될 것'이라고 결론을 내립니다.

제가 확신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이 제 확신을 구매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연애를 할 때, '지금은 별로 없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나와 결혼해줄래?'라고 말하는 사람을 누가 따르겠습니까? 그것은 불안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별로 없지만, 나는 이런 꿈과 비전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이렇게 하여 너에게 반드시 행복을 줄 것이다.'라고 확신과 비전을 담아 자신감 있게, 열정적으로 말하면 사람들은 그 기세에 끌려갑니다.


그러므로, 항상 자신감과 확신, 그리고 기세를 잃지 않도록 주의하고, 비전과 자신감으로 원하는 것을 얻어내기 바랍니다. 새해가 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인사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 말을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복'이라는 것은 다른 사람이 만들어주는 것이 아닙니다. 스스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복'을 반으로 쪼개봅시다.

그럼 무엇이 됩니까? '반복'입니다. 같은 행동을 두 달 동안 반복하면 습관이 되고, 네 달 동안 반복하면 지인들이 인정하기 시작합니다. 여섯 달 동안 반복하면 결과가 수치로 나타나기 시작하고, 일년 동안 반복하면 전혀 다른 인생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저는 과거에 300만 원을 들고, 아무 연고도 없는 서울로 올라와 반지하에서 일곱 동기와 합숙하며 무시받는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런 어려움을 하루하루 견디고 이겨냈던 15년 전의 제 자신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 때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버텼기 때문에, 지금의 저가 있습니다.

50세가 되었을 때, 40세 때의 김용준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이 되기 위해 지금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60세가 되었을 때는 50세 때의 김용준을 가장 감사하고 존경하는 롤 모델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살아가는 동안 최선을 다해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