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인문학 강의 - 김영수 교수 '나이들수록 놓치면 안될 3가지' 강연

김영수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1696

강연내용 소개
이 강의는 김영수 교수가 사마천의 "사기"를 통해 인생에 대한 중요한 교훈을 안내해드리며, 교수님은 우리 사회가 복잡한 문제로 인해 실패 후 재기의 기회를 제공하지 못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인문학적 교육의 중요성을 이야기 합니다.
또한 교수님은 자신을 알고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주변 사람들로부터 격려와 지지를 받아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필요한 지혜를 얻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실패 후 성장하며 얻게 되는 종합적인 힘이 중요하다고 설명하고, 성취와 좌절이 모두 가능한 50세를 인생의 절정기로 보며, 이 시기에는 경청과 타인의 충고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강연분야

인문학( 인문학, 역사, 고전 )

경영( 리더십 )

주요학력
- 한국정신문화연구원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 한국정신문화연구원대학원 석사
주요경력
- 사마천 장학회 설립
- 중국 섬서성 한성시 사마천 학회 정회원
- 중국 소진학회 이사
- 영산 원불교 대학교 교수
- 섬서문학창작연구회 길춘사학장
- 과학기술처 장관상
강연주제
- 이상적 리더, 리더십의 딜레마
- 사마천, 인간의 길을 묻다
- 중국 시장의 이해
- 중국 춘추전국시대-군주들의 철학과 리더십
- 史記와 21세기 인간경영
갤러리

김영수 교수님은 사마천 '사기'로 역사속 다양한 인물과 사건들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데에 깊이 있게 연구하시고, '사기' 속 인물들의 겪었던 시련과 도전, 그리고 그들이 남긴 가치와 지혜를 이해하는 데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김영수 교수님의 영상을 통해 이러한 가치들을 배우고 이해하게 되면, 단순히 역사를 배우는 것 이상의 가치를 얻게 될 인문학 강연 영상 바로 시작 하겠습니다.


자살과 같은 행동은 깊이 복잡한 원인이 있다고 믿습니다.

첫째로, 우리 사회는 '승자 독식' 문화에 강한 뿌리를 두고 있어, 실패한 사람에게 재기의 기회를 주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학교 교육의 문제와 인문학적 교육의 부족성이 심각합니다. 인간의 본질에 대해 깊이 있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공부가 필요합니다. 이런 학문을 통해 어려움이나 역경에도 극복하려는 힘과 용기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자신을 정확히 알고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시작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족과 주변 사람들로부터 힘을 얻고, 격려를 받아 어려움을 극복하는 지혜를 배워야 합니다.


"역경을 극복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그 과정에서 얻게 되는 힘은 가치가 있습니다.

이는 다른 문제에 부딪혔을 때, 더욱 능숙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것입니다."

50세는 인생의 중반에 위치해 있으며, 성취와 성공을 많이 이루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실패와 좌절도 많이 겪는 시기입니다. 대부분의 실패는 경청하지 않아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공했을 때 자만하는 경향이 생기며, 그로 인해 독단, 독선, 독재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변의 충고를 잘 듣고, 반성하며, 좋은 친구들을 많이 두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60세가 되면 인생의 세 번째 단계가 시작됩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직장을 그만두고 노후 대책을 마련하기 시작합니다. 노후 대책은 공부, 인생 철학 등 다양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유머는 인생에 대한 깊은 통찰에서 나옵니다. 유머는 자신과 주변 세상을 건강하게 인식하고 삶의 어려움을 상대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일상 속의 작은 일에서도 웃음을 찾는 힘은 어려움을 뚫고 나아갈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인생은 항상 예측할 수 없는 도전과 어려움을 안겨주지만,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성장하게 됩니다. 실패는 곧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시작점이며, 고난은 우리를 더 강하고 더 현명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런 인식을 가지고 삶을 살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아무리 어렵더라도 계속 앞으로 나아가는 용기가 필요하며, 이는 우리의 삶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유머의 힘, 항상 배우려는 마음, 존중과 이해, 그리고 강인한 의지가 성공적인 삶의 기반을 이룹니다.



숫자와 교류의 폭을 줄이고, 대신 삶의 나머지를 함께 보낼 수 있는 소수의 사람들로 깊은 관계를 만들자는 이야기입니다. 이는 사회에서 제대로 된 역할을 하려면 다양한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반영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은 최소 세 명이면 충분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성취를 이룬 사람들의 주변에는 많은 사람들이 아니라 정말로 필요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입니다.

그리고 이 신뢰는 말을 통해 실천하는 것을 통해 생깁니다.

따라서 우리는 실천하지 못할 말은 하지 않아야 하며,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말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때로는 말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것이 바로 혜왕과 아기의 이야기입니다. 혜왕은 아기에게 전폭적인 신뢰를 보냈지만, 그 믿음이 손상되어 아기가 연나라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아기의 답변은 아주 유명한 명언으로 남았습니다. 그는 말하지 않음으로서의 믿음, 즉 자신의 행동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신뢰를 얻는 것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인생을 살면서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말입니다. 하지만 가끔은 말하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오십대가 되면 성공할 확률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자신감에서 나오는 성공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그 성공을 확장하려 하고, 그 과정에서 자만하거나 과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감과 자만심은 다르며, 이 둘을 혼동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자존감은 자신감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신감이 있는 사람들은 자존감을 과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50세 이상의 사람들이 읽게 되면 자신의 경험과 이해를 통해 새로운 통찰력을 얻게 되고, 반면에 젊은 세대가 읽게 되면 자신의 삶과 비교하며 그들의 이해를 넓혀갈 수 있게 된다. 결국, 이 책은 사람들의 생각과 이해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 도구이다.


여러분이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삶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하게 된다면, 그것이 바로 이 책의 가치와 목적이다. 이 책이 여러분의 삶에 어떤 변화를 가져다주길 바랍니다.지금까지의 이야기를 정리하면, 인생을 사는 동안 우리가 필요한 것은 깊이 있는 관계, 신뢰, 자신감, 변화의 역동성, 그리고 끊임없는 공부와 통찰이다. 이 모든 것들이 결합되어야만 진정한 성공과 만족을 이뤄낼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이러한 가치들을 발견하고 이해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삶이 더욱 풍요롭고 의미있게 변화하기를 기대합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