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명사특강 유영만교수 '성공법칙' 동기부여 강연

유영만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1818

강연내용 소개
이 명사특강은 '책'에 대한 깊은 이해와 '책'이 개인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룹니다. 제가 처음으로 고시 체험생 승기집을 읽고 고시를 준비하였지만, 그 경험이 오해를 깨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파울로 코엘로가 남긴 명언 "때로는 잘못한 기차가 우리를 올바른 방향으로 데려다 준다"는 이를 잘 설명합니다.

강의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책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유영만 교수의 견해에 따르면, 책은 거울과 같아 우리에게서 반사된 모습을 보여주며, 자기 반성을 하게 만듭니다. 또한, 책은 창문과 같아, 한 권의 책을 읽을 때마다 새로운 세상을 볼 수 있는 창이 하나씩 열리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이 강의에서는 책 쓰기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으려고 합니다. 전문가만이 책을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책을 쓰는 과정에서 복잡한 생각이 구조화되고 체계화되면서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책의 재료는 여러분의 삶이며, 이는 여러분이 얼마나 치열하게 살았는지를 반영합니다.

책 쓰기의 마력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을 나눌 것입니다. 제가 쓴 책이 초등학생과 중학생 사이에 큰 반향을 일으켰고, 그들이 책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책 쓰기의 깊이 있는 가치를 보여줍니다.

슬럼프에 대한 통찰도 제공합니다. 슬럼프가 왔을 때는 잠시 쉬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세상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하고, 여러분의 삶의 프레임이 바뀌게 만드는 열쇠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강의에서는 힘든 상황을 축복으로 받아들이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도전, 성공, 자기관리, 삶의자세, 자기계발 )

교육( 자녀교육, 공부법 )

창의( 창의, 창의력 )

주요학력
- 플로리다주립대학교대학원 교육공학 박사
-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 석사
-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학사
주요경력
-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
-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부교수
- 안동대학교
- 삼성인재개발원
강연주제
- [리더십] 난국을 돌파하는 공감과 소통의 리더십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일터와 일하는 방식의 변화
- [인간지성] 지식으로 지시하지 말고 지혜로 지휘하라
- [스트레스 관리] 체인지(體仁智)의 지혜로 스트레스를 체인지(Change)하라!
- [커뮤니케이션] 언어를 디자인하라 / 지식생태학자 유영만의 소통과 관계 혁명 전략
- [성공과 행복] 몸이 부실하면 인생도 부도가 난다 / 한계는 한 게 없는 사람의 핑계다
주요저서

오늘은 언어를 통해 여러분의 삶을 어떻게 위대한 작품으로 변모시킬 수 있는지 같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저의 가정 형편은 그리 좋지 않았기에, 수도와 전기 공구를 판매하는 개포동의 가게에 입문한 것이 80년대였습니다.

그때부터 제 삶은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소주를 많이 마셨기에 이제는 더 이상 소주를 즐길 수 없습니다.

그리고 고3 때 담배를 피우기 시작해 불량 청소년으로 지냈지만, 담배는 15년 전에 끊었습니다. 아직 술은 끊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우연히 '고시 체험생 수기집'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그 책에서 저와 같은 공고생들의 감동적인 사법고시와 행정고시 합격 이야기를 읽었습니다.


그 책을 읽고서 저는 깨달았습니다. "인생을 한 번에 바꿀 수 있는 방법은 고시를 공부하는 것이다." 이런 잘못된 꿈을 키워주는 책을 읽고 나서 한양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저는 법학과에 가기에는 점수가 부족했기 때문에 80년대 초에 신설된 한양대 교육공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학과 자체가 신설이라 미달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미달 학과에 입학하여 결국 대학 교수가 되었습니다.

저는 책과의 만남을 운명이라고 말했습니다.

우연히 책을 집었을 때, 내가 가고 싶었던 길이 그 책에 나오거나, 평소에 고민했던 문제들이 그 책에 담겨있을 수 있습니다. 책은 길을 알려주기도 하지만, 동시에 길을 잃게도 합니다. 책이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고 인식하게 해줘 다른 길을 선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책은 한 사람의 운명을 혁명적으로 바꾸는 사건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때때로 우연히 책을 집게 되는데, 그 책은 우리가 꿈꾸던 길을 보여주거나, 고민하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책이 항상 올바른 길을 가르쳐주는 것만은 아닙니다. 때로는 책이 우리에게 잘못된 길을 가르쳐,

우리를 길을 잃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책은 우리의 운명을 혁명적으로 바꾸는 사건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책을 읽기 전에는 특정한 방식으로 살아왔을 테지만, 책을 읽는 순간부터 삶의 방향이 바뀔 수 있습니다. 노벨 문학상 수상자 오르한 파묵은 "한 권의 책을 짓고 읽는 순간, 나는 과거로 돌아갈 수 없는 혁명적인 삶을 살기 시작했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책이 어떤 사람의 삶을 바꾸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책을 추천받거나 서점에서 우연히 찾게 되는 책은 우발적인 사건이지만, 그 책과의 만남으로 인해 삶은 혁명적으로 바뀌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책을 읽습니다. 왜냐하면 책을 통해 다른 세계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각과 경험을 가장 빠르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들의 삶은 어떤지, 그들이 얻은 교훈은 무엇인지를 알기 위해 우리는 책을 읽습니다.

여러분이 일주일에 한 번씩 서점을 방문하라고 권장드립니다. 서점에 가서 책 제목만이라도 만져보세요. 책을 읽었는지를 묻는 것이 아니라, 책을 만져봤는지를 묻는 것입니다. 책을 만져보면, 이 책을 읽어야 하는지, 구입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고시 체험생 수기집'을 읽고 고시 준비 과정에 진입했어요. 그 책은 저에게 동력을 주었지만, 돌이켜보니 잘못된 방향으로 저를 인도했던 것 같아요. 이를 통해 저는 파울로 코엘로의 명언을 떠올렸습니다. "때로는 잘못된 기차가 우리를 올바른 방향으로 데려다 준다." 그래서 저는 기차에서 내렸어요. 고시 준비를 잘못 선택했다면, 그냥 멈추면 되는 것이죠.

다음으로, 왜 책이 거울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신형철 작가의 '인생의 역사'를 읽으며 다음과 같은 놀라운 문장을 발견했어요.

"책을 읽으면 비참해지지만, 책을 안 읽으면 더 비참해진다."


예를 들어, '언어를 디자인하라'를 읽으면 비참해질 수 있어요. 왜냐하면, 우리의 언어 사용 습관이 얼마나 부족한지 깨닫게 되니까요. 그러나 이 책을 읽지 않는다면, 더욱 천박해질 수 있어요. 따라서 책을 읽는 이유는 바로 이런 거라고 생각합니다. 책은 우리 자신을 비추어 보여주고, 반성하게 만들기 때문이죠.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유영만 교수처럼, 독자들은 책을 통해 자신을 비춰보고, "나는 같은 사람인데 왜 이런 모습인지"라고 생각하고 반성하게 됩니다. 이게 바로 책이 거울인 이유입니다.


다음으로, 책이 윈도우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책을 한 권 읽을 때마다, 새로운 윈도우가 생기는 것입니다. 책을 한 권도 안 읽으면, 창문 없는 방에서 세상을 내려다보는 것과 같아요. 반면에, 100권의 책을 읽은 사람은 100개의 창문을 통해 세상을 다양한 방식으로 볼 수 있는 가능성을 얻게 됩니다.

 

 

 

유영만 교수님은 기업에서 ceo부터 임직원까지 연사초청으로 많은 강연진행을 하십니다.

유영만 교수님의 강연은 항상 큰 관심을 받습니다. 노하우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학생들, 기업인들, 일반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며, 항상 최신 정보를 반영하고, 관련된 사례를 찾아서 강연에 녹여냅니다. 또한 강연은 복잡한 주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명확하고 알기 쉬운 방식으로 전달됩니다.

이런 교수님의 노력 덕분에, 그의 강연은 대학생부터 기업 CEO까지 넓은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학문의 벽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에게 깊이 있는 통찰력과 영감을 제공하며, 우리 사회의 지식을 넓히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