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도시를 찾는 모든 사람을 향해, 도시의 브랜딩 전략을 알려 줄 황부영 브랜딩 디렉터의 리뷰
세계의 수도로 불릴 만큼 많은 이의 사랑을 받고 있는 도시 ‘뉴욕’ 하지만 1970년대의 뉴욕은 지금과 매우 달랐다. 심각한 경기 침체로 파산을 걱정하고, 해고당한 노동자들이 ‘뉴욕 방문자를 위한 생존 가이드’를 만들 정도였다. 이런 뉴욕에는 돌파구가 필요했다. 따라서 관광 활성화 전략을 세우고 도시 브랜딩에 집중했다. 이때 등장한 것이 바로 ‘I♥NY’ 라는 슬로건이다.
해당 캠페인은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약 1년 만에 뉴욕의 관광 수입은 무려 1억 4천만 달러가 증가한다. 이후 뉴욕을 따라 여러 도시가 슬로건을 만들며 도시 브랜딩에 뛰어들고 있다. 글이지만 그림이 떠오르게 하는 슬로건으로 뉴욕이 세계를 사로잡은 비결에 대해 알아보자.
강연분야
경영( 경영, 경영전략 )
창의( 창의, 마케팅 )
주요학력
-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언론학 석사 - 고려대학교 심리학 학사
주요경력
- ㈜브랜다임앤파트너즈 대표컨설턴트 - Envaluenet/ BOUD 전략자문 - 국방부 커뮤니케이션 자문위원, 강원연구원 폐광지역 발전 T/F 자문위원 - 체육진흥공단 광고심의위원 - LH토지주택공사 광고 자문위원 - 한신대학교 외래교수 - ㈜로보트태권브이 브랜드연구소장(겸임) - 넷밸류코리아 지사장 - 제일기획 마케팅연구소 브랜드팀장 외 다수 경력 보유
강연주제
- 진정성있는 브랜딩, 거짓 없는 마케팅 이야기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핵심 노하우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우리가 왜 뉴욕을 사랑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