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오컨설팅

호오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황부영 강연, '우리가 뉴욕을 사랑하는 이유가 브랜딩?!' 특강 영상

황부영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2203

강연내용 소개
전 세계 도시를 찾는 모든 사람을 향해, 도시의 브랜딩 전략을 알려 줄 황부영 브랜딩 디렉터의 리뷰

세계의 수도로 불릴 만큼 많은 이의 사랑을 받고 있는 도시 ‘뉴욕’ 하지만 1970년대의 뉴욕은 지금과 매우 달랐다. 심각한 경기 침체로 파산을 걱정하고, 해고당한 노동자들이 ‘뉴욕 방문자를 위한 생존 가이드’를 만들 정도였다. 이런 뉴욕에는 돌파구가 필요했다. 따라서 관광 활성화 전략을 세우고 도시 브랜딩에 집중했다. 이때 등장한 것이 바로 ‘I♥NY’ 라는 슬로건이다.

해당 캠페인은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약 1년 만에 뉴욕의 관광 수입은 무려 1억 4천만 달러가 증가한다. 이후 뉴욕을 따라 여러 도시가 슬로건을 만들며 도시 브랜딩에 뛰어들고 있다. 글이지만 그림이 떠오르게 하는 슬로건으로 뉴욕이 세계를 사로잡은 비결에 대해 알아보자.
강연분야

경영( 경영, 경영전략 )

창의( 창의, 마케팅 )

주요학력
-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언론학 석사
- 고려대학교 심리학 학사
주요경력
- ㈜브랜다임앤파트너즈 대표컨설턴트
- Envaluenet/ BOUD 전략자문
- 국방부 커뮤니케이션 자문위원, 강원연구원 폐광지역 발전 T/F 자문위원
- 체육진흥공단 광고심의위원
- LH토지주택공사 광고 자문위원
- 한신대학교 외래교수
- ㈜로보트태권브이 브랜드연구소장(겸임)
- 넷밸류코리아 지사장
- 제일기획 마케팅연구소 브랜드팀장 외 다수 경력 보유
강연주제
- 진정성있는 브랜딩, 거짓 없는 마케팅 이야기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핵심 노하우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우리가 왜 뉴욕을 사랑하는가?
주요저서
갤러리

 

브랜딩? "어떻게 강렬하게 기억에 남길까"

즉, "사람 본연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이 브랜딩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브랜딩 중에서도 최근에 가장 각광받고 있는 플레이스 브랜딩, 도시 브랜딩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I LOVE NY."

뉴욕을 세계의 수도로 만든 비결은 "장황한 설명 없이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오는 직관적으로 쉬운 슬로건(문장)을 통해 

 

도시를 브랜딩 한 것"입니다.





한 번쯤은 보셨을 법한, 이 슬로건이 탄생한 것은 1970년대 말입니다. 1970년대의 뉴욕은 지금과는 아주 달랐습니다.
아주 심각한 경제침체, 해고 노동자 증가, 거리는 쓰레기들로 넘쳤는데요. 해고당한 노동자들이 뉴욕 방문자를 위한 생존 가이드를 만들 정도였습니다.
1. 해가 지면 거리에 나오지 마라.
2.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마라.
3. 거리를 걸어다니지 마라.
도시가 망하는 지경에까지 이르게 되었고, 돌파구가 필요했습니다.




이때 등장한 것이 '아이 러브 뉴욕'이라는 슬로건 입니다.
"심플"하고 "예쁜"이 슬로건으로 
관광 수입 1억 4천만 달러가 증가했고, 관광객은 50~60%가 증가하는 대히트를 치게 되었습니다.
뉴욕은 약50년 동안 슬로건을 단 한번도 바꾸지 않았고,
뉴욕은 사람들이 떠나던 무서운 도시에서 세계인이 사랑하는 도시가 되었습니다.




'아이 러브 뉴욕' 성공 이후 많은 도시가 슬로건을 위주로 브랜딩을 합니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라스베이거스 (Las Vegas)"입니다.
"으리으리한 라스베이거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hat happens here, stays here!", "라스베이거스에서 일어난 일은 라스베이거스에만 머문다"라는 의미입니다.




실제로 라스베이거스는 관광지로 유명하지만, 많은 사람이 자주 오는 곳이 아닙니다.
다시 말해, 평생 한두 번 오는 관광의 도시라는 것입니다. 이 슬로건은 21세기 관광 마케팅에서도 가장 유명한 슬로건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라스베이거스가 슬로건을 바꿨습니다!




가장 독특한, 유일한 경험을 하는 도시라는 의미로 의미를 키웠습니다!
이전 슬로건이 주었던 부정적인 연상을 감소시킨 것입니다.




"그림으로 떠오르는 슬로건을 추구하라!!" 이것이 이 강연의 핵심입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