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김영수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5456
인문학( 인문학, 역사, 고전 )
경영( 리더십 )
인생에 있어서 기회가 왔을 때 이 기회를 잡고 중요한 어떤 일이 있었을 때 이 일에 대해서 내가 어떤 결정을 내릴 것인가라는 결단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인생 전체를 바꿔놓을 수도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회음후 열전과 춘신군 열전에 보면 아주 유명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성패 재우 결단이다. 성공과 실패는 '결단' 여부에 달려 있다라고 얘기를 합니다.
그러면서결단해야 할 때 하지 못하면 도리어 화를 입는다 당단부단 반수기란이라고 하는 한신의 책사의 어떤 계통이라는 사람이 아주 유명한 말을 합니다.
잘라야 될 때 '자르지 않으면 자르지 못하면 즉 결단해야 될 때 결단하지 못하면 그 환란을 그 난을 거꾸로 내가 받게 된다' 라고 하는 아주 유명한 여덟 글자를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리더들이 실패하는 여러 가지 이유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요인 가운데 하나가 '우유부단'입니다.
머뭇거리다가 실패하더라도 결단하는 리더가 나중에 결국은 성공을 합니다.
이 머뭇거리는 건 모든 일을 다 망쳐버립니다.
왜냐하면 관계도 망쳐요 머뭇거리다가... 옆에 있는 참모는 "이거 이렇게 하셔야 됩니다"라고 얘기했는데 머뭇거리게 되잖아요.
그러면은 이 참모가 이 리더에 대한 믿음과 신뢰도 흐려지게 되죠.
또한 그 과정에 서로 갈등과 모순이 일어나게 돼요.
그러면은 이 사람을 제거해버린다든지 또 내쳐버리죠 그렇게 해서 인재를 잃는 경우들이 많아요.
그래서 결단을 해야 될 때 아니냐가 가장 중요한 판단의 근거가 됩니다.
결단을 해야 된다고 생각되면 어느 쪽이든지 결단을 해야 됩니다.
그런데 주변을 돌고 있고 결단을 못 내리고 망설이게 되면 이거는 더 나쁜 쪽으로 결과가 초래가 되더라 라는 거죠.
특히 한 조직을 이끌어가는 리더한테는 대단히 중요한 리더십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와 관계된 더 철학적인 명언이 있습니다.
'성패지전은 비약규묵'이다 대단히 어렵습니다.
성공과 실패가 뒤바뀌는 것은 '돌고 도는 것은 마치 규목과 같아' 규목이라는 게 '꼬여 있는 노끈'을 얘기합니다.
이중으로 3중으로 꼬여 있는 노끈이죠.
그러니까 이거를 여러분들이 잘 풀어야 실마리가 나중에 찾아지는 것처럼 성공과 실패라는 게 결국은 나중에 알고 보면 그 뒤바뀌는 것이꼬여 있는 실타래나 노끈과 같다라는 겁니다.
현재 진행률0%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