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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년 만에 찾아온 부의 기회!
당신은 메타 리치가 될 준비가 되었는가?”
NFT·P2E·암호화폐·가상부동산 투자 전망과 리스크 분석,
제페토·로블록스 등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재테크 사례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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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는 이제 현실세계에서 이뤄지는 모든 경제활동이 가능한 또 하나의 경제 생태계가 되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메타버스는 현실세계의 복사본에 불과했다. 그러나 NFT가 가상세계의 재화와 아이템, 부동산 등의 ‘대체 불가능한’ 가치를 입증하기 시작하면서, 메타버스는 진짜 부를 창출할 수 있는 거대한 시장으로 변모했다. 2021년 NFT 시장의 거래액은 14조 원을 넘어섰고,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거래된 가상부동산 규모는 6200억 원에 달한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메타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은 물론 게임업계와 엔터업계는 전 세계의 자본이 몰려드는 초기시장을 선점하고자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새로운 시장의 탄생은 곧 새로운 부자의 탄생을 예고한다. 앞으로 3년, 메타버스 시대의 수혜를 입은 신흥 부자, ‘메타 리치(Meta-rich)’가 벼락처럼 쏟아질 것이다. 『메타 리치의 시대』는 주요 산업의 ‘디지털 대전환’ 관련 연구와 컨설팅을 주도해온 김상윤 교수의 첫 단독 저서로 메타버스 시대가 몰고 온 ‘부’의 기회를 붙잡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NFT, P2E, 암호화폐, 가상부동산 등 가상자산의 투자 전망과 현시점의 리스크를 분석하여 전달한다. 또한, 비즈니스 접목 사례를 통해 미래 시장을 주도할 기업, 즉 투자할 만한 기업은 어디인지 알아보며, 제페토와 로블록스 등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제2의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신흥 부자들의 재테크 사례를 소개한다. 메타 리치를 꿈꾸는 이들에게 가장 실질적이고 유익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INTRO 당신은 메타 리치를 꿈꾸는가
PART 1. 메타 리치의 시대가 온다
탐욕이 불러온 투기의 흑역사
부의 패러다임을 바꿀 메타 리치의 등장
PART 2. 페이스북의 메타 트랜스포메이션
페이스북이 메타로 사명을 바꾼 이유
웹 3.0 시대를 적극적으로 맞이하는 기업들
시장을 주도할 것인가 독점할 것인가
PART 3. 메타버스, 가상과 현실이 결합하다
언택트 시대를 넘어 가상 경험의 시대로
가상세계가 현실세계로 들어오다
메타버스, 새로운 우주의 지배자는?
PART 4. 암호화폐, 환상일까 기회일까?
암호화폐 투자를 대하는 세 가지 자세
나이지리아에서 암호화폐가 인기인 이유
중국과 미국 정부의 암호화폐 규제
메타 리치의 조언 암호화폐의 가치는 앞으로 상승할까?
PART 5. NFT를 만들고 거래하는 사람들
JPG 파일 한 장이 830억 원에 팔리다
메타 리치는 제페토에서 이미 돈을 벌고 있다
두 달 만에 40만 달러를 번 NFT 크리에이터
오픈시와 룩스 레어, NFT 거래 플랫폼 대결
과열된 NFT 시장, 방치된 위험들
메타 리치의 조언 NFT는 적절한 투자 대상인가?
PART 6. P2E, 놀면서 돈 버는 사람들
엑시 인피니티, 먹고살기 위한 게임
로블록스에서 30억 원을 버는 10대 소년
엔터테인먼트와 게임업계의 메타버스 진출
메타 리치의 조언 P2E는 가상경제의 기반이 될까?
PART 7. 가상부동산에서 땅을 사는 사람들
가상부동산에 투자하는 메타 리치
가상부동산은 어떻게 거래될까?
메타 리치의 조언 가상부동산 투자, 의미가 있을까?
PART 8. 메타버스 세계를 호위하는 메타 리치
아바타는 복사본이 아닌 제2의 자아다
성별, 인종, 계층의 경계가 무너지다
신세계의 새로운 질서 정립이 필요하다
PART 9. 메타 리치가 꿈꾸는 새로운 기회
메타버스가 지향하는 현실세계의 확장
가상 경험이 현실 경험을 뛰어넘다
◆ 책 내용중
글로벌 선도 테크 기업들은 현실세계를 대체하는 가상세계를 만들고, 혹은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연결하는 과정에서 기존의 비즈니스와 경쟁 구도를 탈피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전 인류의 소비자들에게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가치와 혁신을 제공하려 한다. 이것이 곧 메타로의 변화, ‘메타 트랜스포메이션’이다.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수많은 테크 기업들은 거대한 도전을 시작하고 있다. 향후 기업들의 메타 트랜스포메이션은 어떤 방향으로 진행될까? --- p.44
4차 산업혁명, 가상 물리 시스템 CPS,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등 시대의 변화에 사용되는 용어는 다양하지만 결국 맥락은 비슷하다. 디지털 기술로 가상세계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지금,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연결되고 상호작용하거나, 서로 결합하여 쌍둥이가 되거나, 혹은 아바타를 이용하여 우리가 직접 가상세계로 들어가는 것 모두 같은 맥락의 변화이다. --- p.81
웹 3.0, 메타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디지털 기반의 패러다임 변화는 대세적으로 거스를 수 없는 흐름에 와 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가상자산의 사용 확대는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다. 즉, 메타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패러다임 변화를 공감하고 지지한다면, 가상자산 시장의 성장을 충분히 긍정적으로 바라봐도 좋다. 특히, 암호화폐는 가상자산의 영역 중에 가장 빠르게 활성화되고 있는 영역이며, 주요 국가들도 그 존재 가치를 인정하거나, 공존을 모색하고 있기 때문이다. --- p.115
디지털 의류와 같이 가상세계의 경제활동 수단은 무형의 디지털 재화이다. 따라서 현실세계의 재화와 달리 실물이 존재하지 않고 무한 복제가 가능하다 보니, 거래하기 위해서는 가치를 부여하고, 소유를 인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여기에서 바로 NFT가 활용된다. 메타버스 가상세계에서 나의 아바타가 입는 옷이 ‘가짜 복사본’이 아닌, ‘진짜 구입한 제품’이 되는 것이다. NFT는 가상세계에서도 단 하나의 제품을 소유하고자 하는 인간의 욕구를 채워주고 있다. --- p.143
예술 작품, 아바타, 패션 디자인, 유명 연예인의 밈, 한정판 상품 인증 등 많은 NFT 용도를 생각해보면 NFT 열풍은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 또한, 현재 이더리움 기반의 NFT는 여러 메타버스 플랫폼들을 넘나드는 기술적 호환성도 있다. 다만, 앞선 여러 가지 이유에 의해서 NFT는 투자의 목적보다는 소장, 금전적 가치보다는 심미적 가치를 더욱 우선시하고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된다. --- p.167
마이크로소프트의 움직임도 심상치 않다. 2022년 1월 마이크로소프트는 스타크래프트로 국내에 잘 알려진 세계적인 게임 업체 블리자드를 무려 82조 원에 인수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는 향후 VR 기반의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을 출시하기 위한 역량 확보라는 해석이 많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라는 콘솔 게임 플랫폼을 갖고 있으므로 블리자드 인수를 인수해 메타버스 시대의 SW-플랫폼-디바이스 역량을 모두 갖추려는 것으로 보인다. --- p.190
NFT 예술 작품 거래의 경우, 해당 작품에 대한 가치를 자신의 주관대로 평가하여 가격을 책정해볼 수 있지만, 가상부동산 거래는 해당 플랫폼의 성장과 운명을 함께하는 경향이 강하다. 플랫폼의 업데이트, 대중적 인지도에 따라 가상부동산의 가치가 결정될 여지가 크다. NFT 예술 작품의 구매는 해당 작품의 구매로 인식할 수 있지만, 가상부동산의 구매는 이 플랫폼 기업에 투자하는 것으로 인식할 수밖에 없다. --- p.208
4차산업( 4차산업, 트렌드, 디지털기술, 미래, IT, Ai(챗 GPT), 빅데이터, 미래기술, 로봇, 산업, 미래사회, 비즈니스, 핀테크, 메타버스 )
경제( 경제전망 )
현재 진행률0%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