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건강강의 최석재 원장 강연 '암 예방에 좋은 음식' 초청강의

최석재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214

강연내용 소개
오늘 이 강의에서는 암 예방과 건강한 생활 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있게 탐구할 예정입니다. 2021년 우리나라 사망 통계를 보면, 사망자 수가 27만 명을 넘어서며, 가장 큰 원인은 암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세계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심장질환의 사망률을 뛰어넘는 수치입니다. 암은 종종 늦게 발견되어 가족에게 많은 어려움을 주는 질병입니다.

저의 할아버지도 암으로 돌아가셨고, 그 경험을 통해 암이 환자와 가족들에게 얼마나 큰 고통을 주는지 직접 느꼈습니다. 하지만 암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유전적 요인만이 아니라, 환경적 요인과 생활 습관이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유전자 결정론만으로는 암의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후성 유전학 연구는 이를 뒷받침하며, 식습관 같은 환경적 요인이 유전자 발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강의에서는 암과 싸우는 식품과 생활 습관에 초점을 맞추어, 어떻게 하면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암을 예방할 수 있는지를 공유할 것입니다. 차가버섯과 셀레늄의 효능부터, 신선한 채소와 과일의 중요성, 그리고 고온에 구워진 음식과 가공육의 섭취를 줄이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입니다. 또한, 정기적인 운동과 NK 세포 활성도를 높이는 방법 등을 통해, 여러분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실질적인 조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 강의를 통해 여러분은 암 예방과 치료에서 식습관과 생활 방식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더욱 건강한 삶을 위한 첫걸음을 이 강의와 함께 시작해 보세요
강연분야

건강( 건강, 식이요법, 건강관리, 의학, 생명, 노후 )

주요학력
- 가천의과학대학교 의학 학사
주요경력
- 현)청주 암면역 클리닉 센터장
- 현)온라인 의료봉사 플랫폼 행복한 의사 Happy Doctor 대표
- 현) 유튜브 아미랑 닥터스 채널 운영
- 전) 응급의학의사회 홍보이사
- 전) 응급의학회 공보위원
강연주제
- 암을 예방하는 방법, 암을 치유하는 방법
- 의사로서 절대 먹지 말라고 하는 세가지
- 심혈관, 뇌혈관 질환의 전조증상과 예방법
- 의사들이 절대 안 먹는 3가지 음식
- 건강을 위해 끊어야 할 것
주요저서

안녕하세요. 강사섭외 전문 기업 호오컨설팅 입니다.

오늘은 최석재 원장이 전하는 '암 예방에 좋은 음식' 이라는 주제로 암과 싸우는 식품과 생활 습관에 초점을 맞추어, 어떻게 하면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암을 예방할수 있는지 배울수 있는 초청강의 영상을 준비 했습니다.

최석재 원장님은 호오컨설팅 연사초청으로 건강관리, 암 예방, 식이요법, 노후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십니다. 그럼 최석재 원장님의 강의 포스팅 시작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2021년 사망 통계를 살펴보면, 사망자 수가 27만 명을 넘어선 상태입니다.

모든 질병 중에서 가장 많은 사망을 초래하는 것은 암이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 흔히 심장질환 다음으로 사망률이 높게 나타나는 경향과는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암 사망률이 더욱 높습니다.

암은 그 자체로 치료가 가능하길 바라지만, 종종 늦게 발견되어 가정에 많은 어려움을 주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저희 할아버지 역시 암으로 돌아가셨습니다.

그 당시 겪었던 고통과 치료 과정, 그리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목격하며, 암이 환자와 가족들에게 얼마나 큰 고통을 주는지 깊이 깨달았습니다.

암은 본질적으로 몸속에서 자라는 악성 신생물로, 심각한 부작용과 합병증을 일으키며 생명을 위협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전적 요인이 암 발병의 주된 원인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유전자 결정론이 전부는 아닙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전자에 의해 암이 결정되는 경우는 전체의 약 5%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이는 후성 유전학 연구에서도 뒷받침되는 사실로, 심지어 유전적으로 동일한 일란성 쌍둥이조차도 서로 다른 생활 환경에 따라 다른 건강 상태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유전자 발현에 영향을 미치는 식습관과 같은 환경적 요인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영양분을 섭취하면 유전자 발현이 억제되어 암이나 당뇨병 같은 질병에 덜 걸리는 결과를 낳을 수 있음이 연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우리의 생활 방식, 특히 식습관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과도한 콜레스테롤 섭취는 혈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다양한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반면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 채소, 과일 등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식습관이 암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완전한 채식이나 과도한 육류 섭취를 피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하루에 50g 이하의 고기 섭취를 권장하는 것은 영양소를 적절히 섭취하면서도 해로운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개인의 생활 방식 선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큽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은 단순히 즉각적인 만족을 넘어 장기적인 건강 상태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은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전반적인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연구는 또한 우리의 환경과 일상 생활이 유전자의 발현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즉,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는지가 우리의 유전자보다 건강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는 암과 같은 질병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을 재고하게 만듭니다.

단순히 유전적 요인에 의지하기보다는 생활 습관과 환경적 요인을 개선함으로써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건강한 생활 방식은 단순히 개인적인 선택을 넘어서는 것입니다.

사회적, 환경적 요인이 개인의 건강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건강에 좋은 선택을 쉽게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건강한 식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공공 정책을 통해 건강한 생활 방식을 장려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암과 같은 질병의 예방 관리에서 우리의 식습관과 생활 방식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적극적인 개선 노력이 요구됩니다.



암세포와 싸우는데 효과적인 식품과 생활 습관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차가버섯과 셀레늄은 암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조 요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가공하여 사용할 때 특정한 조건에서 암세포에 대한 억제 효과를 보이며, 셀레늄은 세포 내 글루타치온과 결합해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공격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 두 물질은 암과의 싸움에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껍질째 천천히 ♡어 먹는 것은 가장 바람직한 섭취 방법입니다.

소화 과정을 통해 영양소의 흡수를 최대화하고 혈당 상승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경우, 자신이 직접 만든 주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과, 비트, 당근을 기본으로 하고, 양배추와 열대 과일을 추가하여 맛과 영양을 보강한 주스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고온에 구워진 음식과 가공육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발암 물질을 생성할 수 있으며, 암을 유발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대신, 현미, 채소, 과일 위주의 식단을 유지하며, 충분한 비타민 C 섭취를 통해 항산화 효과와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체온, 산소 공급, 그리고 산성 환경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통해 체온을 유지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산소 공급을 최적화하며, 산성 환경을 중화시키는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또한, NK 세포의 활성도를 높여 자연스럽게 몸의 방어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암 예방과 치료에서는 영양소의 섭취, 적절한 생활 습관, 그리고 정기적인 운동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 몸은 더 강한 면역 체계를 구축하고, 암세포와의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