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한근태 강연 '책 많이 읽으면?' 초청특강

한근태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081

강연내용 소개
22년간 50권의 책을 저술할 수 있었던 비결을 공유하는 이 강의를 통해 여러분과 함께 지식의 세계를 탐험하고자 합니다. 저의 경험을 통해, 책이 지닌 깊은 학문적 가치와 지식의 축적 과정을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강의에서는 공부의 본질을 '자신의 재정립'으로 정의하고, 현재와 미래의 자신 사이의 격차를 줄이는 방법을 탐구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 강의에서는 '생각의 품질'의 변화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결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필요한 '인풋'을 얻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특히, 책을 통한 지식 습득과 이를 말과 글로 전환하는 선순환 과정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룰 것입니다.

이어서, '나만의 지식 냉장고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큐레이션의 중요성과 다양한 책을 통해 광범위한 내용을 섭렵하는 방법, 읽은 내용을 효과적으로 정리하고 기록하는 기술 등을 자세히 다룰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지식 냉장고를 어떻게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이를 통해 어떻게 효과적인 학습과 실용적인 지식 활용이 가능한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여러분은 지식을 더 깊이 있고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열정, 도전, 성공, 삶의자세, 자기계발 )

경영( 리더십 )

주요학력
- 헬싱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 애크런대학교 대학원 고분자공학 박사
- 서울대학교 섬유공학과 학사
- 경복고등학교
주요경력
- 2002.01 ~ 한스컨설팅 대표
- 2002 ~ 2010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
- 1999 ~ 2001한국리더십센터
- 1997 ~ 1999IBS 컨설팅 상무
- 1989 ~ 1997대우자동차 이사
- 1981 ~ 1984럭키화학 중앙연구소 연구원
강연주제
- 조직과 나의 유쾌한 공생을 위하여
- 그들은 어떻게 고수가 되었는가?
- 고수의 일침
-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
- 공부란 무엇인가- 우리가 지금 공부해야 하는 이유

- 소통은 공감 능력이다-직장생활에서 소통의 중요성
- 나에게 사표를 써라
- 간결한 소통 스킬
주요저서
갤러리

책을 50권 쓸수 있었던 비결은?

제가 지난 22년 동안 책 50권을 쓸 수 있었던 비결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처음 책 소개 업무를 시작했을 때, 이 일이 크게 중요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당시에는 책을 많이 읽지도, 쓰지도 않았기 때문에, 이 일을 경시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책이라는 것이 얼마나 깊은 학문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 깨달았습니다. 지식이 축적되며, 나도 모르게 글이 써지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공부의 본질을 '자신의 재정립'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부란 현재의 나와 미래의 나 사이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모든 노력, 태도, 행동을 의미한다고 봅니다.

예를 들어, 단순히 부자가 되거나 저자가 되고 싶은 것 이상의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현재 아무것도 없다고 느낄지라도,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부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생각의 품질'이 변화한다는 것입니다.

다르게 보고, 다르게 생각하며, 아이디어를 결합하는 능력이 발달합니다. 스위스의 철학자 피아제에 따르면, '생각'이란 기억을 다시 떠올리는 것입니다. 우리가 경험한 것들이 무의식 속에서 언제든지 떠오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충분한 '인풋'이 필요합니다. 인풋 없이 좋은 생각을 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저는 주로 책을 통해 지식을 얻습니다. 유튜브도 도움이 되지만, 책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많은 지식을 얻게 되면, 그 지식이 말과 글로 자연스럽게 표현됩니다. 이것이 바로 선순환의 과정입니다.



마지막으로,
글을 쓰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풍부한 지식과 경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글쓰기에 실패하는 이유는 충분한 지식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글쓰기 학교를 운영하면서, 학생들에게 지식을 축적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글을 쓰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공부를 할 때, 책을 생산적으로 읽는 것의 중요성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나만의 지식 냉장고를 만드는 방법은?

큐레이션의 핵심은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광범위한 내용을 섭렵하는 것입니다.

많은 책을 읽되, 단순히 시사성 있는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책을 포함해야 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책을 읽으면서, 특정 주제에 맞는 책들이 자연스럽게 떠오르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단순히 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람의 기억력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읽은 내용을 적절하게 정리하고 기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이를 '지식 냉장고'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읽은 내용을 오래 보존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읽은 내용을 실생활에 적용하지 못해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책을 읽은 후 그 중요한 부분을 필사하는 것입니다.

특히 배울 점이 많은 책은 요약해서 기록합니다.

이렇게 필사한 내용은 '지식 냉장고' 안의 폴더에 주제별로 분류해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리더십, 자기개발, 인공지능 등 관심 있는 주제별로 폴더를 만들고, 적절한 내용을 복사하여 분류합니다.



이렇게 정리된 지식은 필요할 때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충분한 내용이 모이면 책으로 출판할 수도 있습니다.

'지식 냉장고'를 통해 효과적으로 지식을 관리하고, 필요할 때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지식을 축적하고 관리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학습과 실용적인 지식의 활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