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오컨설팅

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장사의 신, 김유진 대표 강연 '당신의 가격은 틀렸습니다' 기업특강 강의 영상

김유진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537

강연내용 소개
최고의 이윤을 남기는 가격의 비밀
"당신의 가격은 틀렸습니다"
장사의 신 김유진이 전격 공개합니다

예스24 영업/세일즈, 창업/장사 1위
교보문고 유통/창업 1위
알라딘 영업/세일즈, 창업정보 1위
강연분야

동기부여( 성공 )

경영( 경영, 경영전략 )

취업( 창업 )

주요학력
-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 학사
주요경력
- 김유진 아카데미 대표
- 외식업체 컨설팅 및 자문 위원
- 국립중앙박물관 식음료 총괄 컨설턴트
강연주제
- 자영업 성공스토리와 차별화 전략
- 고객의 뇌를 사로잡는 비즈니스 전략
- 실전 장사 전략
주요저서
갤러리

안녕하세요.

강사 섭외 전문 기업 호오컨설팅입니다.

오늘은 장사의 신, 김유진 대표님의 '당신의 가격은 틀렸습니다' 기업특강 강의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최고의 이윤을 남기는 가격의 비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영상입니다.

 




비싼 서초갈비를 가는 이유가 있어요.

초고가는 그 자체만으로도 주목을 받아요.

소비자들을 어떻게 하면 비싸다고 느끼지 않게 만들어 줄 것인가?

 




한 집은 달랑 보통 명사 하나 메뉴명으로 적어놓고 판매하는 집이 있고,

한 집은 나를 위해서 배려를 하고 친절을 베풀려고 온갖 설명들을 디테일하게 다 해 주는 집이 있는데 어디 가실래요?

"그러면 저 500원 내더라도 그냥 그 집 갈게요" 라고 얘기하는 게 소비자예요.

소비자는 500원 1천원을 더 내는 거에 대해서 분노하거나 화내는 게 아니에요.

실력이 없고 구성이 엉망인데 돈을 더 받는 것에 분노를 하지만, 충분히 자격이 있는 집에 가서는 그렇지 않아요.

한정식이 20만 원짜리로 최고가가 있는 집하고,

2만 5천원짜리 최고가가 있는 집하고 어느 집이 좀 더 퀄리티가 있다라고 생각을 할까요?

고가라는 거에 대해서 부담스러워하지 마세요.

 




그동안 가격은 원가 분석을 해서 이익을 집어넣고 가격을 책정하거나,

경쟁자 가격을 집어넣고 가격을 책정하는데,

신선식품 가격이 치솟아요.

식품 물가는 정말 상상도 할 수 없을 만큼 오르는데 최저임금이 떨어진 적이 있어요.

그럼 처음에 가격을 책정해놓고 1년이 지나면 다시 물가 상승률 인상률 다 따져갖고 매년 올리실 수 있으세요?

고객은 여러분들이 책정하는 원가보다는 본인들이 어떻게 하면 지불한 금액에 비해서 돌려받는지에 관한 거래 조건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메뉴판에 왜 제품 이름만 적어놓고, 왜 제품을 구체적으로 안보여주는거예요?

밥은 뭘 주는지, 김치는 뭘 주는지, 혹시 쌈은 주는지 등 어떠한 제안도 하지 않아요.

그래서 오늘부터 가격에 대한 정의는 <가치 + 격> 이에요.

"격"을 하나하나 올리기 시작해야 결국은 가격이 올라가요.

그런데, "격"은 올리지 않고, 원가 계산만 해서 경쟁자만 쳐다본 상태에서 내가 가격을 조금 더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만 하다보니

고객 입장에서는 고개를 흔드는 거예요.

고객에게 단, 1% 라도 줄 수 있는 것까지가 가격이에요.

가격을 높게 받고 싶으세요?

그러면, 내가 줄 수 있는 게 많으면 돼요.

당당해지셔야 고객들이 좋아해요.

 




가치라고 하는 건 지불한 비용 분의 혜택이에요.

혜택이 크면 클수록 많으면 많을수록 이 집은 가치가 높은 집이 되는 거죠.

 

어떻게 하면 시각적인 자극을 강화시켜줄 수 있을 거 어떻게 하면 청각적인 걸 강화시켜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후각을 강화시켜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촉각을 건드려주게 만들 수 있을까?

이런 고민에는 가격 추측 단서라고 하는 게 필요해요.

 

특히, '인스타 올려주시면 1천 원 드릴게요.' 미리 예고하고 주면 안되는거예요.

이건 소비자에게 선물이 아니라, 조건이에요.

"선물은 내가 준비할게요" 라고 하는 그 정도 정성은 좀 보여주자는 의미에서 말씀을 드리는 거죠.

 




격을 올리려면 "책임"을 지셔야 해요.

문으로도 책임지고, 소리로도 책임지고, 냄새로도 책임지고, 위생도 책임지고, 화장실도 책임지는 거죠.

이 집요함이 결국은 격을 만들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더 좋을까를 찾아내는 거예요.

 




고객은 여러분 원가에 관심 없어요.

제주 흑돼지 원플러스 비장탄, 고시히카리 브랜딩 쌀, 100% 해남배추로 만든 김치, 파주 상생농장 상추와 깻잎 등

내가 어떠한 거래 조건을 받아들이는 건데 자기가 지불한 금액에서 받을 수 있는 내용만 확인을 해요.

그러니까 여러분이 가격을 높게 받고 싶으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올리세요.

단, 그냥 올리면 안 되고 정보를 주셔야 돼요.

소비자가 저 항목을 보고 혜택이라고 느끼게 해주세요.

 

 

 

 



김유진 강사님은 現 김유진 아카데미 대표로 재직하시며,

동기부여, 성공, 경영, 경영전략, 취업, 창업 등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재미있게 진행하고 계십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