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김미경 강연 '끊어야할 인간관계' 강사섭외

김미경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4410

강연내용 소개
오늘 우리는 '성인으로서의 인간 관계: 선택, 거절, 그리고 성장'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것입니다. 성인이 되면서, 우리는 때로 '아닌 것은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이것은 모든 부탁이나 제안을 거절하는 것이 아니라, 선택적으로 받아들이는 지혜를 의미합니다. 상식적으로 불합리하거나 부적절한 요청에는 단호하게 거절할 수 있어야 하며, 이 과정은 특히 새해를 준비하며 자신을 돌아보고 정리하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강의에서는 개인이 자신의 한 해를 어떻게 돌아볼 수 있는지, 그리고 웰빙, 직장, 인간 관계 등 다양한 측면을 어떻게 평가하고 균형을 맞출 수 있는지에 대해 탐구할 것입니다. 또한, 연말이 되어 에너지가 소진되고 무엇을 잃었는지 회상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한 해를 현실적으로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특히 인간 관계에 있어서는, 때때로 누군가와의 관계를 정리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는 모든 사람들이 친절하고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 과정에서 우리가 어떻게 유연하게 대처하고, 필요한 경우 인내심을 가지고 상황을 관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논의할 것입니다.

이 강의를 통해 여러분은 인간 관계에서의 선택, 거절, 그리고 성장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열정, 프로정신, 인생스토리, 도전, 성공, 자기관리, 삶의자세, 자기계발, 꿈, 비전 )

4차산업( 4차산업, 트렌드, 디지털기술, 미래, IT트렌드 )

소통( 가정 )

교육( 자녀교육, 부모교육 )

힐링( 인생스토리, 자존감 )

주요학력
-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졸업
주요경력
- 현) 김미경TV 대표
- 현) W-INSIGHTS 대표
-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상 (보건복지부)
- 2007년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지도자상 수상 (여성신문사)
- 대한민국 여성의 대표 멘토 선정 (여성가족부)
- MBC: 희망특강 파랑새
- MBN: 속풀이쇼 동치미
- KBS: 여유만만, 아침마당
- tvN: 김미경 쇼, 프리미엄 특강쇼 어쩌다 어른
강연주제
- 꿈으로 성장하고, 운명으로 단단해져라
- 꿈이 있는 사람은 늙지 않는다
- 나 데리고 사는 법
- 나를 지독히 사랑하는 법, 인생미(美)답
- 자존감 있는 아이로 키우는 법
- 자존감 있는 여자로 사는 법
- 직장인을 위한 ‘자존감 리더십’
- 부부는 서로를 키워주는 꿈의 파트너다
주요저서
갤러리

성인이 되면서, 우리는 때때로 '아닌 것은 아니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모든 부탁이나 제안을 거절하는 것이 아니라, 선택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몇몇 부탁은 기쁘게 수락할 수 있지만, 상식적으로 불합리하거나 부적절한 요청에 대해서는 거절하는 것이 옳습니다. 비록 그로 인해 상대방이 서운해할 수 있지만, 2024년을 맞이하며 새로운 해를 준비하고 정리하는 과정에서, 인간 관계를 포함한 여러 가지를 신중히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해를 돌아보는 것은 단순한 일이 아니며,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대기업이 컨설팅 회사에 비즈니스 상태를 평가받는 것처럼, 개인도 자신의 한 해를 돌아보는 것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이는 단순히 기분에 의존해서는 안 되는 일이며, 웰빙, 직장, 인간 관계 등 여러 측면을 고려해야 합니다.

연말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에너지가 소진되고 무언가를 잃어버린 것 같은 느낌을 경험합니다. 일년 동안 열심히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중요한 것들이 무엇이었는지 회상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한 해를 리뷰할 때, 너무 비관적이거나 지나치게 긍정적인 태도를 피하고, 현실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


인간 관계에 있어서, 우리는 누군가와의 관계를 정리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

모든 사람들이 친절하고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자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끊어내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는 쉽지 않은 일이며, 타인에게 나쁜 사람으로 보일까 두려워하는 마음 때문에 더욱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장 동료나 상사와의 관계가 불편할 수 있으나, 때때로 이런 관계들을 유지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럴 때, 우리는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고, 필요하다면 인내심을 가지고 대응해야 합니다.

인간의 성장은 단순히 생존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인격을 형성하고 다양한 인간 관계 속에서 살아가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인간 관계는 복잡하고 오랜 시간을 요구하는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수많은 다양한 인격체들과 상호작용합니다.

각 사람마다 독특한 성격, 기질, 인격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이해하고 상대해야 합니다.

우리의 인간관계는 다양한 성향의 사람들로 구성된 '리어카'와 같습니다. 가족, 친구, 동료 등 다양한 관계들을 끌고 가는 것은 때때로 힘들지만 필요한 일입니다.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는 것은 불가능하며, 때로는 일부 관계를 끊어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인간관계에서는 각자의 선과 상식에 따라 다르게 행동합니다. 때때로 자신의 선을 너무 낮게 설정하여 자주 상처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본인의 고통 지수를 고려하여 불필요한 관계를 정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직장에서 무례하거나 선을 넘는 사람들로 인한 고통을 겪을 때, 그 고통이 너무 클 경우, 정신적 생존이 중요하다고 판단되면 관계를 끊어내는 결정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누군가로부터 불합리한 부탁을 받았을 때, '우아한 거절'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거절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단호하고 우아할 수 있지만, 거절당하는 사람에게는 언제나 불쾌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가족 관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족이라 해도 서로 간의 갈등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노력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는다면, 건강한 거리를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60대 이후에 형제 자매와의 관계가 더욱 중요해지는 것처럼,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계의 중요성은 변화할 수 있습니다.

결국, 각자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인간관계를 조절하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