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최명기 강연 '말을 줄여야 하는 이유' 특강강사

최명기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035

강연내용 소개
이 강의는 특히 사람들의 다양한 행동 양식과 그것이 개인의 인간 관계 및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어린 시절의 과잉 행동이 어떻게 성장하면서 과잉 언어로 발전하는지, 그리고 이러한 변화가 개인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외향적인 아이들과 내향적인 아이들의 행동 양식, 그들이 성장하면서 겪게 되는 사회적 인식의 변화와 그 결과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다룰 예정입니다.

이 강의에서는 과잉 언어가 사람들의 직장 생활, 개인적인 관계, 그리고 일상 속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를 실제 사례와 이론을 통해 분석합니다. 또한, 이러한 행동이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그리고 이에 대처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인지도 함께 고민해 볼 것입니다.

이 강의는 심리학, 사회학, 인간관계학에 관심 있는 분들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자기관리, 삶의자세 )

건강( 건강, 심리, 정신 )

힐링( 마음 )

주요학력
- 중앙대학교 의학 학사
- 듀크대학교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주요경력
- 최명기정신건강의학과의원 원장
- 청담하버드심리센터 연구소장
- 부여다사랑병원 원장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의료경영학과 겸임교수
강연주제
- 당신의 결심을 지키려면
- 건강한 마인드 갖기
- 다양한 감정 컨트롤
- 마음을 경영하다
- 건강을 위해 습관을 바꾸다
주요저서
갤러리

과잉 행동의 시작과 발전

과잉 행동을 보이는 사람들의 특징은 어릴 적부터 드러납니다. 이들은 가만히 있지 못하고 끊임없이 활동을 추구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활동적인 성향을 보이는 아이들은 자라면서 이러한 행동 패턴을 유지합니다. 이들 중 일부는 외향적인 성격을 보이지만, 내향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들도 있습니다.

외향적 아이들과 인식의 변화

외향적인 아이들은 사회적 상황에서 활발하게 행동하며 종종 장난기가 많습니다. 이는 초기에 리더십이나 뛰어난 사회성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중학교 시기가 되면 성적 문제 등으로 인해 부모님들의 인식이 변하기 시작합니다. 이전에 긍정적으로 여겨지던 특성들이 부정적인 관점으로 해석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과잉 언어의 등장

과잉 행동을 보이는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이러한 경향은 '과잉 언어'로 발전합니다. 이들은 말을 멈추지 못하고, 때로는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는 대신 자신의 이야기를 계속하려는 경향을 보입니다. 이는 자신들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선택적 함구증과 내향적 과잉 행동

과잉 행동을 보이는 사람들 중 일부는 겁이 많고, 낯선 사람에 대한 불편함을 느낍니다. 이들은 선택적 함구증을 보이기도 하며, 이는 밖에서는 말을 하지 않지만, 집에서는 말을 많이 하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특정한 친한 친구들이나 가족과 같이 있을 때에만 말을 많이 합니다.


눈치 없는 행동

과잉 언어를 가진 사람들은 때때로 눈치가 없는 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들은 사회적 상황에서 타인의 기분을 고려하지 못하고, 부적절한 농담이나 놀림을 하여 타인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종종 신뢰도의 하락으로 이어집니다.

과잉 언어와 직장 생활

직장에서도 과잉 언어의 문제는 지속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직장에서도 말이 많고, 때로는 직장 동료나 상사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들은 직장을 그만두고 나서도 이러한 경향을 바꾸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사회적 고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과거의 자랑과 현재의 고립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과잉 언어를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과거에 대해 과도하게 자랑하는 경향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는 타인에게 과거의 영광에만 매달리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사회적 고립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와의 연결

이러한 과잉 언어의 습관은 다양한 사회적 상황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는 인간관계의 파괴로 이어질 수 있으며, 사람들은 이러한 경향을 인식하고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잉 언어는 타인과의 관계에서 불편함과 오해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이를 관리하고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과잉 언어와 행동 패턴은 개인적인 특성이지만, 사회적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며, 때로는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을 이해하고 적절히 대처하는 것은 개인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중요합니다. 과잉 행동과 언어가 갖는 다양한 면모를 이해하고,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