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연사섭외 신사임당 강연 '제대로 책 읽는 노하우 공개' 특강

주언규(신사임당)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2885

강연내용 소개
이 강의에서는 제가 우연히 발견한 새로운 독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방법은 단순히 정보를 얻는 것을 넘어, 삶을 풍요롭게 하고 부를 창출하는 방법입니다. 저처럼, 여러분도 책을 통해 삶의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세탁기 사용설명서를 읽는 것이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이처럼, 우리가 읽는 모든 책은 삶에 특정한 영향을 미칩니다. 문학작품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사랑의 아픔을 겪고 있다면, 서정적인 문학작품이 새로운 의미와 위로를 제공할 수 있죠.

2014년 노벨상 수상자 존 오키프 교수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학습 방식에 따라 학생들의 성적과 이해도가 달라진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연구는 저에게 큰 영감을 주었고, 저의 독서 방법에도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제 저는 베스트셀러 목록에만 의존하지 않고, 내 삶과 직접 연결된 문제에 대한 답을 찾는 책을 읽습니다.

독서의 진정한 가치는 책이 우리 삶과 얼마나 연결되어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책을 통해 삶의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방향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독서 방법은 단순히 뇌 구조의 변화나 글자 읽는 능력의 향상을 넘어, 삶의 질을 높이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여러분의 삶과 관련된 책을 찾을 수 있을까요? 구글의 도서 검색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전 세계의 책을 검색할 수 있으며,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기에 충분한 책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집중력이나 실행력과 같은 주제로 책을 찾아보세요. 또한, 저는 전자책을 선호합니다. 문제에 대한 생각이 머릿속에서 사라지기 전에 즉시 읽고 적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열정, 도전, 자기관리, 자기계발 )

경영( 목표관리 )

경제( 재테크 )

주요학력
- 단국대학교 방송영상 학사
주요경력
- 2015.06~2016.06 SBS 미디어넷 스포츠경제본부
- 2011.05~2015.06 한국경제TV 보도본부
- 2018.05~현재 유튜브채널 운영
강연주제
스마트스토어 / 유튜브 / 창업
- 월 천만원 버는 방법
- 재테크를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 내가 성공을 만드는 노하우
- 내가 돈을 모을 수 밖에 없는 이유
- 평범한 사람이 돈 버는 방법
- 하루하루 열심히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
- 유튜버 성공전략
주요저서
갤러리

우연히 접한 새로운 독서 방법은 제 삶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 방법은 책을 읽을 때 단순히 정보를 얻는 것이 아니라, 삶을 풍요롭게 하고 부를 창출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제가 느낀 것처럼, 책을 통해 삶의 수준이 점차적으로 향상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오늘 이 비디오에서 이 방법을 여러분에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세탁기 사용설명서를 읽는 것은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당연히 세탁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지만, 이것이 우리 삶에 큰 변화를 가져오지는 않습니다.

반면, 세탁기가 있는데 사용법을 모른다면, 설명서를 읽는 것은 필수적이며, 이를 통해 삶에 변화가 생깁니다.

이와 같이, 문학작품 또한 우리 삶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사랑에 아픔을 겪고 있는 경우, 서정적인 문학작품은 우리에게 새로운 의미와 위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14년 노벨상 수상자인 존 오키프 교수의 연구를 보면, 과학 수업에서 학생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실험한 결과가 있습니다.

한 그룹(A)에는 배운 내용을 요약하도록 하고, 다른 그룹(B)에는 배운 내용과 자신의 삶과의 관련성을 쓰게 했습니다.

실험 결과, B그룹이 더 높은 성적을 받았으며, 특히 학습 능력이 낮은 학생들에게서 이러한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저에게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학습 능력이 낮은 저에게도, 이 방법은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저는 이 경험을 바탕으로 독서 방법을 변경했습니다.

이전에는 주로 베스트셀러를 중심으로 책을 읽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내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답을 찾는 책을 읽습니다.

예를 들어, 리더십에 관한 책을 읽을 때, 단순히 리더십 기술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독서는 단순히 지식을 얻는 것을 넘어,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독서의 진정한 가치는 책의 내용이 우리 삶과 얼마나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지에 달려있습니다.

책을 통해 우리는 삶의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방향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독서 방법은 단순히 뇌 구조의 변화나 글자 읽는 능력의 향상을 넘어, 삶의 질을 높이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내 삶과 직접 연관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을 찾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내 삶에서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 삶의 목표와 가치에 따라 책을 선택하면, 독서는 더욱 의미 있고 즐거운 활동이 됩니다. 다음 기회에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이야기하겠습니다.

베스트셀러 목록에만 의존하지 마시고, 여러분의 삶과 직접 연결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책을 찾아보세요.

그렇다면 어떻게 그런 책을 찾을 수 있을까요?

저는 항상 언급하는 그 유용한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구글의 도서 검색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이 기능은 전 세계의 책을 검색할 수 있게 해줍니다.

비록 세상의 모든 책을 찾을 수는 없지만, 우리가 문제를 해결하기에 충분한 책들은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중력에 문제가 있다면 'books.google.com'에 들어가 '집중력'을 검색해보세요. 여러분에게 맞는 책이 바로 나타날 거예요.


실행력에 관한 책을 찾고 싶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검색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책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전자책을 선호합니다. 문제에 대한 생각이 머릿속에서 사라지기 전에 즉시 읽고 적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전자책은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빠른 속도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